Life & Story

반응형

강원도 정선군 화암면 석곡리에 있는 '할머니 횟집'입니다. 분위기부터 마당이 있는 시골의 할머니 집 같은 정겨움이 가득한 시골의 음식점입니다. 정겨운 이 집의 별미 향어백숙을 맛보기 위해 많은 손님들이 찾고 있다고 합니다. 생선과 닭을 별도의 양념 없이 푹 끓인 백숙으로 정선의 향토 음식입니다.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 메뉴, 지도 정보>

 

 

황기와 각종 야채를 넣고 푹 끓여낸 보양식으로 향어 까지 넣어 먹기만 해도 봄보 신이 되는 느낌입니다. 향어는 육질이 단단하고 잔가시가 없어 백숙으로 안성맞춤이라고 합니다. 강원도 특산물인 감자, 찰옥수수, 녹두 등 넣고 끓여 뽀얀고 진한 국물을 자랑합니다. 

 

 

숟가락을 계속 들게 하는 향어백숙은 비린맛은 전혀 없으며 담백하고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새로운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수족관이 아닌 자연수로 물을 순환시키는 야외 수조에서 흐르는 물에 향어를 키워 민물고기 특유의 비린내와 역한 냄새가 없다고 합니다.  

 

 

향어백숙에 들어가는 식자재를 모두 직접 재배해서 사용해 신선한 맛을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황기, 대추, 고추, 녹두, 강냉이, 인삼, 감자 등 향어백숙에 들어가는 재료만 모드 20여 가지라고 합니다. 

 

 

 

각종 곡물과 향어에서 우러난 뽀얀 국물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한번 끓여져서 나온 향어백숙은 진하고 깊은 국물 맛을 내기 위해 손님상에 나간 후에도 계속 끓여 먹습니다. 흔히 맛보기 힘든 향어백숙은 소고기 사골육수 같은 국물로 진한 맛을 내고 있어 먹기만 해도 몸보신이 되는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보양식으로 아주 좋습니다. 

 

 

이 집의 또 다른 대표 메뉴는 송어 비빔회입니다. 윤기가 좔좔 흐르는 송어회에 매콤 새콤한 초장을 뿌리고 고소한 콩가루를 솔솔 뿌려 신선한 채소와 함께 비벼 먹으면 잃었던 입맛도 살려주고 영양도 보충해 줍니다. 

 

 

아삭하고 신선한 채소와 탱글탱글하고 쫀득한 송어회를 씹으면 입안에서 향긋한 맛이나 정선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유의 맛을 선사합니다.  

 

 

어머니에 이어 며느리가 2대째 함께 운영하고 있는 할머니 횟집의 향어백숙과 송어 비빔회는 강원도 정선의 향토음식으로 도심에서는 쉽게 접하기 어려운 특별한 맛을 맛볼 수 있게 해 줍니다.  

 

<할머니횟집> 

주소 : 강원도 정선군 화암면 소금강로 80-23 

지번 : 화암면 석곡리 1243

전화번호 : 033-563-2785

영업시간 :  오전 10시 ~ 오후 9시 (연중무휴)

메뉴 : 향어황기백숙 & 송어비빔회 

 

지도

#정선맛집#정선할머니횟집#생생정보정선할머니횟집#생생정보향어백숙#정선군향어백숙#할머니횟집향어백숙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맛집 봉평차이나 생생정보 해물갈비짬뽕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맛집 봉평차이나 생생정보 해물갈비짬뽕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에 위치한 중식당 '봉평차이나'의 해물갈비잠뽕입니다. 이 집이 맛집으로 소문난 이누는 압도적인 비주얼을 자랑하는 해물갈비짬뽕 때문입니다. 이 집의 사장님은 음식을

imawesome.tistory.com

영월군 맛집 물바람버섯농장영농조합법인 생생정보 버섯전골

 

영월군 맛집 물바람버섯농장영농조합법인 생생정보 버섯전골

이곳은 영월군의 영월읍의 산골에 있는 버섯농장 '물바람버섯농장영농조합법인' 식당입니다. 할아버지와 할머니가 운영하고 있으며 버섯요리로 유명해져 많은 사람들이 이곳까지 찾아오고 있�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