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이곳은 영월군의  영월읍의 산골에 있는 버섯농장 '물바람버섯농장영농조합법인' 식당입니다. 할아버지와 할머니가 운영하고 있으며 버섯요리로 유명해져 많은 사람들이 이곳까지 찾아오고 있습니다. 특히 고기와 함께 끓인 버섯전골은 보약으로 불릴 만큼 건강에도 좋아 인기가 높습니다. 

 

 

버섯의 식감이 아주 쫄깃쫄깃하고 자연의 맛이나 먹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진한 국물의 맛이 시원해 이곳의 버섯전골을 먹어본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엄지손을 추켜올릴 정도입니다. 

 

 

양도 푸짐하고 다른 곳과는 다른 색다른 버섯의 참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이곳에서는 농장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버섯 종류는 모두 무한리필로 나와 푸짐하고 배부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사장님이 버섯농장을 하다가 버섯을 이용한 식당까지 열었다고 합니다. 그 덕에 버섯농장에서 키운 신선한 버섯을 바로 공수한 요리를 맛볼 수 있어 손님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곳의 또 다른 별미는 바로 버섯으로 만든 버섯 묵입니다. 쫄깃한 버섯과 각종 채소가 들어가 아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으며 일반 음식점에서는 흔하게 볼 수 없는 음식으로 그 맛 또한 확실이 일반 묵과는 다르고 맛있습니다. 고기 같은 식감 때문에 편육으로 오해를 받기도 하지만 간장에 살짝 찍어먹으면 탱글탱글한 묵의 맛을 먹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버섯튀김과 버섯 숙회가 이곳의 별미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평소에는 별로 접할 기회가 없었던 다양한 버섯요리를 먹어 볼 수 있습니다. 쫄깃하고 식감이 좋아 고기를 먹는 느낌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산호초 같은 모양의 버섯은 버섯의 한 종류인 '잎새버섯'인데 쫄깃한 식감은 물론이고 면역력 향상과 혈당 저하에 도움이 되는 버섯으로 약용버섯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약용버섯으로 유명하지만 키우기가 힘들어 가격이 비싸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곳에서는 전골과 함께 맛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버섯 가루나 버섯즙 등의 가공식품도 개발해 선물용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물바람버섯농장영농조합법인

 

전화 : 033-374-4700 

주소 : 강원 영월군 영월읍 영월로 3206-8

 

메뉴 

 

버섯 정식 (1인) 15000 

버섯전골 소 25000, 중 30000, 대 40000 

버섯튀김 10000 

버섯 라면 5000 [

 

4인 이상 예약메뉴 (1인)

버섯 특정식 18000

버섯 불고기 15000

버섯 주물럭 15000

버섯 토종닭(백숙&닭볶음탕) (한 마리) 60000

 

지도

 

#생생정보버섯전골#생생정보물바람버섯농장영농조합법인#영월군맛집#생생정보영월군맛집#영월군물바람버섯농장영농조합법인

 

충남 아산 염치읍 맛집 콩나물 탕수육 생생정보

 

충남 아산 염치읍 맛집 콩나물 탕수육 생생정보

생생정보에 소개된 충남 아산시 염치읍에 위치한 중국 음식점 '염티 반점'입니다. 식당이 조금 외진 곳에 위치하고 있지만 전국에서 손님이 찾을 정도로 알려진 맛집입니다. 특히 이 집에서 팔��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