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경기도 남양주시 고산로에 위치한 '대문집'입니다. 이 집에서는 홍두깨 말이(한우 고기말이)와 차돌 삼합(한우 차돌관자)을 팔고 있습니다. 홍두깨 말이는 고기에서 시선을 뗄 수 없을 정도로 평소에 자주 접하지 못하는 비주얼로 색다른 맛을 선사합니다. 

 

<주소, 전화번호, 메뉴, 지도정보>

 

 

일단 홍두깨살(한우 소고기말이)을 주문하면 미리 먹기 좋은 모양으로 낱개로 나오기 때문에 별도로 자르거나 하지 않고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쌈 싸 먹는 번거로움을 줄인 소고기가 채소를 말고 있는 이상적인 조합입니다. 

 

 

달아오른 무쇠솥 위에 돌돌 잘 말아진 홍두깨 말이를 탁 올려 지글지글 익혀주면 식감을 자극하는 소리와 고기와 채소가 함께 맛있게 익어가는 모습까지 환상적인 궁합입니다. 맛있는 소리와 향이 침샘을 자극합니다. 

 

 

별다른 소스를 찍어 먹지 않아도 홍두깨 말이 그 자체로 꿀맛입니다. 고기가 부드럽고 고기 안에 있는 채소들이 고기의 느끼함을 잡아주면서 깔끔한 맛을 냅니다. 고소하고 담백한 홍두깨 말이를 먹다 보면 너무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젓가락이 계속 가게 합니다. 

 

 

한입에 넣는 순간 팡팡 터지는 육즙과 채소즙이 입안에 한가득 차 고기와 채소의 맛에 흠뻑 취하게 됩니다. 쫄깃한 고기의 식감과 아삭한 채소의 식감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요리입니다.  홍두깨 말이 (한우 고기말이, 소고 기말이)는 고기와 채소가 만나 탄생한 환상 조합입니다. 한번 먹으면 홍두깨 말이의 특유의 맛 때문에 다시 찾게 되는 맛입니다. 

 

 

 

소의 뒷다리 안쪽에 위치한 홍두깨살은 지방이 없고 씹을수록 담백한 맛을 나게 합니다. 그래서 더 맛있습니다. 홍두깨살과 함께 고기와 궁합이 가장 잘 맞는 쪽파, 부추, 미나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장님이 손님들이 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한우 고기말이를 하나하나 불고기 소스를 발라 정성스럽게 말았다고 합니다. 

 

 

이 식당의 또 다른 인기 메뉴는 차돌 삼합으로 불리는 한우 차돌 관자입니다. 차돌박이와 관자가 만난 꿀 조합으로 굽는 방법이 중요합니다. 관자가 너무 익으면 질겨지기 때문에 차돌박이 위에 관자를 올려서 굽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차돌 삼합으로 불리는 이유는 차돌박이와 관자 위에 묵은지, 곤드레 장아찌, 명이나물 등 각자 취향대로 각종 밑반찬을 올려 먹기 때문입니다. 

 

 

좋아하는 밑반찬을 함께 올려 먹으면 그야말로 꿀 조합, 꿀맛입니다. 고소한 차돌박이와 쫄깃한 관자, 아삭한 나물까지 올려 맛이 없을 수가 없습니다. 올리는 반찬에 따라 하나하나 먹을 때마다 새로운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고기를 다 먹고 난 다음에는 강된장 볶음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검정콩으로 만든 강원도 된장에 고추, 간장, 볶은 멸치 가루, 된장 등 각종 양념재료를 넣고 두 시간 동안 팔팔 끓인 강된장 소스를 밥과 함께 볶아 먹으면 식사의 마무리까지 완벽한 꿀맛 조합을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대문집>

주소 : 경기 남양주시 고산로 249-12 

지번 : 삼패동 365-3

전화번호 : 031-577-1979 

메뉴 : 홍두깨 말이(한우 고기말이), 차돌 삼합(한우 차돌관자), 생삼겹살 등

※한우 런치 고기말이 17000원

 

지도 

#남양주맛집#남양주대문집#남양주삼패동홍두깨말이#남양주한우고기말이#남양주차돌삼합

#생방송오늘저녁홍두개말이차돌삼합#생방송오늘저녁남양주맛집#삼패동맛집

 

남양주 호평동 평내호평역 맛집 푸줏간 생생정보 망치고기

 

남양주 호평동 평내호평역 맛집 푸줏간 생생정보 망치고기

돼지고기로 손님들의 발길을 잡는 남양주 호평동의 평내호평역에 위치한 '푸줏간'입니다. 일단 돼지고기 두께가 시선을 앞도 하며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게 만듭니다. 이 집의 대�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