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전라남도 완도군 약산면 장용리에 위치한 흑염소, 흑염소탕 맛집 '고향 회관'입니다. 약산도는 조선시대에 흑염소를 진상했을 만큼 예로부터 흑염소로 유명해 흑염소 섬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약산도 여행도 하고 맛있는 흑염소탕으로 몸보신도 할 수 있어 기분전환, 스트레스 해소 하기에 정말 좋은 곳입니다. 시원한 경치도 즐기고 약산도를 대표하는 최상급 토종 흑염소를 이용한 요리를 맛볼 수 있다는 점이 아주 좋습니다. 

 

#. 고향회관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 지도 정보

 

약산도는 약산대교를 이용해 차로 들어갈 수 있는 다도해의 정취를 품은 섬입니다. 

 

 

마을 입구부터 약산도 흑염소들이 약산도를 방문하는 사람들을 반겨 줍니다. 

 

 

약산도 흑염소들이 산과 들을 뛰어다니는 모습이 흑염소 마을의 정취를 물씬 풍기게 해 줍니다. 

 

 

약산도 흑염소는 워낙 유명해 약산도에는 많은 흑염소 음식점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현지인들과 관광객들의 입소문으로 알려진 흑염소 맛집이 바로 '고향회관'입니다. 고향회관은 계절 불문하고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약산도 흑염소탕 맛집이라고 합니다. 

 

 

이 지역에서는약산도  흑염소 맛집 하면 누구든지 알고 있다고 할 만큼 유명한 흑염소 전문 음식점으로 현지인 분들도 자주 흑염소 요리를 먹으러 들리고 다른 지역에서도 고향회관의 흑염소 요리 맛을 보기 위해 몇 시간씩 걸리는 거리를 마다하지 않고 찾아오고 있다고 합니다. 한 아저씨는 고향회관 흑염소탕을 먹으러 목포에서 당일치기로 2시간 차를 타고 왔다고 합니다. 

 

 

주문을 하고 기다리면 사장님이 직접 만든 밑반찬이 나옵니다. 신선한 밑반찬도 도시에서 나오는 반찬과 다르게 시골 고향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역시 반찬은 시골 반찬인가 봅니다. 

 

 

진한 국물의 향이 느껴지는 흑염소탕입니다. 

 

 

흑염소탕 특유의 향긋하고 고소한 향이 솔솔 올라와 코끝을 자극해 군침을 삼키게 만듭니다. 

 

 

깊고 진한 국물 맛이 기력이 떨어진 몸을 일으켜 세워 주는 느낌이며 흑염소탕이 맛있는 보약 같아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을 만큼 맛있습니다. 약산도 흑염소탕은 정말 원기회복 보양식으로는 으뜸입니다.

 

 

입맛 살려주는 부드러운 고기를 떠먹으면 쫄깃한 염소고기가 입안에서 살살 녹습니다. 흑염소요리는 잘못하면 염소 특유의 노린내가 나기 마련이지만 이 집에서는 그런 냄새가 전혀 나지 않습니다. 

 

 

국물에 밥한 공기를 말아주면 밥과 국물과 건더기가 혼연일체가 되어 한국사람만 느낄 수 있는 시원하고 얼큰한 그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진짜 곰탕 같이 진한 흑염소탕 국물의 맛을 제대로 맛볼 수 있습니다. 

 

 

부추와 들깨가루가 푹 들어간 염소탕과 고깃살을 씹으면 약산도의 최고의 흑염소탕을 맛볼 수 있습니다. 진한 사골 국물 같은 맛이 아주 일품입니다. 

 

 

고향회관 흑염소탕이 맛있는 이유는 많은 한방재료나 향신료를 쓰지 않고 최소한의 재료로만 만들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더욱더 진한 흑염소탕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사장님에 따르면 고향회관은 처음부터 흑염소요리만 33년째 해오고 있는 음식점으로 사장님 부부가 식당을 운영하면서 직접 약산도 토종 흑염소를 키우고 있다고 합니다. 

 

 

방목해서 키운 흑염소들을 요리에 사용하고 있으며 방목 흑염소들은 운동을 많이 해 지방은 적고 근육이 많아 고기의 식감도 쫄깃한 것이라고 합니다. 약산도에는 산과 들에 약초가 많아 보물섬으로 불리고 있으며 방목한 흑염소들이 사방에 널린 약초를 먹고 자란다고 합니다. 그래서 맛이 없을 수가 없다고 합니다. 

 

흑염소 수육, 흑염수 전골, 흑염소탕 등 제대로 된 약산도 흑염소 요리를 먹고 싶은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아름다운 경치도 보고 기분도 전환하고  맛있는 약산도 흑염소탕으로 몸보신도 할 수 있어 전남 완도 쪽에 방문할대 들리면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토종 흑염소 요리의 진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전남 완도군 약산도의 흑염소 맛집 '고향회관'이었습니다. ^^

 

<고향회관> 

주소 : 전라남도 완도군 약산면 약산로 383-1

지번 : 약산면 장용리 522

전화번호 : 061-553-9374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메뉴 

 

흑염소 수육(국내산) (대) 50,000원 (중) 40,000원

흑염소탕(국내산) 10,000원

흑염소전골(국내산) (대) 50,000원 (중)40,000원

흑염소전복전골(국내산) 20,000원

 

돼지갈비 10,000원

삽겹살 10,000원

 

우럭김치찜 30,000원

김치찌개백반 7,000원

제육볶음  10,000원

 

민물장어, 광어, 돔, 우럭 - 시가

생선매운탕 (대) 50,000원 (중) 40,000원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고 있으며 메뉴와 가격은 음식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지도

 

 

여수시 봉산 맛집 늘푸른식당 갈치조림 생생정보

 

여수시 봉산 맛집 늘푸른식당 갈치조림 생생정보

여수를 대표하는 요리 중에 하나인 여수시 봉산의 맛집 '늘푸른식당'의 갈치조림입니다. 여수 갈치로 만든 갈치조림은 보글보글 끓는 소리와 비주얼을 보기만 해도 군침이 절로 넘어갑니다. <주

imawesome.tistory.com

 

#약산도흑염소#약산도흑염소탕#완도약산도맛집#생생정보약산도흑염소탕#약산도고향회관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