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권선종합시장에 위치한 '정미당' 떡집입니다. 정미당'은 20년 경력의 사장님, 남동생, 딸들과 함께 운영하고 있는 이 지역에서 오래된 떡집입니다. SNS에서 예쁜 떡 사진으로 화제가 돼 떡 맛집으로 알려졌습니다. 예쁜 떡으로 소문이 나면서 이 지역 사람들 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에서도 이 집 떡을 구매하기 위해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갈한 모양과 맛으로 이 집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고 있습니다.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 위치 지도 정보>

 

먹기 아까울 정도로 형형색색 화려한 떡이 고운 빛깔을 지니고 있습니다. 

 

 

견과류로 장식을 만들어 평범하던 떡이 평범하지 않은 떡으로 탄생했습니다. 

 

 

바삭한 오레오 과자를 백설기에 넣어 만든 떡입니다. 과자가 들어갔지만 달지 않고 백설기에서 은은한 향이 나는 독특한 식감을 냅니다. 여기에 우유를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보기만 해도 군침 넘어가는 맛있는 꿀떡입니다. 

 

 

꿀떡도 그냥 꿀떡이 아니라 과일 꿀떡입니다. 노란색은 바나나 향 꿀떡이고 연두색은 멜론 향 꿀떡입니다. 

 

 

제과제빵을 하면서 배운 레시피를 떡에 접목시켜 탄생한 과일 향 꿀떡이라고 합니다. 

 

 

일반 송편보다 작게 만들어 하나하나 연결해 꽃잎 모양의 송편으로 탄생시켰다고 합니다. 

 

 

국내산 쌀만 사용하며 재료 또한 일일이 구매해 손질하고 있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일반 떡을 만들었지만 요즘은 백일이나 돌 때 사용하는 상차림용으로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요즘 트렌드를 잘살여 남녀노소 할 것잆이 좋아하는 떡을 만들고 있습니다. 

 

폐업 직전까지 갔던 떡집을 되살리기 위해 고생도 많이 했다고 합니다. 전통방식을 고수하는 엄마(사장님)를 설득해 새로운 떡을 재탄생시켰다고 합니다. 두 딸의 아이디어로 새로운 떡을 개발했다고 합니다. 

 

 

<정미당> (구 신영떡집) 

주소 : 경기 수원시 권선구 세권로 185 권선 종합시장 114호 

지번 : 권선동 1051

분당선 수원시청역 5번 출구 도보 17분

전화번호 : 031-233-4076 

영업시간: 08:00 – 19:30 / 매주 화요일 휴무

 

지도 

 

#수원맛집#정미당#신영떡집#생생정보수원권선동떡집#권선동정미당#권선종합시장정미당떡집

 

수원 팔달구 인계동 맛집 이나경송탄부대찌개 수원시청역 맛집 생생정보 햄폭탄 부대찌개

 

수원 팔달구 인계동 맛집 이나경송탄부대찌개 수원시청역 맛집 생생정보 햄폭탄 부대찌개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에 위치한 '이나경송탄부대찌개'는 SNS에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요리입니다. 피자 같은 모습을 하고 있지만 소시지와 햄이 어마어마한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