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역에 위치한 중화요리 전문점 '번산셴'입니다. 번산셴은 중국인 셰프님이 정통 사천식으로 카오위 (마라 생선구이)를 만들고 있는 홍대입구 중화요리 맛집입니다. 평소에 맛보기 쉽지 않은 중국 중국 본토의 맛을 제대로 맛볼 수 있으며 매콤한 마라 생선구이가 일품인 곳입니다. 

 

#. 주소, 전화번호, 메뉴, 위치 지도 정보입니다. 

 

번산셴의 외관입니다. 딱 봐도 중화요리 전문점이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중국 생선구이의 대표주자 마라 생선구이(마라 카오위)입니다. 

 

 

 

얼얼한 마라 소스와 고소하게 구워진 생선이 한대 어우리 져 완성된 중독성 깊은 맛의 마라 생선구이입니다. 

 

 

생선구이 속살에 강하게 배인 마라향이 특징인 사천식 정통 마라 생선구이(마라 카오위 )입니다. 

 

 

고추가 많이 올라가 매워 보이지만 아주 맵지 않고 적당하게 얼얼하고 맛있게 매운 정도이며 고소하면서 매운맛입니다. 구운 생선에 기름이 많아 보여 느끼해 보이지만 실제 먹어보면 느끼하지 않습니다. 

 

 

아주 매운 중국음식과 비교해 혀가 마비될 정도의 매운맛이 아닌 먹기 딱 좋은 매운맛입니다. 그래서 매운 걸 잘 못 먹는 사람들도 먹을 수 있는 정도의 매운맛입니다. 

 

 

두꺼운 살점이 매콤하면서 부드러워 자구 당기게 하는 맛입니다. 

 

 

양념한 생선을 하루 동안 숙성시켜 양념이 생선살 속까지 깊숙이 배어 살이 탱글탱글하며 부드러운 생선 속살과 국물에 매콤한 맛과 고소한 맛이 잘 어우러져있습니다. 

 

 

대파, 셀러리, 생강등의 채소로 잡내를 잡아 냄새도 나지 않습니다. 여기에 알코올 샤워까지 시켜 생선 특유의 비린내를 잡았다고 합니다. 생선하고 채소를 함께 비벼 먹으면 마라 생선구이를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한국사람들 뿐만 아니라 고향 맛을 그리워하는 중국사람들도 많이 찾고 있다고 합니다.

 

중국 본토의 색다른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서울 마포구 서교동 홍대입구역 근처 '번산셴'이었습니다. ^^

 

<번산셴> 

주소 :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 29길 69 하정 빌딩 2층 

지번 : 서교동 332-1 

홍대입구역 7번 출구 도보 3분

 

전화번호 : 02-336-8806 

메뉴 : 마라 카오위(마라생선구이) (* 예약 필수)

 

마라 생선구이 32,000원

황동 양고기 28,000

전통꿔바로우 12,000

중국비빔면 6,500

향라우육탕면 8,500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으며 메뉴와 가격은 음식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지도 

 

 

 

홍대 맛집 홍대입구역 맛집 가오곱창 생생정보 치즈불곱창

 

홍대 맛집 가오곱창 생생정보 치즈불곱창

SNS에서 화재가 되고 있는 치즈불곱창 메뉴를 팔고 있는 홍대입구역의 맛집 '가오곱창'입니다. 이 집을 다녀간 사람들의 인증사진이 올라오면서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고구마 ��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