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울산 울주군 언양읍 서부리에 위치한 '언양불고기 한마당한우촌'입니다. 식당 근처에만 가도 고기 냄새가 지나가던 손미의 발길을 돌리게 하는 곳입니다. 언양 불고기는 이곳 사람들의 별미로 불리고 있습니다. 이 지역 특산물인 쇠고기를 얇게 썰어 양념을 숙성 해 만든 불고기로 석쇠에 고기를 펴 넣고 센 불로 익힌 후 천천히 속까지 익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요리입니다.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 메뉴, 위치 지도정보>

 

 

언양 지역에는 예로부터 지역이 발전하면서 도축장도 생기고 소를 키우기에 적합한 자연환경 덕분에 소를 이용한 음식이 발달되어 있어 언양의 지역요리로 언양 불고기가 만드어졌다고 합니다. 

 

 

이 지역에서는 다진 불고기를 석쇠에 굽는 언양 불고기의 명성이 수십 년째 이어져 오고 있다고 합니다. 

 

 

여러 종류의 소고기 부위를 썩어 얇게 다졌기 때문에 씹자마자 육즙이 입안을 가득 채우며 단맛도 나면서 고소하며 쫄깃하고 부드러운 각가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밥반찬 삼아 언양 불고기를 한점 먹어도 맛있고 밥과 반찬을 넣어 한 쌈 만들어 먹어도 맛있습니다. 

 

 

숯불에서 굽기 때문에 불고기에 불향이 가득 배어 들어  쫄깃함은 물론이고 불고기의 풍미까지 더해줍니다. 다른 반찬을 먹지 않고 불고기만 한점 먹으면 거의 씹지 않고 넘겨도 될 만큼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합니다. 

 

 

언양 불고기에는 소고기의 여러 부위들이 들어 있기 때문에 밥 한 끼에 소고기 한 마리를 먹은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눈으로 보기에도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언양 불고기가 입안에 들어오면 더욱 쫄깃하고 고소한 맛을 내 한점 한점 먹다 보면 어느새 혼자서도 3인분은 거뜬히 먹을 수 있게 됩니다. 

 

 

'언양불고기 한마당한우촌'은 이미 여러 차례 방송에 나왔을 만큼 이 지역 맛집으로 소문이 나있어 지역 주민들에게는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그 맛 또한 인정받고 있는 음식점입니다. 실내뿐만 아니라 야외에서도 고기를 즐길 수 있어 고기를 먹는 분위기까지 좋습니다. '언양불고기 한마당한우촌'은 이 지역의 오랜 전통의 고기 맛을 느낄 수 있는 언양 불고기 집이었습니다. 

 

<언양불고기한마당한우촌> 

주소 : 울산 울주군 언양읍 웃방천 5길 10 

지번 : 언양읍 서부리 232-2 

전화번호 : 052-262-2047 

영업시간 : 매일 11:00-21:30, 주말 11:00-22:00. 연중무휴

메뉴 : 언양불고기, 갈빗살, 육회, 등심 등 

 

지도 

 

#울산맛집#울주군맛집#언양불고기한마당한우촌#울주군언양불고기#생방송투데이언양불고기한마당한우촌

 

울산 울주군 맛집 대구왕뽈떼기집 생생정보 푸짐한 5000원 대구뽈탕 백반

 

울산 울주군 맛집 대구왕뽈떼기집 생생정보 푸짐한 5000원 대구뽈탕 백반

생생정보에 소개된 푸짐하기로 유명한 울산의 맛집 '대구왕뽈테기'집입니다. 보기에는 단출해 보이지만 한번 맛보면 그 맛에 빠질 수밖에 없는 대구뽈탕 백반입니다. <영업시간, 전화번호, 주소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