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충북 충주시 연수동에 위치한 '유미당'입니다. 이 집은 돈가스 분식으로 이 지역에 맛집으로 알려진 음식점입니다. 이 집의 특이한 메뉴는 '토마호크 돈가스'(도끼 돈가스)와 무지개처럼 알록달록한 오색빛깔 치즈 '오지개 돈가스'입니다. 이 집을 찾는 손님들의 감탄을 자아내게 만드는 특이한 모양의 돈가스가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 위치 지도 정보>

 

 

이 집의 대표 메뉴는 기름에 바삭하게 튀겨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토마호크 돈가스입니다. 

 

 

일명 도끼 돈가스(토마호크 돈가스)로 불리는 이 집의 돈가스는 일반 돈가스와는 차원이 다른 크기와 모양으로 손님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레스토랑이나 스테이크 집에서 팔고 있는 스테이크용 뼈등심(토마호크)을 돈가스로 만든 것입니다.

 

 

토마호크 돈가스는 겉바속촉의 정석을 보여주는 이색 돈가스의 끝판왕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살과 지방이 잘 배합되어있고 뼈째 튀겨내 맛이 있습니다. 뼈에 붙어 있는 살을 돈가스로 튀겨내 식감이 아주 좋습니다.  

 

 

노릇노릇 잘 익은 돈가스를 썰어주면 한눈에 보일 정도로 육즙이 가득해 팡팡 터지는 부드러운 속살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갈비 같은 돈가스가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으로 꽃등심을 씹는듯한 느낌이 나며 돈가스 살의 육즙이 살아있어 입안에서 씹을 때마다 팡팡 터집니다. 돼지고기가 소고기 같은 맛을 냅니다. 

 

 

 

맛도 킹, 사이즈도 킹 이름에 걸맞은 맛을 자랑해 돈가스 먹으러 왔다가 고깃집처럼 씹고 뜯고 맛보는 색다른 경험을 하게 됩니다. 

 

 

토마호크 돈가스(도끼 돈가스)와 양대 산맥을 이루는 이 집의 또 다른 특별 메뉴는 무지개색 오색빛깔 치즈 돈가스인 '오지개 돈가스'입니다. 오색빛깔이 나온다고 해서 '오지개 돈가스'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 

 

 

돼지고기로 알록달록한 치즈를 돌돌 말아 튀겨내 바삭바삭한 돼지고기와 쭉쭉 늘어나는 쫀득한 오색 치즈가 입맛을 당기게 합니다. 

 

 

무지개처럼 알록달록한 치즈가 일일 일 가스 하고 싶게 만드는 맛과 식감을 뽐내며 보기에도 이쁘고 맛도 좋아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맛입니다. SNS에 사진 올리는 것을 좋아하는 젊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으며 오색 치즈 덕분에 어린아이들까지도 아주 잘 먹는 다고 합니다. 

 

 

고기는 촉촉하고 치즈는 쫀득해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충주에서는 돈가스집 1등으로 불리고 있다고 합니다. 

 

 

이 지역에서는 특이하고 재미있고 맛있는 이 집의 이색 돈가스를 맛보기 위해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손님들이 줄을 이어 이 집을 찾고 있다고 합니다. 

 

<유미당>

충청북도 충주시 연수동 599-4

주소 : 충북 충주시 연수로 2길 12 현대빌딩 1층 

지번 : 연수동 599-4

전화번호 :  043-851-6222 

영업시간 : 매일 11:30 ~ 21:00 (매일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지도

 

#충주맛집#연수동맛집#연수동유미당토마호크돈가스도끼돈가스오지개돈가스#생방송오늘저녁유미당토마호크도끼돈가스오지개치즈돈가스#연수동유미당오지개돈가스치즈돈가스

 

충북 충주시 연수동 맛집 청춘식당 생생정보 돌판 해물갈비

 

충북 충주시 연수동 맛집 청춘식당 생생정보 돌판 해물갈비

충북 충주시 연수동에 위치한 '청춘식당'입니다. 인터넷에서 인증사진으로 화제가 되어 조금씩 입소문이 나고 있는 식당입니다. 이 집에서는 돌판 해물 갈비, 가리비 낙지탕, 계란전 등을 팔고 �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