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전라남도 여수시 봉산동에 위치한 여수 맛집 '늘푸른식당'입니다. 이 집은 여수를 대표하는 요리 중에 하나인 갈치조림이 맛있다고 소문이 나있는 곳입니다. 현지인들도 많이 방문하고 여수에 여행 온 사람들도 많이 찾고 있다고 합니다. 현지인 맛집으로 이 동네에서는 나름 유명하다고 합니다. 통통한 갈치 살에 짭조름한 양념이 아주 잘 배어 있으며 간장게장, 양념게장, 각종 나물 반찬이 푸짐하게 나와 아주 든든하고 맛있는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갈치조림 한상으로 여수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수 맛집 늘푸른식당의 외관입니다. 동네 맛집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것 같습니다. 주차는 음식점 건너편에 마련된 감도어부삼합의 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거기에 주차해도 된다고 합니다. 

 

 

 

이 집의 대표 메뉴 갈치조림입니다. 여수 갈치로 만든 갈치조림의 보글보글 끓는 소리와 비주얼을 보기만 해도 군침이 절로 넘어갑니다. 

 

 

현지인들이 이 집을 추천하고 인기가 있는 이유는 갈치조림과 함께 나오는 푸짐한 반찬 때문인 것 같습니다. 갈치조림과 함께 나오는 반찬의 종류가 정말 많습니다. 

 

 

앞도적인 반찬의 종류 때문에 보기만 해도 감탄이 절로 나옵니다. 갈치조림을 먹으면서 여수의 다양한 반찬의 맛까지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멍게 젓갈, 간장새우, 갓김치, 물갓김치, 고들빼기김치, 고추장아찌, 고사리나물 등 무려 20가지가 넘는 반찬이 나옵니다.  반찬이 푸짐하고 많이 나와 뭘 먼저 먹어야 할지 모를 정도로 행복한 고민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갈치조림만 시켜도 간장게장(간장 민꽃게-돌개-장)과 양념게장(양념 민꽃게-돌게-장)을 서비스로 줍니다. 밑반찬과 함께 먹는 갈치조림 정식, 간장게장, 양념게장은 다른 음식점에서는 따라 할 수없을 정도의 푸짐함과 맛을 아주 훌륭합니다. 돌게장은 정말 이 동네 최고의 맛인것 같습니다. 

 

 

달달한 단호박에 매콤한 양념국물을 더해 갈치 속살까지 맛이 싹 배일 때까지 보글보글 끓여 줍니다.  이렇게 조린 육즙 가득한 오동통한 갈치는 탕이나 구이에서는 느낄 수 없는 맛과 감칠맛을 냅니다.

 

 

갈치조림은 맵지 않고 고소해 다른 음식점에서는 느낄 수 없는 자연적인 바다의 갈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갈치 양념을 밥에 넣고 슥슥 비빈 다음 갈치 한 점을 올려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국물의 맛은 진하지만 거부감이 없고 짜지 않은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국물에 밥을 말아먹거나 비벼먹어도 짜지 않고 달콤하면서 담백합니다. 양념에 비벼먹으면 밥 한두 공기는 순식간에 뚝딱입니다. 

 

 

통통한 갈치 살이 퍽퍽하지 않고 탱글탱글해 부서지지 않고 살아있어 뜨끈한 쌀밥 위에 갈치를 한점 올려 야무지게 먹어주면 그 맛이 최고입니다. 갈치 살이 많고 갓 잡은 갈치처럼 야들야들하며 쫄깃쫄깃하고 부드러워 입안에 들어오자마자 살살 녹아내립니다. 

 

 

통통한 갈치조림, 돌게장에 다양한 반찬까지 여수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수 있는 한상입니다.  반찬은 리필이 가능하며  포장은 식중독 위험이 있어 불가하다고 합니다. 

 

 

사장님에 따르면 여름 갈치는 기름기가 없고 육질도 물러서 맛있는 요리로 먹기에 적절하지 않아 겨울에 잡아놓은 갈치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맛이 가장 좋을 때 잡아놓은 여수 갈치만 사용해 요리를 만든다고 합니다. 그리고 여수 갈치는 두껍고 기름져 있어 겉보기에는 멋있고 예뻐 보이는 가벼운 다른 지역의 갈치보다 통통하고 살이 꽉 차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반려견 동반이 가능하며 이동장 필수입니다. 갈치조림, 간장게장, 양념게장 등 맛있는 여수의 요리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여수 맛집 '늘푸른식당'이었습니다. ^^ 

 

#. 여수 맛집 늘푸른식당 정보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봉산남 8길 14

지번 : 봉산동 278-21

전화 : 061-642-4276 

영업시간: 06:00 - 21:00

 

메뉴

갈비찜 대 60,000원 중 35,000원

갈비탕 12,000원

제육볶음 30,000원

생삽겹살 12,000워 ㄴ

 

생선구이정식 20,000원 - 간장, 양념 돌게장 포함

갈치조림 정식 18,000원 - 간장,  양념 돌게장 포함

 

돌게장정식(간장, 양념) 12,000원

매운탕정식 30,000원

 

꽃게장정식 1인 국내산 29,000원

 

메뉴와 가격은 음식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위치 지도 

 

여수 맛집 돌산게장명가 생생정보 돌문어꽃게장

 

여수 맛집 돌산게장명가 생생정보 돌문어꽃게장

전남 여수시 봉산동에 위치한 여수 맛집 '돌산게장명가'입니다. 현지인에 따르면 이 동네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로 알려진 곳이라고 합니다. 돌문어 꽃게장이 유명하며 다양한 해

imawesome.tistory.com

 

여수 맛집 낭만포차18번 이순신해물삼합 생생정보 돌문어 삼합

 

여수 맛집 낭만포차18번 이순신해물삼합 생생정보 돌문어 삼합

전남 여수시 종화동에 위치한 여수 맛집 '낭만포차18번 이순신해물삼합'입니다. 오동동 펜션 낭만포차 거리에서 가장 맛있는 곳 중에 한 곳입니다. 사장님이 여수 앞바다에서 직접 잡은 문어로

imawesome.tistory.com

여수 맛집 육해공숙회천국 생생정보 육해공 코스 요리

 

여수 맛집 육해공숙회천국 생생정보 육해공 코스 요리

전남 여수시 학동에 위치한 여수 맛집 '육해공숙회천국'입니다. 이 집에서는 회뿐만 아리라 중화요리와 육고기까지 함께 맛볼 수 있습니다. 일단 사장님에 따르면 여수 앞바다에서 잡은 신선한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