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인천 부평구 부평역에 위치한 '남도해물탕' 집입니다. 바닷가재 해물탕과 바닷가재 해물찜 요리로 알려진 곳입니다. 층층이 바다 해산물을 쌓고 맨 위에 바닷가재를 올려 비주얼부터 일반 해물탕과는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냄비 한 그릇에 가득 쌓인 해산물로부터 바다의 기운을 느낄 수 있는 해물탕입니다.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 메뉴, 지도 정보>

 

전복, 꽃게, 낙지, 조개, 소라, 홍합, 가리비, 새우, 오만둥이, 바닷가재 등 바다향을 느낄 수 있는 각종 해산물 17가지가 푸짐하게 올라간 바닷가재 해물탕입니다. 신선함은 당연하고 해산물이 많이 들어가 감칠맛 또한 넘칩니다. 손님들이 입맛을 저격하는 제대로 된 해산물 요리입니다. 

 

 

크기부터 남다른 해산물들이 부드럽고 차지고 입안에서도 쏙쏙 넘어갑니다. 두 눈이 번쩍 떠 질정도로 입안에 가득한 바다향과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종류가 많아 여러 해산물을 동시에 쌓아 먹으면 그만이 아주 좋습니다. 쌓인 먹기만 해도 쌓였던 스트레스는 날리고 원기가 회복, 충전되는 느낌을 받습니다. 

 

 

 

해산물에서 우러나는 진한 국물 맛은 손님들을 이 집으로 오게 하는 또 다른 이유입니다. 국물에서 바다에 풍덩 빠진 것 같은 맛과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시마, 무, 양파, 대파 등 기본 채소를 넣고 꽃게, 닭발을 넣어 감칠맛을 올려주고 여기에 비싼 바닷가재를 육수에 넣어 시원한 맛을 냈다고 합니다. 이렇게 푹 끓인 비법 육수 덕분에 다른 해산물까지 진하고 시원한 맛을 냅니다. 

 

 

바닷가재 해물찜 역시 접시에 한가득 푸짐하게 쌓아 올린 바닷가재, 해산물, 채소 등으로 만든 이 집의 대표 메뉴로 쫄깃쫄깃한 바닷가재의 부드러운 속살을 맛볼 수 있습니다. 해산물에서 자연의 맛을 즐길 수 있어 질리지 않고 계속 먹게 되는 맛입니다. 매콤 달콤한 해산물이 입맛을 자극해 먹으면 먹을수록 입맛을 당기게 합니다. 

 

 

바나나와 오렌지를 양념장에 넣어 2시간 동안 푹 끓여 달콤한 감칠맛은 올리고 해물의 비린내는 잡았다고 합니다. 싱싱하고 신선한 해산물을 사용해야 맛있는 해산물이 나오기 때문에 한 번에 많은 해산물을 구입해 요리하지 않고 매일 신선한 해산물을 구입해 요리한다고 합니다.  시원함이 일품인 바닷가재 해물탕과 매콤 달콤한 바닷가재 해물찜은 한번 먹으면 계속 생각나는 맛입니다. 

 

 

<남도해물탕>

주소 : 인천 부평구 부평문화로 111-1 

지번 : 부평동 521-14

인천 1호선부평역 6번, 7번 출구에서 도보 12분

 

전화번호 : 032-518-6756

영업시간 : 매일 11:00 ~ 01:00 첫째·셋째 화요일 휴무(연중무휴)

메뉴 : 랍스타 해물탕, 랍스타 해물찜, 돌문어 해물탕, 돌문어 해물찜, 등갈비 해물찜, 해물탕, 아구탕, 아구찜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지도 

 

#부평맛집남도해물탕#생생정보부평역해물탕해물집남도해물탕#부평맛집#인천부평구남도해물탕#부평역맛집#부평역부평역남도해물탕#부평역맛집추천

 

인천 부평구 동암역 맛집 돈타래게장정식 생생정보 간장게장 13000원

 

인천 부평구 동암역 맛집 돈타래게장정식 생생정보 간장게장 13000원

속이 꽉 찬 꽃게장을 팔고 있는 인천 부평구 동암역에 위치한 돈타래게장정식입니다. 가격 대비해서 반찬과 게장이 맛있어 계속 찾게 되는 곳입니다. 사장님이 20년 장사 경력을 담아 만든 간장�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