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돼지고기로 손님들의 발길을 잡는 남양주 호평동의 평내호평역에 위치한 '푸줏간'입니다. 일단 돼지고기 두께가 시선을 앞도 하며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게 만듭니다. 이 집의 대표 메뉴는 모든 고기가 들어있다는 '망치 고기'입니다. 

 

 

국내산 암퇘지를 통으로 받이 직접 손질하기 때문에 이런 모양으로 개발해 손질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통으로 100시간, 고기를 망치 모양으로 자른 후 100시간 이렇게 두 번을 숙성시키면서 필요 없는 핏물과 수분을 빼내 풍미가 높고 고기가 부드러우면서 고기 사이사이에 육즙이 넘쳐흐릅니다. 이렇게 숙성을 하면 핏물이 빠져 색이 연해지고 지방도 고루 퍼진다고 합니다. 물론 고기의 육즙은 가두게 된다고 합니다. 

 

 

망치 고기의 길이는 약 29cm이며 두께는 약 4cm로 크기와 두께 가 어마어마합니다.  망치 고기의 특징은 4가지 맛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등심, 가브리살, 삼겹살, 갈빗살이 한 뼈에 붙어 있어 한꺼번에 4가지 부위를 즐길 수 있습니다. 기름진 부위와 기름지지 않은 부위가 함께 있어 한 가지 고기로 취향이 다른 사람들도 각자 좋아하는 부위를 먹을 수 있습니다. 

 

 

 

굽는 소리만 들어도 군침이 돌며 노릇노릇 잘 익은 고기는 그냥 먹어도 맛있으며 쌈 싸 먹어도 맛있습니다. 지방이 많아 고소한 삼겹살과 연하고 담백한 등심, 감칠맛을 더하는 가브리살과 갈빗살까지 다양한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고기 살 덕분에 손님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고기 맛을 더해줄 버섯과 고추도 함께 구워 먹으면 좋습니다. 

 

 

이 집에서 또 하나 빼놓을 수 없는 것이 토르티야입니다. 살짝 익힌 토르티야에 망치 고기와 구운 고 추른 넣고 쌈을 싸 먹으면 흔하게 먹어보지 못한 새로운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토르티야와 삼겹살이 입안에서 한대 어우러져 씹으면 씹을수록 각각의 맛과 식감이 상승합니다. 

 

 

이 집의 또 하나의 별미인 치즈 김치 삼겹살 볶음밥입니다. 이름만 들어도 군침을 삼키게 되어 손님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남은 고기로 볶아 먹는 볶음밥이 아니라 신선한 돼지고기와 치즈를 넣어 만든 요리입니다. 

 

 

그리고 한우 된장찌개와 폭탄 명란 달걀찜까지 이 집만의 차별화된 음식을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호평동 푸줏간은 아이디어 넘치는 음식들로 이 지역의 맛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호평동 푸줏간> 

경기 남양주시 호평로 46번 안길 20-21 (지번 호평동 658-1)

전화번호 : 031-595-3669

영업시간 : 16:00 - 01:00 (라스트 오더 12시)

 

지도

#남양주호평동푸줏간#평내호평역맛집#평내호평역호평동푸줏간#남양주맛집#생생정보평내호평역맛집#생생정보남양주맛집#생생정보호평동푸줏간#호평동맛집

 

고양시 능곡역 맛집 자유로민물장어웅어회 생생정보 웅어회

 

고양시 능곡역 맛집 자유로민물장어웅어회 생생정보 웅어회

임금님께 진상했다는 음식으로 잘 알려진 '웅어회' 맛집이 생생 정보에 소개되었습니다. 경기도 고양시 능곡역(경의 중앙선)에 위치한 '자유로 민물장어 웅어회'는 웅어회, 웅어구이, 웅어회덮��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