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종로 3가 인사동에 위치한 '봉탁 항아리 바베큐 (봉탁항아리바비큐) 집입니다. 통삼겸살 바베큐로 유명해 주중 주말 할 것 없이 많은 손님들이 찾고 있는 인기 맛집입니다. 아는 맛 중에도 너무나 잘 알아서 더 맛있는 이 집의 삼겹살은 두께 도톰하고 삼겹살 향도 아주 좋습니다. 항아리 통삼겹살과 항아리 닭갈비를 팔고 있습니다.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 메뉴, 지도 정보>

 

 

손님들이 이곳을 찾는 데는 특별한 이유가 있습니다. 삼겹살이라고 다 같은 삼겹살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항아리에 초벌 한 삼겹살이 매우 쫄깃쫄깃한 식감을 자랑합니다. 항아리 속에서 3시간 동안 참숯에 은은하게 익힌 통삼겹살은 그 속까지 부드럽게 익는 다고 합니다. 항아리 속에서 미리 한번 익혀져 손님들에게 나오기 때문에 오래 기다리지 않고 바로 구워서 먹을 수 있습니다. 

 

 

항아리 속을 꽉 채운 통삼겹살이 참숯향을 가득 먹어 기름기가 쫙 빠진 담백한 삼겹살이 손님들의 입맛을 당기게 합니다. 이 집만의 특별한 삼겹살 맛이 많은 손님들을 불러들이고 있습니다. 종로에는 정말 삼겹살 집이 많지만 이맛을 맛보기 위해 단골손님들도 많이 생기고 처음 온 손님들도 단골이 되어 시간 날 때마다 이 집을 찾고 있다고 합니다. 

 

 

 

항아리 속에서 구워져 통삼겹살의 육질은 부드럽고 기름 끼는 빠진 삼겹살을 구우면 느끼하지 않고 육즙이 넘치는 삼겹살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바베큐가 돼서 나온 삼겹살이 담백하고 잡내가 없어 먹는 사람이 오직 고기의 맛만 즐길 수 있습니다. 입에서 살살 녹는 그 맛과 향에 계속 찾게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많이 먹게 됩니다. 

 

 

이 집의 또 하나의 대표 메뉴는 항아리 닭갈비입니다. 닭갈비 역시 항아리에 넣고 참숯으로 초벌해 부드러운 육질과 맛있는 향이 납니다. 닭갈비는 매콤한 양념으로 손님들이 입맛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깔끔한 맛의 통삼겹살과 함께 먹으면 그 맛이 일품입니다. 

 

 

여기에 특수부위인 닭 목살과 고소한 맛의 새우구이까지 맛볼 수 있습니다. 푸짐하고 다양한 음식 덕분에 항아리 구이 한판을 먹으면 먹고 난 후에도 또 이 집을 오고 싶다는 생각을 들게 만듭니다. 

 

 

참숯의 열을 가둔 항아리에 초벌을 한 다음에 고기의 잡내를 잡고 향을 더하는 허브를 넣은 겨자 양념장에 버무려 항아리 속에서 간접열로 굽기 때문에 양념이 겉돌지 않고 고기에 쏙쏙 스며들어 깊은 맛을 내는 것이라고 합니다. 

 

봉탁항아리바베큐(봉탁 항아리 바비큐)

주소 : 서울 종로구 인사동길 13 2층

종로3가역 5번 출구에서 239m

전화번호 : 0507-1437-2005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1시~오후 10시 (휴무 없음)

메뉴 : 통삼겹 항아리 바비큐, 닭갈비 

 

 

지도

 

#종로인사동맛집#봉탁항아리바베큐봉탁항아리바비큐삼겹살#종로3가인사동봉탁항아리바베큐삼겹살#인사동봉탁항아리 바베큐탑골공원#인사동맛집삼겹살닭갈비#종로탑골공원봉탁항아리바베큐봉탁항아리바비큐닭갈비#종로3가삼겹살맛집닭갈비#종로3가맛집봉탁항아리바베큐 (봉탁 항아리 바비큐)삶겹살닭갈비

 

남양주 호평동 평내호평역 맛집 푸줏간 생생정보 망치고기

 

남양주 호평동 평내호평역 맛집 푸줏간 생생정보 망치고기

돼지고기로 손님들의 발길을 잡는 남양주 호평동의 평내호평역에 위치한 '푸줏간'입니다. 일단 돼지고기 두께가 시선을 앞도 하며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게 만듭니다. 이 집의 대�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