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인천 강화군에 있는 25년 전통 제철 활어 회와 단호박 꽃게탕, 활어 회 게장을 팔고 있는 인천 강화군 맛집 '진복호'입니다.  서울, 천안 전국 각지에서 찾아온 손님들을 사로잡는 음식은 활어회와 단호박 꽃게탕, 활어회 게장입니다. 

 

 

신선한 전복과 탱글탱글한 회는 졸길 쫄깃한 식감으로 갓 잡아 올린 생선의 맛을 느끼게 해 줍니다. 매일 공급받은 제철 해산물을 요리에 사용해 신선함을 보장합니다. 생선은 크기가 끌수록 식감이 졸깃합니다. 그래서 크기가 무러 50cm인 참돔과 2.5kg짜리 큰 광어를 주로 회감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주문 즉시 바로 손질해 회 요리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철 활어회를 채소와 함께 쌈 싸 먹으면 그 맛을 잊을 수 없게 됩니다. 

 

 

 

다음으로 이 집에서 꼭 맛봐야 하는 요리는 단호박 꽃게탕입니다. 맛보는 순간 저절로 단골이 된다는 단호박 꽃게탕입니다. 시원한고 칼칼한 꽃게탕에 달콤한 단호박을 넣은 환상적인 메뉴입니다. 단호박으로 우려낸 천연 단맛에 감칠맛까지 더해 완벽한 궁합을 자랑합니다. 

 

 

당분을 최대한 높이기 위해 저온 창고에서 3일간 숙성시킨 단호박과 알이 실하게 꽉 찬 암게, 각종 채소와 양념을 넣고 팔팔 끓이면서 미강(쌀겨) 가루를 넣어 쌀뜨물보다 3~4배 정도의 구수하고 깊은 맛을 우려냈습니다. 

 

 

살이 꽉 찬 꽃게와 속이 확 풀리는 국물 맛에 두 번 반하게 됩니다. 꽃게살이 입안에서 녹아내려 입맛을 당기게 합니다. 단호박이 들어간 달짝지근한 국물이 엄청 진해 국물이 걸쭉하면서 시원한 맛을 냅니다. 

 

 

천연재료로 달콤함과 구수함을 더하고 인공 조미료를 넣지 않아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을 내며 뽀얀 꽃게살과 얼큰한 국물은 먹을 때마다 감탄을 자아내게 합니다. 

 

 

여기에 입맛 살려주는 활어회 게장까지 흰쌀밥에 쓱쓱 비벼 먹으면 이 집만의 특별하고 다양한 해산물의 맛을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진복호> 

주소 : 인천 강화군 길상면 해안남로 619번 길 24

지번 : 길상면 선두리 1043-19

전화번호 : 032-937-7610 

영업시간 : 매일 10:00 – 20:30 금요일 10:00 - 21:00 토요일 10:00 - 21:00

 

#인천강화군맛집진복호#생쟁정보진복호#인천맛집진복호#강화군맛집#인천강화군단호박꽃게탕#인천강화군활어회맛집

 

여수시 봉산 맛집 늘푸른식당 갈치조림 생생정보

 

여수시 봉산 맛집 늘푸른식당 갈치조림 생생정보

여수를 대표하는 요리 중에 하나인 여수시 봉산의 맛집 '늘푸른식당'의 갈치조림입니다. 여수 갈치로 만든 갈치조림은 보글보글 끓는 소리와 비주얼을 보기만 해도 군침이 절로 넘어갑니다. <주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