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서울 서초구 방배동에 위치한 '오 코다리'는 맛집입니다. 고소한 풍미가 살아있는 코다리와 부드럽게 삶아낸 통 전복을 매콤한 양념 함께 넣어 찜으로 만든 전복 코다리찜이 이 집의 인기 메뉴입니다. 이 집은 평일 주말 가리지 않고 많은 손님들이 찾고 있습니다. 

 

 

 

싱싱한 전복과 쫄깃한 코다리가 만나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뽐내 보기만 해도 입안에서 군침이 흐를 정도입니다. 코다리에 크기도 클 뿐만 아니라 코다리의 살코기가 부드럽고 큼지막해 먹고 씹고 맛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한 조각만 들어도 한입에 가득한 코다리 살이 입안에서 부드럽게 씹힙니다.  코다리뿐만 아니라 전복 역시 큼지막해 한입에 넣으면 쫄깃한 식감을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하얀 쌀밥에 빨간 코다리 살코기를 얹어 먹으면 이게 바로 밥도둑이구나 라고 할 만큼 정말 꿀맛입니다. 매콤 달콤한 코다리 양념이 탱글 탱클 한 코다리와 전복살에 깊이 배에 부들부들하면서 식감이 아주 좋습니다.  

 

 

푸짐한 양뿐만 아니라 이 집의 코다리는 다른 집과 비교해 살이 통통합니다. 그래서 더욱 식감이 좋고 입맛을 돋워줍니다. 일반 음식점이나 가정에서는 생선찜을 하면 살이 으깨지기 마련이지만 이 집에서는 살이 부서지지 않고 그대로 유지되어 있어 탱글탱글하고 쫄깃한 식감을 그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입에 착착 붙어 식감이 살아있는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미 명태를 반건조한 코다리를 그대로 사용하지 않고 하루 더 (24시간 동안) 살균 건조하기 때문에 식감이 좋고 쫀득한 살코기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루 더 숙성시킨 코다리의 살이 더 탱탱해진다고 합니다. 냉동상태의 코다리와는 확연히 다른 탱탱한 살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리를 했을 때도 살이 부서지지 않고 그대로 유지되고 쫄깃한 질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각종 채소와 함께 어우러진 밑국물에 전복 코다리찜 양념장을 넣어 밑간을 해 찐 전복 코다리 환상적인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집에선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쫄깃한 식감이 살아있는 전복 코다리찜을 맛볼 수 있습니다. 

 

<오코다리>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 62(방배동 983-41 성산빌딩 1,2층)

방배역1번 출구에서132m

전화 : 02-3487-5559

메뉴 : 전복코다리찜, 코다리냉면

영업시간 : 매일 11:30 - 21:30, 연중무휴

 

지도 

 

 

#방배동맛집#방배동오코다리#방배역맛집#방배역오코다리#생생정보방배역맛집#생생정보방배동맛집#생생정보오코다리

 

인천 서구 청라 맛집 구도로통닭 생생정보 치즈에 빠진 누룽지통닭

 

인천 서구 청라 맛집 구도로통닭 생생정보 치즈에 빠진 누룽지통닭

구도로 통닭의 '치츠에 빠진 누룽지 통닭은 SNS'에서 화재 가되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음식입니다. 이 집의 치즈와 통닭을 맛본 사람들이 SNS에 사진을 올려 이를 본 사람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