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임금님께 진상했다는 음식으로 잘 알려진 '웅어회' 맛집이 생생 정보에 소개되었습니다. 경기도 고양시 능곡역(경의 중앙선)에 위치한 '자유로 민물장어 웅어회'는 웅어회, 웅어구이, 웅어회덮밥, 장어구이 등을 팔고 있습니다.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 지도>

웅어회 

 

장어구이 

 

장어도 맛이 있지만 이 집의 특별 메뉴는 웅어회입니다. 웅어회란 이름이 생소할 수도 있지만 옛날에는 임금님께 진상할 정도로 유명했다고 합니다. 일단 비린내가 나지 않고 담백한 맛으로 많은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웅어는 바다에 살다가 산란기에 강으로 올라오며 성질이 급해 잡는 죽시 죽는다고 합니다. 이 가게에서는 당일 공급받은 웅어를 바로 손질해 24시간 숙성시킨 신선한 웅어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쑥갓, 깻잎, 상추, 양배추 등 향긋함을 더해줄 각종 채소를 그릇에 담아 숙성시킨 웅어회에 참기름과 깨소금을 넣고 무친 후 채소위에 얹어 주면 웅어회 완성입니다. 

 

 

이 집의 초장에는 꿀이 들어 있어 설탕을 넣었을 때보다 향이 진하고 초장을 부드럽게 만들어 웅어회를 한층 더 맛있게 만들어 줍니다. 

 

 

개운한 맛을 돕는 고추냉이를 넣어 간을 맞추면 입에 착착 달라붙는 웅어회를 맛볼 수 있습니다. 

 

 

가늘게 썬 회를 참깨와 참기름, 초장, 고추냉이 등의 양념과 채소를 넣고 섞어서 먹는 웅어회는 맛 도둑이 따로 없습니다. 지방질이 풍부해 씹히는 맛이 쫄깃하고 고소하며 감칠맛이 뛰어납니다. 상추, 쑥갓의 향긋함과 웅어의 고소한 맛이 잘 어우러진 맛이 아주 좋습니다. 

 

 

일반 다른 회보다 텁텁한 맛이 없고 먹을수록 고소한 맛이 나 20년 단골손님이 있을 정도로 많은 손님들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살이 연하면서도 씹는 맛이 독특해 수라상에 오를 정도로 별미였다고 합니다. 웅어회는 고양시의 향토음식으로 지금은 어획량이 줄어 점점 잊혀 가고 있지만 한 번 맛을 본 사람이라면 때를 가리지 않고 찾고 있다고 합니다. 

 

 

 

 

어느 정도 웅어회를 먹은 후에는 약간의 웅어회를 남겨 밥, 채소, 비법 초장, 김가루를 넣고 비벼 웅어회덮밥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남은 웅어회를 활용해 먹는 이 집만의 별미입니다. 쫄깃한 식감의 웅어회와 매콤, 새콤함 초장, 향긋한 채소가 어우러져 정말 맛있습니다. 

 

 

그리고 서비스로 제공되는 웅어구이는 또 다른 맛을 즐길 수 있게 해 줍니다. 뼈가 연하고 지방질이 풍부한 웅어는 회로 먹기도 하지만 구이로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살이 연하고 부드러워 뼈째 먹습니다. 고소한 웅어 한 마리를 통째로 먹을 수 있어 밥 한 공기는 저절로 뚝딱입니다. 담백하면서도 깔끔한 뒷맛으로 입안에 살점을 넣으면 녹아내리는 느낌입니다. 

 

 

웅어구이를 흰쌀밥에 살점을 얹어 먹으면 옛날의 시골 밥상의 맛을 느끼게 해 줘 웅어 회화 함께 맛있고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자유로민물장어웅어회>

주소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토당로 12번길 2 (토당동 870-9 1,2층)

전화번호 :031-971-0418

영업시간 : 오전 10시 ~ 오후 10시 (명절 제외 연중무휴)

 

지도 

 

#자유로민물장어웅어회#능곡역맛집#고양시맛집#생생정보고양시맛집#생생정보능곡역맛집#자유로맛집#생생정보자유로민물장어웅어회#고양시능곡역자유로민물장어웅어회

 

잠실 잠실새내역 맛집 윤재갑 양심칼국수 해물칼국수 생생정보

 

잠실 잠실새내역 맛집 윤재갑 양심칼국수 해물칼국수 생생정보

윤재갑 양심칼국수는 송파구 잠실새내역에 있는 대형 상가내에 위치한 작은 식당이지만 이미 서울 경기 곳곳에서 찾아올 정도로 단골손님이 많은 맛집입니다. 평소에도 한 끼 식사로 매일매일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