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경기도 안성시 원곡면 외가천리에 있는 칼국수 맛집 '박사집해물칼국수'입니다. 이름은 칼국수이지만 해물탕만큼 여러 가지 해산물이 들어가 있어 해물탕을 먹는듯한 느낌이 들게 하는 칼국수입니다. 이 지역에서 이곳을 방문했던 사람들이 모두 칭찬하는 칼국수 맛집입니다. 호불호 없는 진정한 해물칼국수 맛집이며 깔끔한 식당 분위기와 시원한 맛으로 손님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주소, 영업시간, 전화번호, 메뉴, 위지 지도 정보>

 

해물탕 뺨치는 특선 해물칼국수(산더미 칼국수)입니다. 일반 해물칼국수 메뉴보다 특선 해물칼국수나 명품 해물칼국수 메뉴를 선택하면 정말 푸짐하게 먹을 수 있으며 맑은 해물칼국수와 얼큰한 칼국 수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해물탕인지 칼국수인지 분간이 안 갈 정도로 다양한 해물이 들어 있습니다.  가게 안에 해물 칼국수 맛있게 먹는 방법이 적혀 있습니다.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화력을 2단으로 줄이고 오징어와 낙지, 조개 등 해산물을 먼저 먹어줍니다. 오래 끓이면 해물이 작아지고 질기며 맛이 떨어지고 국물이 짜질 수 있다고 합니다. 해물을 다 먹고 화력을 8단으로 올리고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면을 넣고 3분 후에 화력을 2단으로 줄이고 먹으면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칼국수가 된다고 합니다. 

 

 

전복입니다.  

 

 

조개입니다. 

 

 

오징어입니다. 

 

 

낙지입니다. 오징어와 낙지는 오래 끓이면 질겨지기 때문에 적당히 익었다 싶을 때 먹으면 싱싱하고 쫄깃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새우입니다. 

 

 

비타민D가 많이 들어 있어 뼈건강의 좋은 흰목이버섯이 많이 들어 있고 꼬들꼬들한 식감도 좋습니다.  

 

 

쫄깃한 바지락, 홍합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해물탕 급의 해산물이 많이 들어가 막 퍼먹어도 양이 줄지 않습니다. 

 

 

 

칼국수 면 속에는 몸에 유익하고 영양가가 높은 매생이가 들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색감도 좋고 칼국수의 감칠맛이 더 나게 합니다. 쫄깃하고 탱탱한 면이 딱 봐도 일반 면과는 확연히 다른 모습입니다. 

 

 

해산물을 먹은 후 육수가 팔팔 끓기 시작하면  칼국수를 넣어줍니다. 

 

 

산더미 해물탕으로 1차전 끝내고 진국으로 우러난 국수에 면을 삶아 먹으면 그 맛이 일품입니다. 

 

 

이곳에서 알려준 맛있게 먹는 방법에 면을 넣고 3분 후에 먹으라고 했지만 개인 취향에 따라 조절해서 먹으면 되고 푹 익혀 먹어도 맛있습니다. 

 

 

해물탕, 샤부샤부, 칼국수를 넘나드는 맛과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김치까지 한 조각 올려 한입에 넣고 국물까지 마셔주면 진정한 해물칼국수의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다의 향이 담긴 푸짐한 해산물과 담백한 칼국수를 시원하게 먹으면 보양식이 따로 없습니다. 쫄깃쫄깃한 해산물과 칼국수의 식감이 입맛을 당기게 합니다. 푸짐한 양과 맑고 깔끔한 국물이 이 집을 다시 찾게 만드는 맛입니다. 찹쌀 해물 튀김, 메밀 해물전병, 새우 찐만두 등과 함께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추가 반찬은 셀프코너에서 가져다 먹을 수 있으며 김치, 단무지, 육수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안성에가 가장 맛있는 해물 칼국수 집이라고 해도 될 만큼 푸짐한 양과 깔끔하고 시원한 맛으로 손님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안성시 원곡면 외가천리의 '박사집해물칼국수'였습니다. ^^

 

<박사집해물칼국수> 

주소 : 경기 안성시 원곡면 만세로 1369 1층 

지번 : 원곡면 외가천리 213-6

영업시간 : 화~일 11:00 ~ 21:00 월요일 휴무 매주 월요일 휴무 (월요일이 공휴일일 경우 정상 영업합니다.)

전화번호 : 031-618-8155 

 

메뉴

 

일반 해물칼국수 (맑은, 얼큰) (1인분) 7,000원 

특선 해물칼국수 (맑은, 얼큰) (1인분) 10,000원 

명품 해물칼국수 (맑은, 얼큰) (1인분) 13,000원

찹쌀 해물튀김 7,000원

메밀 해물전병 5,000원

새우 찐만두 5,000원

공기밥 1,000원

 

지도 

 

#안성맛집#안성맛집추천#안성해물칼국수#안성해물칼국수맛집#안성칼국수맛집#안성칼국수맛집추천#생방송오늘저녁산더미칼국수#안성박사집해물칼국수#박사집해물칼국수#원곡면해물칼국수#원곡면칼국수맛집

 

안성 맛집 청국장 맛집 두리봉시골청국장 생생정보에 소개된 쥐눈이 콩청국장 맛집

 

안성 맛집 청국장 맛집 두리봉시골청국장 생생정보에 소개된 쥐눈이 콩청국장 맛집

경기도 안성시 보개면에 위치한 '두리봉시골청국장'입니다. 이 집이 대표 메뉴는 쥐눈이콩 청국장, 토종 백숙입니다. 특히 시골 청국장이 맛이 소문이 나면서 이 지역 맛집으로 알려졌습니다. ��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