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에 위치한 '설하식당'입니다. 남양주 북한강 맛집으로 알려진 이 집은 눈을 뗄 수 없는 비주얼과 향으로 손님들의 군침을 삼키게 하는 묵은지 갈비찜을 팔고 고있습니다. 외지에 있지만 다른 지역에서도 찾아올 만큼 알려진 맛집입니다. 이근에 남양주 종합촬영소가 있어 유명인들의 방문도 많은 맛집입니다. 

 

<주소, 영업시간, 전화번호, 메뉴, 위치 지도>

 

산길에 있는 식당이 공기 좋고 경치도 좋고 산뜻하고 숲속에서 밥을 먹는 것 같아 분위기가 좋습니다.  기분전환, 힐링, 드라이브, 나들이 나가서 맛있는 한 끼 먹기에 좋은 식당입니다. 

 

 

등장만으로 식용 돋게 하는 새빨간 국물과 야들야들한 돼지갈비가 들어간 묵은지 갈비찜입니다. 

 

 

야들야들하고 부드러운 고기 냄새가 식욕을 자극합니다. 

 

 

지글지글 끓는 소리가 오감을 자극합니다. 

 

 

통으로 들어간 묵은지의 깊은 맛과 향이 느껴집니다. 

 

 

맛이 없을 수 없는 환상의 조합입니다. 

 

 

부드러운 고깃살이 쉽게 뼈에서 분리돼 먹기도 편하고 퍽퍽한 맛이 전혀 느껴지지 않습니다. 

 

 

소갈비로 착각할 정도로 너무나도 부드러운 맛입니다. 

 

 

 

이 집에서는 노란 강황밥이 나오는데 이위에 갈비찜 한 점 올리고 먹으면 묵은지 갈비찜의 맛을 두세 배로 올려줍니다.

 

한편 이 집은 사장님 어머님이 직접 농사지은 채소와 식자재로 반찬을 만들어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남양주 맛집#설하식당에서 사용하는 채소, 양념, 과일 등은 친정부모님 농장(충남 예산)과 남양주, 양평 등지에서 키워진 농작물을 사용합니다. 더 싱싱하고 믿을만한 재료에 손맛을 더해 정성을 담겠습니다. "라고 쓰여있어 사장님의 음식에 대한 정성과 신선한 재료로 손님들이 안심하고 이 집 음식을 먹을 수 있겠다는 믿음감을 줍니다. 

 

 

매일 손수 만들어서 손님들에게 정갈한 밑반찬이 집밥을 먹는 것 같은 맛으로 묵은지 갈비찜의 맛을 한층 더해줍니다. 

 

 

매콤하지만 자극적이지 않고 입에서 착착 감기는 맛이 갈비찜을 계속 먹게 만듭니다. 

 

 

깊고 시원한 맛의 묵은지와 담백한 갈비가 만나 한국인의 입맛을 저격하는 극강의 맛입니다. 

 

 

곶감이 들어 가 감칠맛을 더해줘 먹고 난 후에도 여운이 남는 맛입니다.  

 

 

이 집에 붙어 있는 문구처럼 트집을 잡으려 해도 어차피 맛있습니다. 묵은지 때문에 개인의 입맛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묵은지와 갈비찜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정말 좋아할 만한 맛입니다. 푸짐한 양과 엄청 맵지 않고 적당히 매콤한 맛이 아이들부터 어른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입니다. 그리고 마무리는 역시 고기를 다 먹은 후 볶음밥으로 마무리합니다. 

 

밑반찬 추가는 셀프바를 이용해 리필해서 먹을 수 있으며 이 집의 모든 메뉴가 포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숲 속에서 즐기는 맛난 갈비찜이 일품인 남양주 북한강 맛집 '설하식당'이었습니다. ^^

 

 

<설하식당> 

 

주소 : 경기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855번 길 81 

지번 : 조안면 삼봉리 127-1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휴무 : 매주 목요일 휴무(공휴일이면 수요일 휴무)

전화번호 : 031-576-3336 

 

메뉴

 

숯불돼지불고기 1인 14,000원 

숯불LA양념갈비 1인 25,000원

매운돼지갈비찜 1인 15,000원 

묵은지 매운돼지갈비찜 1인 17,000원 

치즈 매운돼지갈비찜 1인 18,000원 

 

이외에 사이드 메뉴로 고기반고추장찌개, 고소한감자전, 들깨메밀전병, 시원한묵사발, 시원한김치말이국수, 둥글레누룽지탕, 주먹밥, 강황공기밥 등과 각종 주류, 음료를 팔고 있습니다. 

 

지도 

 

#남양주맛집#남양주맛집추천#남양주설하식당#남양주묵은지갈비찜#생생정보묵은지갈비찜#남양주설하식당묵은지갈비찜#북한강맛집#남양주가볼만한곳

 

 

남양주 맛집 대문집 생방송 오늘 저녁 홍두깨말이 한우 고기말이 차돌 삼합

 

남양주 맛집 대문집 생방송 오늘 저녁 홍두깨말이 한우 고기말이 차돌 삼합

경기도 남양주시 고산로에 위치한 '대문집'입니다. 이 집에서는 홍두깨 말이(한우 고기말이)와 차돌 삼합(한우 차돌관자)을 팔고 있습니다. 홍두깨 말이는 고기에서 시선을 뗄 수 없을 정도로 평

imawesome.tistory.com

남양주 맛집 베이커리 씨어터 생방송 오늘 저녁 대파빵 카페

 

남양주 맛집 베이커리 씨어터 생방송 오늘 저녁 대파빵 카페

남양주 화도읍 경춘로에 위치한 '베이커리 씨어터'입니다. 가게는 고소한 버터 냄새가 가득한 빵 전문 카페입니다. 약 80개의 빵 종류를 팔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빵은 바로 '대파�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