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경기도 여주시 현암동에 위치한 25년 전통 족발 묵은지 찌개 맛집 '남천묵은지족발탕'입니다. 얼큰 칼칼한 맛이 손님들의 입

맛을 사로로 잡고 있는 곳입니다. 족발과 묵은지라는 별난 조합으로 이 지역의 맛집으로 알려진 곳입니다. 토속적인 구수한 맛과 진한 국물로 손님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주소, 전화번호, 메뉴, 위치 지도 정보>

 

 

족발탕(족발 묵은지 찌개)입니다. 

 

 

푸짐한 묵은지가 통째로 들어가 있어 팔팔 끓는 족발탕 비주얼과 냄새에 군침을 절로 삼키게 됩니다. 

 

 

이 집의 묵은지 찌개에는 찰떡 궁합 자랑하는 쫄깃한 족발이 들어가 있습니다. 

 

 

푹 익은 족발 고깃살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합니다. 특히 껍데기의 쫄깃한 식감이 입안에서 씹으면 씹을수록 고소한 맛을 냅니다. 

 

 

묵은지에서 나오는 양념의 간이 족발에 잘 배어 있어 묵은지의 깊은 맛을 족발의 고깃살에서도 느낄 수 있습니다. 

 

 

 

담백한 살코기와 탱글탱글한 껍질을 진한 국물에 팔팔 끓여내 더 야들야들하고 쫄깃하며 족발의 고깃살이 뼈에서 쉽게 분리가 돼 먹기도 편합니다. 

 

 

무엇보다 잡냄새가 나지 않아 누린내 걱정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고기가 느끼하지 않고 촉촉해  묵은지의 칼칼한 맛과 잘 어울리며 비계까지 간이 아주 잘 배어 있습니다. 

 

 

아삭한 식감의 묵은지가 자극적이지 않고 얼큰 달콤해 식욕을 돋게 해 줍니다. 

 

 

생족발을 묵은지에 삶아 마치 도가니를 뜯어먹는 것처럼 부드러운 육질입니다. 

 

 

구수하고 깔끔한 국물로 남녀노소 좋아할 만한 한국의 음식 맛입니다. 묵은지의 오래된 맛과 족발의 신선한 맛의 조화가 아주 입맛을 당기게 합니다. 흰쌀밥에 묵은지를 쌈 싸 먹고 족발 살코기를 올려 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고 국물까지 쭉 들이켜고 나면 개운하면서 깔끔한 맛을 느끼게 해 줍니다. 매일 국내산 생족발을 사용해 족발탕 요리를 만들고 있어 손님들에게 신선한 고기를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식사로 먹어도 좋고 술안주로 먹어도 너무 맛있는 묵은지 족발탕입니다. 

 

구수한 묵은지에 얼큰하고 칼칼 시원한 국물과 쫄깃한 족발의 조합이 일품인 경기도 여주 현암동의 '남천묵은지족발탕'이었습니다. ^^

 

<남천묵은지족발탕> 

주소 : 경기 여주시 현암 3길 16

지번 : 현암동 191-78

전화번호 : 031-882-7341 

 

이천점

주소 : 경기 이천시 중리천로 70번길 26

지번 : 중리동 203-5 

영업시간 : 12:00 ~ 24:00

전화번호 : 031-631-7333

예약, 배달, 포장 포장가능

 

#이천남천묵은지족발탕#이천묵은지족발찌개#이천족발탕 

 

메뉴

 

족발탕  대 40,000원 (4인)  중 32,000 (3인) 소 19,000원 

족추가 19,000원

막창전골 1인 10,000원(2인이상)

막창구이 1인 10,000원(2인이상)

닭도리탕(토종닭) 40,000원

닭백숙(토종닭) 45,000원

사태김치찌개 7,000원

동태찌개 7,000원

된장찌개 6,000원

 

 

지도 

 

 

 

#여주맛집#여주맛집추천#생생정보묵은지족발찌개#여주묵은지족발탕#여주맛집족발탕#현암동맛집#여주나들이#여주가볼만한곳

 

여주맛집 우정옥 생생정보 소곱창갈비찜 한우곰탕

 

여주맛집 우정옥 생생정보 소곱창갈비찜 한우곰탕

여주시 천송동에 위치한 '우정옥'입니다. 우정옥은 따로 먹어도 맛있는 소곱창과 갈비찜을 한 가지 요리로 만들어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곱창갈비찜 요리는 맛있는 음식이 맛있는 ��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