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대전 유성구 관평동에 위치한 '수복 전낙소 대전본점'입니다. 이 집에서는 전복, 낙지, 소고기 철판 볶음 요리와 전복 소불고기 코스 요리를 팔고 있습니다. 전복, 낙지, 소고기를 줄여서 전낙소로 부르고 있으며 이 집의 대표 메뉴입니다.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 메뉴, 지도정보>

 

 

기본적으로 나오는 요리와 반찬까지 푸짐해 배부르고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식사 대용으로도 맛있고 소주나 맥주 등을 한잔 곁들이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요리입니다. 

 

 

살아 움직이는 전복, 야들야들한 낙지, 입안에서 사르르르 녹는 소고기까지 기력 회복에 좋다는 음식을 넣고 제대로 볶은 철판 요리입니다. 낙지와 소고기의 절묘한 만남으로 입맛을 살려줍니다. 

 

 

매콤 달콤한 맛이 입맛을 자극해 한입 먹으면 눈이 번쩍 뜨이는 맛입니다. 쫄깃쫄깃한 전복, 탱글탱글한 낙지, 부들부들한 소고기 삼합이 다른 곳에서는 먹어보지 못한 새로운 맛을 느끼게 해 줍니다. 매콤함이 입안에서 싹~감싸주는 맛이 정말 좋습니다. 

 

 

전낙소 요리를 시키면 함께 나오는 반찬도 다양하고 푸짐합니다. 메인 요리와 함께 나오는 요리들도 모두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데리야끼 소스를 입혀 튀겨낸 꽃게 튀김, 싱싱한 전복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신선 그 자체 전복회, 신선하고 쫄깃한 꼬막무침, 코다 리위에 매콤한 양념을 올린 매콤 달콤한 밥도둑 코다리찜, 담백하고 고소한 도가니 수육 등 여러 가지 사이드 요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나오는 사이드 메뉴가 무려 12가지입니다. 전낙소 요리와 사이드 메뉴, 반찬까지 푸짐한 요리를 제공하고 있어 가성비가 정말 좋습니다. 

 

 

전복, 낙지, 소불고기 전골 역시 이 집의 인기 메뉴로 진한 국물 맛에 밥 한 공기는 그냥 뚝딱입니다. 

 

 

전복, 낙지, 소고기를 먹으면 면역력에도 좋고 기력 회복에도 아주 좋습니다. 질기지 않고 탱글탱글하면서 야들야들한 낙지의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한번 먹으면 자꾸자꾸 먹고 싶어 지게 만드는 맛있게 매운맛이 스트레스를 날려주는 기분이 들게 합니다. 

 

 

이 집의 맛의 비결은 양념장에 있다고 합니다. 고춧가루에 양파, 대파, 무 등 각종 채소를 곱게 갈아 넣어주고 여기에 청양고추까지 듬뿍 넣어 골고루 버무려 줍니다. 

 

보양식으로 건강한 맛을 내기 위해 황기, 약쑥으로 재운 황태를  조미료 대신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양파, 대파, 무, 황태 대가리, 다시마와 함께 팔팔 끓여 육수를 만들어 황기, 약쑥, 황태에 넣고 하루 동안 숙성해 감칠맛 살아있는 황태를 만들어 믹서에 곱게 간 황태를 천연 조미료로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황태가 약쑥과 황기와 어우러지면서 해산물이 가지고 있는 비린 맛을 제거해주고 감칠맛을 더해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든 양념장이 전낙소 요리의 맛을 살리는 일등공신이라고 합니다. 

 

이 지역에서는 이미 유명해 전복, 낙지, 소고기 삼합을 맛보기 위해 매일 많은 손님들이 찾고 있다고 합니다. 

 

<수복 전낙소>

주소 : 대전 유성구 관들 5길 77-34 1층 

지번 : 관평동 1261

전화번호 :  042-935-5282 

영업시간 : 매일 11:00 ~ 23:00 

메뉴 : 전복&낙지&소고기 철판 코스 18000원, 전복 소불고기 전골 코스 18000원, 전복 산 낙지 해물탕 (중) 43000원

 

지도 

 

#대전맛집#관평동맛집#관평동전낙소#생방송오늘저녁관평동맛집수복전낙소대전본점 

 

대전 맛집 5,000원 한우 육회 비빔밥 대전 '두리정육식당'

 

대전 맛집 5,000원 한우 육회 비빔밥 대전 '두리정육식당'

2TV 생생정보에 나온 5000원 한우 육회 비빔밥 대전 '두리정육식당' 인스턴트 음식이나 자장면 등도 5000~6000원이고 일반 음식도 7000~8000원 인데 한우가 들어간 육회 비빔밥이 무려 5000원이다. 가성��

imawesome.tistory.com

대전 월평동 맛집 9900원 족발&보쌈 무한리필, 대전 '대한민국 무한리필 왕족발 보쌈'

 

대전 월평동 맛집 9900원 족발&보쌈 무한리필, 대전 '대한민국 무한리필 왕족발 보쌈'

KBS2 2TV 생생정보의 '초저가의 비밀' 코너에서 대전에 있는 9900원 족발&보쌈 무한리필 맛집, ‘대한민국무한리필왕족발보쌈’이 소개됐다. 1인당 9,900원이면 족발과 보쌈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