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경기도 양평군 강상면 화양리에 위치한 '호박골 오리집'입니다. 이 집은 손님들 입맛을 사로잡은 보양식 '오계메 구이'로 유명합니다. 오계메 구이는 평범한 오리구이가 아닙니다. 오리가 알을 품은 것이 아니라 오리구이 고기를 위에서부터 갈라주면 오리안에 닭을 품고 있으며 닭을 다시 갈라주면 그 안에 메추리를 품고 있습니다. 세 가지 새 오리, 닭, 메추리가 들어가 있어 이 요리의 이름도 '오계메 구이'입니다. 오리 + 닭(계)+ 메추리입니다. 처음 접한 사람에게는 생소한 요리로 먹어보고 싶다는 호기심을 불러옵니다. 오계메 먹어 본 적 있는 사람들은 보양식으로는 최고의 요리라고 입을 모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 위치 지도 정보>

 

 

누린내가 나지 않고 질기지 않은 껍질과 담백하고 부드러운 고기로 손님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는 곳입니다. 11가지 한약재를 넣어 보약처럼 팔팔 끓여 달인 물에 12시간을 재워 누린내를 제거했다고 합니다. 

 

 

눈으로 보이는 비주얼만 봐도 크고 푸짐합니다. 26년 전통의 오계메 구이는 이 지역뿐만 아니라 서울을 포함해 전국 각지에서 몸을 보양하고 맛을 보기 위해 이 집을 찾고 있다고 합니다. 

 

 

노릇노릇 잘 구워진 오리안에는 뽀얀 속살 자랑하는 닭이 들어 있습니다. 닭 안에는

 

 

앙증맞은 메추리가 쏙 들어 있습니다. 쏙쏙 안에 있는 다른 고기를 빼먹을 수 있는 재미가 느껴지는 숨겨진 반전의 요리입니다. 사장님의 아이디어로 탄생한 별미 중의 별미 요리입니다. 

 

 

보기만 해도 야들야들하고 부드러운 살코기에 윤기가 좌르르 흐릅니다. 입에서 사르르 녹는 식감과 고소한 풍미에 먹는 즉시 감탄이 절로 나오게 됩니다. 처음 먹어보면 너나 할 것 없이 빠져 드는 그런 맛입니다. 보통 오리고기는 기름이 많지만 이 집의 오리구이는 기름이 없고 담백하고 촉촉하며 오리, 닭, 메추리의 풍미가 배어 있어 향조차 맛있습니다. 

 

 

 

바삭한 껍질과 촉촉한 육질이 부드러움을 뽐내며 육즙이 가득해 먹는 순간 입안에서 살살 녹아내립니다. 

 

 

화려한 음식은 아니지만 맛과 건강을 동시에 잡은 요리이며 오랫동안 손님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는 요리입니다. 촉촉하고 부드러운 속살을 맛보면 절대로 잊히지 않아 언젠가 또 찾게 됩니다. 

 

 

오리고기 좋아하는 사람은 오리고기 먹고 닭고기 좋아하는 사람은 달고기 먹고 메추리 고기 좋아하는 사람은 메추리 고기 먹고 맛에 따라 취향에 따라 골라먹는 재미가 오계메의 매력입니다. 석 2조가 아닌 1석 3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요리입니다. 

 

 

오계메를 더 맛있게 먹는 꿀팁은 깻잎과 고추장아찌에 고기 한점 착 얹어 쌈 싸 먹으면 아무리 먹어도 질리지 않는 꿀맛 조합입니다. 살코기를 겨자소스에 찍어 먹으면 오계메의 맛이 한층 업그레이드됩니다 저절로 엄지 척할 수밖에 없는 요리입니다. 

 

 

이 집의 또 다른 별미는 단호박 안에 도가니가 들어있는 '단호박 도가니찜'입니다. 

 

 

꼬슬 꼬슬 부드럽게 구워낸 단호박과 탱글탱글 찰진 도가니찜의 만남으로 그 맛 또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한번 먹으면 달콤하고 짭조름한 단호박 도가니 찜의 맛에 빠지게 됩니다. 

 

 

기운을 확 북돋아 주는 보양식으로 오계메와 함께 손님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요리입니다. 

 

 

고기가 부담스럽다면 고소하고 부드럽게 넘어가는 단호박 도가니찜을 즐길 수 있습니다. 평소에 먹어보지 못한 보양식 별미 오계메와 단호박 도가니찜이 일품인 양평군 강상면의 '호박골 오리집'이었습니다. ^^

 

<호박골오리집> 

주소 : 경기 양평군 강상면 강남로 1370

지번 : 강상면 화양리 104-1

전화번호 : 031-774-9986

영업시간 : 매일 11:30 - 21:00

 

지도

 

#양평맛집#양평오계메구이#생생정보오계메구이#강상면오계메구이#화양리오계메구이

 

양평 맛집 양평등갈비 생생정보

 

양평 맛집 양평등갈비 생생정보

고기를 안 좋아하는 사람도 고기를 좋아하게 만든다는 양평의 맛집 '양평등갈비' 집입니다. 매운 등갈비바베큐(등갈비 구이), 등갈비 구이, 대박 삼겹살, 등갈비찜 등을 팔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