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광주광역시 광산구 장덕동 (수완지구)의 수제 칼국수 전문점 '밀가손칼국수'입니다. 이 집이 입소문을 타기 시작한 것은 SNS에 이 집의 칼국수 낙지볶음 사진이 올라오면서부터입니다. 겉으로 봐서는 평범한 낙지볶음처럼 보이지만 쫄깃한 칼국수가 들어간 칼국수 낙지볶음입니다.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 메뉴, 지도 정보>

 

이 집에서는 낙지와 쫄깃한 칼국수 면을 함께 볶은 칼낙볶음과, 살얼음이 동동 뜬 육수에 고소한 콩가루를 올린 냉칼국수를 대표 메뉴로 팔고 있습니다. 10년 경력의 사장님이 직접 썰어낸 수제 칼국수와 매콤 쫄깃 화끈한 낙지볶음을 같이 볶아 새로운 음식을 개발했다고 합니다. 칼낙볶음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따로 먹어도 맛있는 두 가지 요리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고 군침이 절도 도는 맛있는 조합 때문에 손님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한 끼 식사대용으로도 좋으며 술안주로도 아주 좋습니다. 기력 회복에 좋은 탱글탱글한 낙지가 쫄깃해 입에 착착 감기고 칼국수 면발은 낚지 복음과 주로 비벼먹는 일반 소면보다 훨씬 부드럽고 쫄깃쫄깃합니다. 수제 칼국수라서 식감이 더 좋습니다. 

 

 

 

밀가루와 감자 전분을 섞어 칼국수를 만들어 식감이 밀가루 칼국수보다 좋습니다. 또한 낙지에 막걸리 넣어 낙지의 잡내를 제거하고 낙지 살을 탱글탱글하게 숙성 후 헹구고 데치고 각종 양념해 더 맛있는 낙지볶음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 집의 칼낙볶음은 어른들에게 안성맞춤이지만 함께 식사를 하러 온 어린아이들도 즐길 만큼 매콤하고 화끈해 입맛을 당기는 중독성이 있는 음식입니다. 

 

 

이 집의 또 하나의 대표 메뉴인 살얼음 동동 띄운 밑국물에 시원하게 말아먹는 냉칼국수는 메콤한 칼국수 낙지볶음과 함께 먹으면 더 맛있는 환상의 단짝 메뉴입니다. 원래 여름에만 팔던 메뉴였는데 찾는 손님들이 많아 계절에 관계없이 항상 팔게 되었다고 합니다. 

 

 

크게 한 젓가락 떠서 입안에 넣으면 시원하고 감칠맛 넘치는 국물과 쫄깃한 면발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씹으면 십을 수록 느껴지는 시원하고 쫄깃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바지락 칼국수, 바지락 수제비, 팥옹심이등도 팔고 있습니다. 

 

<밀가손칼국수> 

주소 : 광주광역시 광산구 장신로 19번 안길 5-3

전화번호 : 062-954-7771

지번 : 장덕동 1431

영업시간 : 매일 11:30 ~ 21:00 (월요일만 오후 5시까지 영업)

메뉴 : 칼낙볶음 3만 8000원~5만 8000원, 냉칼국수 8000원

 

지도 

 

#광주맛집#장덕동맛집#수완지구맛집#생쟁정보밀가손칼국수#장덕동칼국수낙지볶음냉칼국수#수완지구칼국수낙지볶음#칼낙볶음#수완지구밀가손칼국수냉칼국수#칼낙볶음

 

잠실 잠실새내역 맛집 윤재갑 양심칼국수 해물칼국수 생생정보

 

잠실 잠실새내역 맛집 윤재갑 양심칼국수 해물칼국수 생생정보

윤재갑 양심칼국수는 송파구 잠실새내역에 있는 대형 상가내에 위치한 작은 식당이지만 이미 서울 경기 곳곳에서 찾아올 정도로 단골손님이 많은 맛집입니다. 평소에도 한 끼 식사로 매일매일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