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경주 맛집으로 알려진 '보문뜰'의 한우육회물회와 매콤 소갈비 찜입니다. 이 집이 생생정보에 소개되었으며 여기는 한우 생고기를 양념한 육회를 시원한 물회 국물에 말아먹는 한우육회 물회와 얼큰하고 달콤한 소갈비찜을 맛볼 수 있는 맛집입니다. ^^

 

 

한우를 넣어먹는 육회물회는 경주 사람들의 별미라고 합니다. 쫄깃하고 부드러운 육회와 시원한 육수가 어우러져 입맛을 자극합니다. 육회물회는 생선 물회와 달리 비린맛이 하나도 없으며 식감이 쫀득쫀득하며 목에서도 술술 넘어갑니다. 고기가 부드럽고 시원한 국물 맛 때문에 처음 먹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음식입니다.  

 

 

일명 꾸리살로 불리는 소리 앞다리살을 사용하기 때문에 매우 쫀득합니다. 소 앞다리 살은 소고기 중에도 쫀득한 식감을 자랑하는 부위로 소 한 마리당 3kg밖에 생산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더 맛있습니다. 국물은 시원하면서 매콤한 맛과 고소한 맛 그리고 달큼한 맛까지 한꺼번에 맛볼 수 있습니다.  

 

 

육수 위에 아삭함을 더해줄 오이, 무 등 각종 채소와 꾸리살을 올려 먹는 한우육회물회는 참기름과 깨소금까지 더해저 담백함과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집에서 또 즐길 수 있는 음식은 갈비찜입니다. 이 집의 또 하나의 별미인 매콤 소갈비찜은 경주에서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같은 음식이지만 지방마다 특색 있게 요리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이 집의 소갈비찜의 특징은 쫀득쫀득한 가래떡을 통으로 올려 소갈비와 함께 쫀득한 식감을 즐길 수 있으며 매콤한 국물이 입맛을 당기게 합니다. 소고기의 야들야들한 육질과 얼큰한 국물이 이 집의 '명품'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잘 졸여진 국물과 고기에 가득한 육즙이 이 고기를 더 부드럽고 맛있는 식감을 느끼게 해 줍니다.  

 

소갈비찜에는 사골육수를 사용해 매콤 소갈비찜 국물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보기에는 매워 보이지만 맵지 않고 매콤, 얼큰, 짭조름, 단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보문뜰 >

전화 : 054-775-8251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경감로 142-3 

#경주맛집#한우육회물회#소갈비찜#보문뜰#생생정보보문뜰한우육회물회소갈비찜

 

춘천 맛집 삼색 닭갈비구이 춘천 닭갈비 춘천 본가 숯불닭갈비 생생정보

 

춘천 맛집 삼색 닭갈비구이 춘천 닭갈비 춘천 본가 숯불닭갈비 생생정보

춘천에서 유명한 명동 닭갈비 골목에 위치한 닭갈비 집입니다. 이곳에는 다들 아시는 것처럼 닭갈비 전문점이 모여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5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닭갈비 맛을 이어온 '춘천 본가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