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제작국가 : 미국 

장르 : 코미디

러닝타임 : 99분

 

넷플릭스 #리얼리티하이 #realityhigh

시대가 바뀌어도 하이틴 영화의 소재는 바뀌지 않는 것 같다. 볼만은 했지만 다소 진부하게 느껴질 수 있는 부분이 있었다. 설정 자체가 이미 많은 영화에서 보여줬던 내용이기 때문에 새롭게 느껴지지는 않았다. 모범생, 킹가, 퀸카, 작사랑 등 등장인물들만 달랐을 뿐 어디선가 많이 본듯한 캐릭터들의 이야기처럼 느껴질 수 있다. 하이틴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재미있게 볼 수 있지만 만약 그렇지 않다면 조금은 유치하게 느껴질 수 있다. 

 

realityhigh, 2017

 

 

모범생인 대니 반스(넷스타 쿠퍼)는 똑똑하고 공부도 잘하지만 학교에서는 그렇게 인기가 없으며 동물병원에서 유기견을 돌보고 있는 평범한 학생이다. 짝사랑하는 남자 캐머런 드레이크(키스 파워스) 수영선수이며 학교의 킹카로 여자 친구도 있다. 그녀의 이름은 알렉사(앨리샤 산즈)이며 대니와는 어린 시절 친구였지만 어린이 캠프에서 대니에게 거짓말을 해 다른 친구들이 보는 앞에서 돼지와 뽀뽀하게 만들어 대니가 공개적으로 놀림을 당하게 만든 장본인이다. 

 

이후 대니와 알렉사는 서로 껄끄러운 사이이다. 알렉사는 학교의 퀸카로 불리며 SNS에서도 잘 나가고 있지만 오만하고 시기와 질투를 잘하는 성격의 소유자다.

 

realityhigh, 2017

 

 

캐머런은 대니가 자원봉사하고 있는 동물병원에 강아지를 데리고 오게 되고 강아지가 초콜릿을 먹었는데 봐달라고 한다. 캐머런은 대니의 새로운 모습에 살짝 놀란다. 캐머런은 고맙다며 햄버거를 사주겠다고 한지만 절친 프레디(제이크 보렐리)가 대니는 고기를 먹지 않는다고 하며 썸 타고 있는 둘 사이를 방해한다. 

 

그러던 중 알렉사는 유튜브 스타 포우시(실제 세계 5위안에 드는 유튜브 스타이다.)와 사귀기 위해 캐머런과 헤어진다. 대니는 꾸미고 학교에 가게 되고 대니와 베지터리언 햄버거 이야기를 하며 썸을 타게 된다. 

 

 

realityhigh, 2017

 

 

대니는 캐머런의 토요일 오후 하우스 파티에 초대를 받게 되고 한껏 꾸미고 드레스를 입고 가지만 수영장 파티였다. 친구들의 장난스러운 놀림을 받긴 했지만 대니는 캐머런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되고 수영장에서 캐머런은 대니에게 수영을 가르쳐 주며 둘만의 시간을 보낸 후 사귀게 된다. 버거 가게에 들린 두 사람은 유튜브 스타와 알렉사를 마주치게 되고 캐머런과 알렉사는 어색해한다. 대니와 캐머런은 더욱더 가까워지고 알렉사는 포우시에게 차인다. 

 

학교 강당에서 알렉사는 캐머런에게 화난 거 안다면서 자기에게 돌 아로라고 하지만 캐머런은 화나지 않았다고 말하고 대니가 알렉사를 지나쳐 캐머런 옆에 앉으면서 알렉사는 전교생 앞에서 공개적으로 망신을 당한다. 

 

realityhigh, 2017

 

 

이후 알렉사는 대니의 집에 찾아오고 사과를 하기 위해 왔다고 하며 다시 친구가 되자고 한다.  알렉사는 어린 시절 캠프 때 물건을 가져오고 네가 나의 베스트 프랜드라며 다시 BFF가 되자고 한다.

 

대니는 알렉사와 친구들 사이에서 놀게 되면서 외모에 더 신경을 쓰게 되고 비싼 신발을 사고 키디 잉크(미국 가수)의 파티에 다니며 일종의 겉멋이 들게 된다. 알렉사와 어울리면서 가장 친했던 친구 프레디와 약속도 잊게 되고 둘은 다투고 멀어진다. 또한 캐머런에게도 소홀하게 된다. 이후 알렉사는 대니와 쇼핑도 함께 다니고 친한 척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대니를 망신주기 위한 계략을 꾸미고 있었다. 

 

realityhigh, 2017

 

 

그러던 중 폭스 스포츠와 중요한 인터뷰를 하고 있는 캐머런이 있는 수영장에 술 취한 알렉사와 친구들 그리고 대니가 들어와 캐머런의 인터뷰를 방해하게 된다. 화가 난 캐머런은 대니에게 실망하지만 술 취한 대니는 상황을 파악하지 못하고 캐머런에게 아빠한테 가서 UCLA에 갈거라고 말하라고 비꼬듯이 이야기다. 캐머런은 아직 마음을 정하지 못해 아빠에게 말하지 못했다.

 

인터뷰 현장에 함께 있던 캐머런의 아버지는 이 말을 듣게 되고 화가 난 캐머런의 아빠는 캐머런에게 1분 내에 인터뷰에 돌아오라고 한다. 대니의 모습에 실망한 캐머런은 대니를 차고 결국 둘은 헤이 진다. 

 

realityhigh, 2017

 

 

또한 대니로 인해 동물병원은 분양 이벤트를 할 장소를 잃게 된다. 동물 병원의 닥터 피오나(케이트 월시)는 화가 나게 되고 노느냐고 허가받는 것을 잊었다며 사과하는 대니에게 사과하지 말고 해결하라고 한다. 

 

이어 알렉사는 친구들과 모여 동영상을 보는데 스토커에 대해 이야기하며 대니를 찍은 영상을 편집해 대니를 자신의 스토커로 만들어 망신을 준다.  대니는 알렉사를 믿은 자신이 바보라며 나가고 알렉사와 어울리던 친구들은 이런 짓을 한 알렉사를 믿지 못하겠다며 쳐다보고 꺼지라며 나가라고 한다. 집에 돌아온 대니는 프레디와 어린시절 찍은 사진을 보며 눈물을 흘린다.  

 

realityhigh, 2017

 

 

방송이 나간 후 다시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온 대니는 꾸미지 않고 평범한 모습으로 학교생활을 시작한다. 학교 친구들은 대니를 놀리고 대니의 SNS에는 많은 악플이 달린다.  이런 상황을 본 알렉사는 여전히 대니를 비난하고 이 모습을 본 알렉사의 친구들은 알렉사의 자리에서 일어나며 등을 돌린다. 

 

 

대니는 프레디를 찾아가고 사과를 하고 둘은 화해한다. 대니는 햄버거 가게를 유기견 입양 행사 장소로 구하고 홍보를 위해 SNS에 올리지만 스토커 영상으로 인해 악플이 쏟아진다.  SNS 계정을 삭제하려고 하지만 이때 생방송 버튼을 누르고 자신의 진심을 말하게 된다. 점점 하트가 늘어나게 되고 사람들이 대니의 진심에 공감하게 된다.

 

realityhigh, 2017

 

 

 

사실은 대니의 동생 테일러가 알렉사가 대니를 찾아와 사과할 때 베스트 프랜드가 되자고 한 장면을 핸드폰으로 촬영한 것을 SNS에 올려 대니에 대한 오해가 풀린 것이었다. 친구들의 소식에 의하면 수백만 팔로워를 가진 알렉사는 페이크 뷰어 신고로 유튜브 채널을 잃게 되었다고 한다.

 

realityhigh, 2017

 

 

석양이 지는 해변의 모닥불파티에서 대니와 캐머런은 다시 만나게 되고 서로에 대해 이야기하게 된다. 대니는 사과하고 둘은 화해하고 다시 사귀게 된다. 둘의 키스하는 영상이 SNS에 올라오고 집에 있던 알렉사는 이 영상을 보고 도넛을 먹으며 눈물을 흘린다. 즐거운 해변의 모닥불 파티로 영화는 막을 내린다. 

 

realityhigh, 2017

 

 

요즘 청소년들 감성에 맞게 SNS를 이용한 설정은 나쁘지 않았다. 모든 것이 SNS를 통해 이뤄지는 청소년들의 모습을 잘 묘사했다. 청소년들의 만남과 헤어짐, 갈등과 성장 등 영화의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것이 SNS를 매개체로 이루어진다. 내용도 딱 청소년 입장에서 보기 좋은 영화이다. 미국 고등학생들의 이야기이기 때문에 비슷한 연령대가 아니거나 취향이 아니라면 당연히 유치하게 느껴질 것이다.

 

일반 하이틴 영화와 다른 특별한 설정이나 차별되는 요소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들이 고민이나 학교생활에 대해 현실적인 요소를 많이 반영하려고 노력한 것 같다. 요즘 청소년 감성을 좋아한다면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영화이다.  

 

 

#넷플릭스영화추천#넷플릭스오리지널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