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제작국가 : 미국

장르 : 코미디

러닝타임 : 96분

 

로맨틱 코미디나 시간을 소재한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은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영화이다. 황당하지만 코믹하고 웃긴 상황과 로맨스를 가미해 지루하지 않게 볼 수 있는 영화이다. 주인공이 여러 사건을 겪으면서 결혼의 진정한 의미를 찾게 되는 과정을 그린 영화이다. 

 

Naked, 2017

 

 

임시교사(기간제 교사)인 롭 앤더슨은 교장으로부터 풀타임(정식 교사)을 제안받았지만 거절하고 결혼식장으로 향한다. 전력 질주해 공항으로 향했지만 비행기는 이미 떠났고 내일 비행기표만 있다고 한다. 공항에서 롭을 기다리던 메건 스워프(레지나 홀)는 허둥대는 롭을 보게 된다. 메건은 롭의 메시지를 받고 이미 다음 비행기를 예약했다고 한다. 

 

Naked, 2017

 

 

현명한 메건은 덜렁대는 성격의 소유자 롭과는 달리 잘 나가는 의사였으며 메건의 아버지 또한 글로벌 기업을 소유한 부자였다. 결혼식이 열릴 교회에서 만난 메건의 아빠는 롭을 탐탁지 않아한다. 롭과는 대조적으로 람보르기니를 타고 등장한 메건의 전 남자 친구 코디는 잘 나가는 금융투자자였다.

 

그날 저녁 롭은 신랑 들러리 베니와 술을 마시러 나가는데 다음날 아침 교회에서 멀리 떨어진 어느 호텔 엘리베이터 안에서 벌거벗은 채로 잠에서 깨어난다. 당황한 롭은 프런트 데스크로 향하고 자신의 이름으로 예약한 방을 찾아보지만 이름을 찾지 못한다. 

 

Naked, 2017

 

 

교회 결혼식장에서 롭을 기다리는 베니에게 전화를 걸어 상황을 설명하고 베니는 현재 결혼식장 상황을 전달한다. 그 와중에 호텔 풀장에서 브라이언 맥나잇(미국 유명 가수이자 작곡가)을 만나기도 한다. 이 호텔은 자신이 예약한 호텔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된 혼텔 경비원에게 쫓기고 거리로 나온 롭은 한 여자의 신고로 노출 현행범으로 채포 된다. 

 

유치장에 갇힌 롭은 메건에게 전화를 걸어 자초지종을 설명한다. 그러던 중 갑자기 종소리가 울리고 사방이 흔들리며 몸이 공중에 뜨면서 다시 롭은 엘리베이터 안에서 깨어난다. 호텔로 돌아온 롭은 비키와 통화를 마치고 방으로 들어오지만 다시 엘리베이터 안에서 깨어난다. 롭은 엄마에게 전화를 걸고 교회 신부님과 통화를 하지만 또다시 엘리베이터 안에서 깨어난다. 

 

Naked, 2017

 

 

롭은 자신이 타임 루프에 갇혀서 이 시간을 다시 보내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고 적응 하기 시작한다. 이번엔 바이크 족들과 시비가 붙게 되지만 이야기가 잘 풀려 이들의 오토바이를 타고 결혼식장으로 향한다. 하지만 사고를 당하게 되고 앰뷸런스에서 깨어난 롭은 호텔로 돌아오지만 교회 종소리와 함께 다시 엘리베이터 안에서 깨어난다.

 

Naked, 2017 메건

 

 

고의로 봉에 부딪혀 엠뷸런스를 타고 드디어 결혼식장에 도착한 롭은 몸에 맞지 않는 홈친 옷 때문에 메건의 아버지에게 들려 교회 밖으로 던져진다. 옷 때문에 던져지기를 수차례 당한 롭은 자신이 롭처럼 잘 나가는 비즈니스 맨이 아니기 때문에 싫어하는 것이냐고 하자 메건의 아빠는 롭을 싫어하는 이유는 목표나 야망이 없기 때문이라고 한다.  결혼식은 파트타임 잡이 아니라고 한다. 롭은 옆에 있던 코디의 슈트를 달라며 코디와 주먹싸움을 하고 다시 엘리베이터 안에서 깨어나기를 반복한다. 

 

Naked, 2017 메건의 아빠

 

마침내 결혼식장에 들어선 롭은 반지 같은 결혼 준비물을 계속 잊어 교회 종소리와 여러 차례 타임루프를 반복하게 된다. 롭은 신부에게 엉뚱한 말을 하게 되고 다시 타임루프에 빠지면서 다른 결혼식장에 가보기도 하고 책도 보면서 좋은 말들을 배운다. 

 

하지만 상황이 꼬여가고 롭은 베니에게 그날 밤 무슨 일이 있었냐고 묻게 되고 베니는 롭이 다른 여자와 호텔에 들어갔다고 한다. 코디는 롭에게 슈트 때문에 주먹을 날리고 교회는 불이 난다. 종소리 때문이라고 생각한 롭은 종을 부셔버리기 위해 교회 탑에 오르고 종을 때리기 시작하지만 종과 함께 떨어지고 다시 엘리베이터 안에서 깨어난다. 

 

Naked, 2017

 

깨어난 롭은 메건에게 자신의 심정을 말하고 메건과 타투고 갈등한다. 메건을 떠난 롭은 다시 엘리베이터 안에서 깨어나고 바이크 족의 오토바이를 훔쳐 타고 떠나려고 하지만 타임루프는 계속된다. 공원에서 여러 커플 지켜보며 흐뭇해하던 롭은 다시 결혼식을 준비하는 메건을 나무 위에서 몰래 훔쳐본다. 

 

그러던 중 롭은 우연히 나무 아래서 통화하는 코디를 발견하고 코디가 메건의 아빠 회사를 빼앗으려는 계획을 엿듣게 된다. 경찰관들, 브라이언 맥나잇, 엄마를 포함에 여러 사람에게 조언을 듣는다. 롭은 서서히 진정한 결혼의 의미를 깨닫게 된다. 이때 갑자기 롭의 침대에서 캘리라는 여자가 깨어난다. 하지만 캘리는 결혼식 선언문을 도와주려고 했으며 둘 사이에는 아무 일도 없었고 캘리 혼자 있었던 것이었다.

 

 

Naked, 2017 코디

 

 

캘리는 창녀였고 누가 캘리를 고용했는지 알아내려고 한다. 엘리베이터 안에서 다시 깨어난 롭은 호텔 경호원들의 도움으로 CCTV를 확인하게 되고 메건의 들러리 비키가 기절한 롭을 엘리베이터 안에 던져 놓았다는 것을 알게 된다. 

 

여러 사건을 겪은 롭은 메건에게 전화를 걸고 진심을 전한다. 경찰과 바이크 족의 도움으로 결혼식장으로 향하던 롭은 캘리에게 전화를 걸어 턱시도를 준비해달라고 부탁한다. 우여곡절 끝에 턱시도를 입고 결혼식장에 입장한 롭, 하지만 메건의 아빠 스워프는 여전히 롭을 못마땅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메건에게는 코디가 더 어울린다고 말하자 롭은 코디가 메건 아빠의 회사를 빼앗으려는 계획을 하고 있다고 폭로한다. 코디는 자신을 무시하는 메건 아빠에게 복수하려고 했던 것 있다.

 

Naked, 2017 비키

 

 

롭은 메건의 아빠 스워프에게 진심을 전하고 스워프도 롭을 인정한다. 이어 캘리는 신부 들러리로 결혼식에 온 비키가 돈을 주고 자신을 고용해 롭과 자라고 시켰다는 폭로를 한다. 비키는 창녀 말을 믿냐고 하지만 캘리는 전화로 녹음된 비키의 음성 녹취록을 틀어버린다. 비키는 한 번의 마법 같은 데이트를 했었던 롭이 자신이 아닌 메건을 택한 것에 복수를 하려고 한 것이었다. 비키는 사기죄로 경찰과 함께 떠나고 종이 울리지만 시간은 되돌아가지 않고 롭과 메선은 무사히 결혼식을 마친다.  

 

Naked, 2017

 

 

결혼식 피로연에서 로은 메건과 화려한 탱고를 추고 엄마와 브라이언 맥나잇의 멋진 축가로 행복한 시간을 보낸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엘리베이터 앞에선 둘은 계단을 이용하자며 계단으로 뛰어 올라간다. 

 

유쾌하고 재미있는 영화였다. 처음에 등장한 롭은 결혼에 대한 생각이 깊지 않았지만 타임루프를 통해 여러 사건을 겪으면서 하나씩 배워나간다. 무리하게 결혼을 마무리 지으려 하기도 하고 포 기도해보고 하지만 결국 얼렁뚱땅 해치우려는 마음으로는 타임루프를 멈추지 못하게 된다. 진심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고 자신이 알지 못했던 것들을 주위 사람들을 통해 알아가고 스스로도 깨우치기도 한다. 결혼에 대한 진정성이 생기기 전까지 계속되는 타임루프를 통해 작은 깨달음을 주고 있다. 

 

재미있었다. 코믹영화나 로맨틱 코미디를 좋아하는사람에게 추천한다. 

 

#넷플릭스영화추천#넷플릭스오리지널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