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제작국가 : 미국 

장르 : 호러 코미디 

러닝타임 : 94분

 

호러이지만 무섭지 않고 재미있고는 영화 '작은 사탄'은 1976년에 개봉된 공포 영화 '오멘'을 패러디한 작품이다. 설정은 공포영화의 스토리를 배경으로 하고 있지만 무서운 것보다 어떻게 재미있고 유쾌하게 이야기가 전개될까를 기대하면서 보게 된 영화이다. 결과는 예상보다 재미있었다. 몰입감도 좋았고 시간도 빠르게 흘러간다. 줄거리 소개에는 전체 스토리가 들어 있다. 

 

Little Evil, 2017

 

 

비바람이 몰아치고 천둥번개가 치는 어느 날 밤 5살 루카스는 누군가를 파묻고 그위에 서있는다. 이때 사만다(에반젤린 릴리)가 달려오고 땅에 묻힌 사람을 파내는데 그는 다름 아닌 게리 블룸(아담 스콧)으로 사만다의 남편이자 루카스의 양아빠이다. 게리와 사만다는 일주일 전에 결혼식을 올렸다. 

 

Little Evil, 2017

 

 

아침식사 중 루카스는 종말론을 주장하는 JD 가스펠(클랜시 브라운) 목사가 나오는 TV 화면에서 눈을 떼제 못한다. 게리는 루카스를 학교에 태워다 주고 게리는 그의 결혼식 비디오를 촬영한 칼로부터 전화를 받고 영상에 아주 특이한 것이 있다고 경고하지만 게리는 별 다는 관심을 보이지 않는다. 어디선가 전화를 받은 게리는  자신의 팔고 있는 건물 중 하나인 오래된 수녀원으로 향한다. 그곳에서 JD 가스펠 목사를 만나게 되고 그는 수녀원을 구매계약을 한다. 

 

Little Evil, 2017

 

 

이때 사만다로부터 전화를 받고 한교로 불려 간 게리, 경찰이 깔린 학교의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 교장실에는 정신과 의사가 게리를 기다리고 있었으며 루 카스가 이상한 행동에 대해 물어본다. 루카스가 수업 중에 자신의 과학선생님에게 '지옥에나 가라(go to hell)'이라고 외쳤고 그 후 공교롭게도 과학선생님은 3층에서 뛰어내려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고 한다.

 

 

소식을 듣게 된 사만다는 게리를 포함한 모든 사람들이 부당하게 루카스를 비난하고 있다고 느끼지만 게리는 두 사람 모두를 사랑한다고 말한다. 루카스는 3주간의 정학 처분을 받게 되고 게리는 친구 알(브리짓 에버렛)과 다른 의붓아빠 친구들에게 루카스가 작은 악마 같다고 이야기를 하고 친구들은 게리를 위로해준다. 

 

Little Evil, 2017

 

 

루카의 생일 파티에 광대를 불러 즐겁게 해주려고 했지만 불꽃 마술을 보여주려던 광대는 실수로 몸에 불이 붙는 화상사고를 당하게 되고 광대는 루카스가 그랬다고 말하며 게리는 광대의 말을 믿게 된다. 그러던 중 칼은 게리에게 결혼식 동영상을 보여주는데 이상한 점은 그날 불었던 토네이도가 루카스에게는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고 루카스는 토네이도 한가운데 서있는 것을 보게 된다. 

 

칼은 게리에게 '가브리엘'이란 사람을 제외하고 사만다의 이전 남자 친구는 모두 죽었다고 말하면서 가브리엘의 주소를 알려준다. 게리는 사만다에게 루카스의 친아버지에 대해 물어보고 사만다는 마지못해 몇 년 전에 그녀는 사이비 종교의 일원이었으며 그때 의식 중에 루카스를 잉태하였다고 말한다. 

 

Little Evil, 2017

 

 

게리는 친구 알과 함께 가브리엘의 주소를 찾아가는데 그곳은 교회였으며 게리와 알은 교회의 지하실에서 가브리엘을 만난다. 가브리엘은 루카스가 적그리스도라고 말하며 데몬 헌터 '고자멜'을 찾아 펜실베이니아의 베들레헴 가라고 한다. 

 

게리와 알은 뉴스에서 베들레헴의 시위기 일어난 것을 보게 되고 베들레헴으로 간다. 게리와 알은 고자멜을 만나고 고자멜은 세상의 종말을 막기 위해서는 '운명의 칼'로 성지에서 루카스를 죽여야 한다고 말한다. 게리는 고자멜로부터 '운명의 칼'을 받게 된다. 게리, 알, 고자멜은 차를 타고 가던 중 사고를 당하게 되고 고자멜은 옥수수밭으로 떨어져  죽게 된다.  

 

Little Evil, 2017

 

 

게리는 집으로 돌아오고 사만다는 웬디와 아동보호국 셰일록과 이야기 중이었다. 사만다는 게리가 얼마나 다정한 아빠인지 자랑한다. 루카스를 재우기 위해 어두운 2층으로 올라오고 게리는 비명을 지른다. 게리는 화장실에 숨고 실수로 미끄러져 기절을 한다.  셰일록과 웬디가 떠난 후 사만다는 전화를 받고 게리는 루카스가 이블이라고 소리치며 산소가 없어지고 있다고 말하며 최대한 빨리 삽을 들고 오지 않으면 죽게 될 것이라고 말한다. 

 

뒷마당을 달려간 사만다는 게리를 관에서 파내고 게리는 이혼하고 싶다고 말한다. (영화의 시작 장면이다.)둘은 비속에서 루카스 때문에 심한 말다툼을 하고 게리는 적그리스도라고 소리친다. 게리는 사만다와 화해하고 루카스를 데리고 수영장에 놀러 간다. 둘은 함께 시간을 보내고 유대감을 느끼게 된다. 루카스가 워터 미끄럼틀로 아래로 미끄러져 수영장에 빠지고 하늘의 'LOVE'사인을 본 게리는 물에 빠진 루카스를 구한다. 루카스는 게리를 땅에 묻은 것에 대해 사과하고 둘은 아빠와 아들로 거듭난다. 

 

Little Evil, 2017

 

 

이때 경찰이 나타나 게리를 제지하고 아동 보호국 세일록이 나타나고 루카스를 납치해간다. 그녀는 JD 가스펠 목사와 종말론을 주장하는 사이비 가스펠 종교의 일원이었던 것이었다. 사만다 역시 그들에게 납치되고 '운명의 칼'을 이용해 루카스를 죽이려 한다. 

 

경찰차에 갇혀 있던 게리는 거지의 도움으로 수갑이 채워진 체 도망치고 친구인 알에게 달려간다. 게리와 알은 그들이 루카스를 이용해 포탈을 열어 진짜 사탄이 루카스 몸으로 들어가려고 한다는 것을 알게 되고 수녀원이 성지라는 것도 밝혀낸다. 게리와 알 그리고 의붓아빠 친구들은 산악 자동차를 타고 수녀원으로 향한다.

 

Little Evil, 2017

 

 

사만다와 루카스를 납치한 JD 가스펠 목사는 의식을 시작하고 경찰의 제지를 뚫은 게리와 알 그리고 의붓아빠 친구들은 수녀원에 도착한다. 이들을 제지하는 셰이록에게 펀치를 한방 먹이고 게리와 친구들은 JD 가스펠 목사의 추종자로 변장해 의식이 열리는 제단에 잠입한다. 

 

운명의 칼로 루카스를 죽이려는 순간 알은 게리에게 야구공을 넘기고 게리는 야구공을 던져 JD 가스펠 목사에게 해드 샷을 날려 루카스를 구한다. 그런데 이때 루카스를 묶은 탁자가 공중 부양하면서 땅이 꺼지고 지옥의 포탈이 열리고 루카스가  빨려 들어간다. 한 손으로는 루카스의 손을 잡고 다른 한 손으로는 탁자를 잡고 매달린 게리는 손을 놓으라는 사탄의 말에도 절대 손을 놓지 않겠다고 한다. 하지만 탁자를 잡았던 손이 미끄러지게 되고 불구덩이로 떨어지지만 기적적으로 불구덩이에서 루카스를 구해 올라온다. 

 

Little Evil, 2017

 

 

기절했던 JD 가스펠 목사가 '운명의 검'으로 루카스를 죽이려 하지만 사만다가 펀치를 날려 불 구덩 이러 떨어뜨린다. 6살이 된 루카스는 게리와 함께 만든 자동차(카트)로 경주대회에 출전하고 둘은 행복한 시간을 보내며 영화는 막을 내린다.   

 

다 보고 난 다음의 느낌은 호러 코미디 영화라기보다는 가족 코미디 영화라는 느낌을 더 많이 받았다. 공포보다는 재미있고 유쾌한 가족 영화라고 생각한다. 새아빠가 아들과 친해지는 과정을 공포물로 패러디하고 가공된 상황을 설정해 재미있게 묘사했다. 새아빠를 알아가는 과정에서 생기는 마찰과 불편한 감정을 공포스러운 상황에 비유한 것이다. 그리고 영화를 다 보고 나서 알게된 사실인데 게리의 친구 알은 여자배우였다. 

 

#넷플릭스영화추천#넷플릭스오리지널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