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제작국가 : 미국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87분

 

절망 속에서 힘겹게 버텨가는 한 사람의 이야기이다. 영화를 보는 내내 마음이 쓰렸다. 안타까움과 아픔 슬픔 분노 이런 감정이 마음속에서 돌고 돌았다.

 

Imperial Dreams,2017

 

 

이 영화는 2014년 선댄스 영화제에서 세계 최초로 상영되었으며 관객상을 수상했다고 한다. 이후  2017년에 넷플릭스 오리지널로 개봉하게 되었다. 

 

임페리얼의 사전적 의미는 '제국' 또는 '황제'이라는 뜻이다. 영화의 배경이 되는 로스앤젤레스 남부 와츠의 한 거리(동네) 이름이기도 하다.  한글로 번역하자면 '제국의 꿈' 또는 '황제의 꿈'이다. 뜻은 거창하지만 역설적이게도 빈민들이 더 많이 살고 있는 가난한 거리이다. 법과 정의보다 범죄가 판을 치며 갱단의 힘의 논리에 의해 흘러가는 거리이다. 

 

Imperial Dreams,2017

 

 

한 남자가 처한 현실이 너무나도 암울하고 절망적이다. 이런 상황과 가난 속에서 벗어나기 위해 몸부림 치면 칠수록 주변 환경은 그를 놔주지 않고 더욱더 불행의 구덩이로 잡아당긴다. 

 

폭행죄로 2년간의 교도소 생활을 마치고 막 출소한 21살 밤비(존 보예가)는 가족의 미래를 계획하고 작가 되기 위해 지난날 갱단 생활을 정리하고 새로운 삶을 살아가려고 한다. 하지만 갱단의 두목이자 삼촌인 쉬림프(글렌 프러머)는 밤비가 평범한 삶을 살도록 놔두지 않으며 마약 거래에 이용하려고 한다. 

 

Imperial Dreams,2017

 

 

밤비에게는 여자 친구 사마라(케케 파머)가 카운티 교도소에 가있는 동안 돌봐야 할 4살짜리 아들이 있다. 이복동생인 웨인(로티미 아키노 쇼)은 대학 학자금 문제로 힘들어하고 쉬림프는 끊임없이 밤비를 압박하고 어머니까지 위협을 하지만 밤비는 참아내고 인내한다. 

 

쉬림프를 피해 거리로 나온 밤비는 차에서 아들 데이턴과 함께 지내지만 이것 쉽지 않았다. 밤비는 일자리도 구하지 못하고 제대로 된 신분증조차 없었으며 경찰관들에게 괴롭힘을 당하기도 한다.

 

Imperial Dreams,2017

 

 

유일한 꿈은 아들에 시간을 쏟으며 가족이 함께 살면서 소설을 쓰고 작가가 되겠다는 희망뿐이다. 하지만 그 꿈도 쉽게 이룰 수 없다. 아들은 아동 보호국에 빼앗기게 되고 소설을 쓰는 것도 어려운 상황에 처한다. 범죄로부터의 도망, 질주, 거리에서의 불안한 삶이 이어진다. 암울한 현실이 밤비를 둘러싸고 있다.  

 

모든 것을 인내하고 참고 버텨야 하는 힘겨운 현실, 그 속에서 작은 희망 비추며 영화는 마지막에 나름 감동적인 장면을 연출하고 있다. 

 

Imperial Dreams,2017

 

 

고난과 역경을 해쳐 나가기도 하고 때로는 현실에 순응하는 평범한 남자의 진심을 담은 내용을 그리고 있으며 영국 배우 존 보예가가 이영화에서 진지하면서도 캐릭터의 특징을 잘 살린 연기를 보여줬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주인공과 같이 자신의 환경이나 처한 상황에 따라 그 평범한 길을 걸어 나간다. 그 길이 좋은 길이든 나쁜 길이든 그냥 걸어 나간다. 하지만 스스로 결심하고 노력하지 않는다면 평범한 길도 험난한 길이 될 수 있다. 한번 험난한 길로 들어서면 다시 평범한 길로 돌아기 위해서는 힘든 고통을 견뎌내야 한다. 영화는 21 한 살 청년을 통해 험난한 길 위에서 다시 평범한 삶을 찾는 과정을 보여줌으로써 그 과정이 얼마나 어려운가를 보여주고 있다. 

 

감동은 작지만 진지하고 현실적인 영화였다. 

 

#넷플릭스영화추천#넷플릭스오리지널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