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제작국가 : 미국

장르 : 모큐멘터리

러닝타임 : 95분

 

모큐멘터리(Mockumentary)는 허구의 상황을 다큐멘터리 형식을 취해 진짜처럼 보이게 하는 일종의 페이크 다큐멘터리이다.  넷플릭스의 영화 '마스코트'는 모큐멘터리라고 불리는 장르의 페이크 다큐멘터리이다. 

 

Mascots, 2016

 

 

가벼운 마음으로 즐길 수 있는 영화이며 새로운 직업에 세계를 엿볼 수 있다. 인형탈 알바를 생각하면 쉬울 것이다. 영화를 보면서 페이크 다큐멘터리보다는 코미디에 가깝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Mascots, 2016

 

등장하는 인물들도 미국의 일반 드라마나 시트콤에서 종종 볼 수 있는 인물들이 등장하기 때문이다. 그뿐만 아니라 등장인물들의 대사도 재미있고 각종 인형탈을 보는 재미가 있다. 캐릭터들도 모두 코믹하고 재미있는 캐릭터이다. 한 명 한 명 엉뚱하지만 안 웃긴 사람이 없는 것 같았다. 

 

Mascots, 2016
Mascots, 2016

 

 

미국 드라마 모던 패밀리 같은 스타일의 영화로 인터뷰를 실어 현실감을 더했다. 미국식 코믹 요소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좋아할 만한 요소를 많이 갖고 있다.  세계 어디나 인형탈 알바는 있지만 이렇게 인형탈을 전문으로 하는 직업을 갖고 대회를 여는 곳은 아마 미국밖에 없을 것이라는 생각도 들게 했다. 

 

Mascots, 2016

 

내용도 굉장히 단순하다. 인형탈을 쓴 사람들이 모여 세계 최고의 마스코트로 선발되기 애해 경쟁을 벌인다는 내용으로 참가자들의 배경 이야기와 대회 장면 보여주고 있다.

 

그런데 궁금한 점 이렇게 귀여운 인형들과 코믹한 캐릭터들이 등장하는데 왜 이 영화가 청불인지 모르겠다. 심심할 때 흘려보내면서 보기 좋은 영화이다. 

 

#넷플릭스영화추천#넷플릭스오리지널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