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제작국가 : 미국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92분

 

한국 출신의 유명 프로듀서이자 EDM 뮤지션 히치하이커(HITCHHIKER)가 한국인 최초로 넷플릭스 영화 음악에 참여해 화제를 모았던 바로 그 영화이다. 딩동(Ding Dong)’이라는 곡으로 이영화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렉에 참여했다. 

 

XOXO, 2016

 

 

영화 'XOXO' 젊은 기운이 넘치는 영화이다. 뮤지 페스티벌이라는 주제로 청춘들이 만남과 사랑을 이야기하고 있다. 음악을 주제로 한 영화이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영화의 분위기가 아주 밝고 신나다. 음악적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화려한 색감을 많이 사용했다. 

 

 

모던 패밀리(Modern Family)의 사라 힐랜드(Sarah Hyland), 굿 와이프(Good Wife)의 그레이엄 필립스(Graham Philips), 브렛 데부오노(Brett DelBuono), Jem & The Holograms의 헤일리 키요코( Haley Kiyoko), Masters Of Sex의 Colin Woodell, 2 Broke Girls의 Ryan Hansen, Hawaii Five O의 Ian Anthony Dale 등 다양 한 드라마에서 활약 한 배우들이 출연했다. 

 

XOXO, 2016

 

20대 젊은 청춘남녀가 미국의 최대 규모인 EDM 페스티벌에 저마다의 이유로 참여하게 된다. 그 과정 속에서 벌어지는 일련의 일탈과 방황, 갈등을 그리고 있다. 

 

XOXO, 2016

 

 

신인 DJ 에단 쇼와(그레이엄 필립스)는 EDM 트랙으로 유튜브에서 100만 뷰 바이럴 음악을 만들며 꾸준히 인기를 쌓아왔다. 에단은 친구이자 메니져인 타리크의 도움으로 XOXO EDM 페스티벌에 디제잉 퍼포머로 참석을 하게 된다. 타 리크와 함께 가려고 했지만 타리크는 아버지의 일 때문에 부득이하게 에단 홀로 8시간이 걸려 XOXO EDM 페스티벌에 참석하게 된다.

 

하지만 전문 DJ (Ryan Hansen)가 에단을 공동작업에 이용하려고 한다. 때문에 음악사업을 준비 중이던 타리크와의 관계 틀어질 뻔한다. 이때 정체를 알 수 없는 사람의 뜻밖의 도움으로 문제가 정리된다.

 

XOXO, 2016

 

또한 크리스털(사라 힐랜드)은 XOXO EDM 페스티벌에 참석해 채팅어플을 통해 알게 된 운명의 남자를 만날 기대에 부풀어 있다. 하지만 그 사람은 자신이 생각했던 사람이 아니란 것을 알게 된다. 그리도 또다시 정체불명의 남자가 등장해 크리스털에게 조언을 하고 크리스털은 새로운 것을 깨닫게 된다. 사실 의문 투성이었던 정체불명의 남자는 XOXO EDM 페스티벌의 주최자였다. 

 

XOXO, 2016

 

 

그 외에 출연 인물들의 갈등 묘사도 영화 초반에 빠르게 전개하고 있다. 광란의 열기와 환상적인 페스티벌의 분위기를 매우 잘 살렸으며 6명의 남녀가 XOXO EMD페스티벌에 참가하면서 벌어지는 각각의 스토리가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되는 계기를  만든다.

 

XOXO, 2016
XOXO, 2016

신나는 EDM 음악과 실제 뮤직 페스티벌을 방불케 하는 스케일과 음악들이 영화를 신나게 만든다. 시끄러운 음악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영화를 즐기지 못할 수도 있지만 페스티벌과 청춘, 음악이라는 소재는 나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다만 매력적인 등장인물들로 설정 자체는 좋았지만 스토리 자체는 좋은 편은 아니었다. 영화 자체도 EMD음악처럼 메쉬 업된듯한 느낌을 받았다. 

 

음악적인 부분에서는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영화 하지만 20대 젊음, 청춘, 갈등, 시끄러운 EDM 음악, 화려함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즐길 수 없는 영화이다.

 

#넷플릭스영화추천#넷플릭스오리지널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