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제작국가 :  미국

장르 : 스릴러 

러닝타임 : 100분

 

초현실적 인인 환생이라는 소재와 스릴러라는 장르에 이끌려 보게 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환생' 기대가 조금 컸던 영화지만 안타깝게도 조금은 기대에 미치지 못했던 것 같다. 

 

Rebirth, 2016

 

정말 특별한 무엇인가 있겠지 하고 보게 된 영화였다. 시작은 나쁘지 않았다. 설정도 나쁘지 않았다 하지만 스토리가 진행될수록 영화가 환생이라는 주제보다는 현실이라는 주제가 더욱더 부각되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주어진 삶에 만족하지 못하고 환생이라는 허황된 꿈을 좇는 인간의 욕심을 표현한 영화이다. 

 

 

인간은 늘 새로운 것을 찾으며 추구한다는 본성을 파고들어 그것이 허점으로 이용당할 수 있다는 교훈을 남긴 영화라고 생각한다. 

 

Rebirth, 2016
Rebirth, 2016

 

주인공 카일은 아내와 예쁜 딸이 있는 단란한 가족의 가장이지만 매일 똑같은 지루한 일상을 보내는 은행원이다. 그러던 어느 날 대학 친구 잭을 만나게 된다. 호기심 많던 카일은 잭의 소개로 환생(Rebirth) (워크숍, 세미나)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된다.

 

Rebirth, 2016 유부남에게 미녀는 위험해....
Rebirth, 2016

 

 

이 작은 호기심이 큰 화를 불러오게 될 줄은 꿈에도 몰랐던 카일은 그대로 악의 소굴로 들어가게 된다. 일련의 사건을 거치며 더 이상 자신이 생각했던 환생은 아니라는 것을 깨닫알지만 때는 이미 늦었다. 환생은 결국 잡을 수 없는 환상에 불과했던 것이었다. 

 

Rebirth, 2016

친구라고 믿었던 잭은 더 이상 친구가 아니었으며 순간의 선택으로 카일 자신은 물론 가족까지 위험에 빠뜨리게 된다. 카일은 가족을 위협하는 협박에 어쩔 수 없이 잭의 계략에 합류하게 된다. 뜻밖의 만남이 행복을 줄지 불행을 줄지 모르지만 영화는 주인공에게 불행을 안겨줬다.

 

벌어진 일들을 후회하며 다단계에 합류하는 카일을 보면서 현실에서 충분히 일어날 수 있겠다는 생각도 해본다. 새로운 것, 경험해보지 못한 것을 찾다 결국은 모든 것을 잃게 되고 말 것이라는 삶의 쓰디쓴 교훈을 주는 것 같다.

 

Rebirth, 2016

 

 

호기심으로 시작했다가 부모님이나 가족에게 알려지는 것이 두려워 결국 악순환의 고리에 빠지는 악몽 같은 현실을 마주하게 되는 것,  사이비 종교나 다단계에 빠지는 이유가 아마도 이런 것일지 모른다는 생가을 들게 했다. 

 

무료한 일상탈출을 꿈꾼다든지 또는 현실에서 벗어나 새로운 세계를 꿈꾼다는지 하는 것들이 때로는 삶의 활력소가 될 수 있지만 자칫 잘못하면 인생을 나락으로 빠뜨릴 수 있다는 것이다. 

 

Rebirth, 2016

 

 

평범한 일상이 행복했다는 것은 그것을 잃고 나서야 깨닫게 되는 법이다. 그 행복을 시기하고 이용하려는 사람도 있다는 것이 현실을 대변하고 있는 것 같아 안타까웠다. 

 

결국 세상에 좋은 사람도 많지만 나쁜 사람도 많기 때문에 스스로 조심하지 않으면 험난한 세상에서 살아남기 어렵다는 이야기를 전하고 있는 것 같았다. 그리고 쉽게 사람을 믿으면  당한다는 내용이 뉴스에서 종종 볼 수 있는 내용들이라 씁쓸하기도 했다. 

 

시작은 흥미 진진했지만 결말은 결국 이런거였어라며 반전아닌 반전으로 끝을 맺는 영화였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