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현대사회는  TV, 컴퓨터, 스마트폰 등 눈을 피곤하게 하는 매체들이 많습니다. TV를 오래 보거나 컴퓨터를 보며 일을 오래 한다든지 스마트폰을 장시간 본다든지 하는 것들은 모두 눈을 피로하게 만듭니다. 

 

한번 떨어진 시력은 수술을 통한 회복을 제외하고는 다시 회복되기 어렵기 대문에 건강은 건강할 때 예방하고 후에라도 악화되는 것을 방지해 건강을 지키고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에 좋은 과일과 채소는 주위에서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는 것들이기 때문에 관심을 갖고 섭취한다면 눈 건강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눈에 좋은 과일  및 채소, 음식을 먹고 눈 건강도 지키시기 바랍니다.  

 

 

#. 눈에 좋은 과일 및 채소

 

사과

 


사과에는 풍부한 비타민C와 칼륨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비타민C는 눈의 조직을 부드럽게 유지시켜 주며 수정체 외피에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백내장 예방과 눈의 피로를 덜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칼륨을 충분히 섭취해 주어야 안구가 딱딱해지거나 눈이 약해져 사물이 흐릿하게 보이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부드러운 눈의 조직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결막염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바나나

 


바나나 역시 사과와 마찬가지로 풍부한 칼륨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토마토

 

 


토마토에는 비타민A가 많이 들어있어 시력감퇴, 안구건조증, 야맹증, 결막염 등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토마토의 붉은색에는 항산화 요소인 리코펜이 들어있어 시신경의 손상을 억제하고 녹내장을 예방하는데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특히 노인성 녹내장에 효과가 좋으며 안구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토마토의 비타민C는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딸기

 

 


딸기에는 각종 비타민과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어 눈의 노화 억제와 눈의 피로를 풀어준다고 합니다.

 

산딸기

 

 


산딸기에는 비타민C가 풍부해 눈이 충혈되거나 백내장 예방에 효과가 있어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좋다고 합니다. 산딸기 역시 안토시아닌이 들어 있어 항산화 작용으로 체내에 쌓인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노화와 암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오렌지

 

 

 

 

오렌지에는 제아잔틴(망막에 포함된 요소)은 눈 망막의 피해와 시력감퇴, 백내장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또한 몸의 항산화 능력 강화로 눈과 뇌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귤 역시 오렌지와 마찬가지로 비타민C가 들어있어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콜라겐의 합성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루테인이나 비타민C, 오메가 3 지방산 등 다른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눈 건강 유지에 좋다고 합니다.

 

키위

 

 


키위에는 루테인(황색 색소의 호르몬 망막의 건강을 유지하는 성분)과 제아잔틴 성분이 들어있어 망막에 직접 흡수되는 자외선을 차단하고 산화로부터 눈의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시력 보호와 망막의 건강 유지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 C, E 가 풍부해 눈과 신체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루테인과 제아잔틴(눈 망막을 형성하는 요소)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신체의 다른 부분에 비해 눈(망막)에 6배 이상의 농도로 존재하고 있으며 노란색을 띠는 색소로서 옥수수, 마리골드 꽃, 시금치, 브로콜리, 완두, 케일 등의 식물과 계란의 노른자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블루베리

 

 


슈퍼푸드로 불리는 블루베리에는 비타민A와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비타민A는 야맹증과 각막 건조증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으며 안토시아닌은 망막의 기능 저하를 억제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안토시아닌은 눈의 로돕신(눈의 망막에 있는 붉은색의 빛을 감지하는 단백질)의 생성과 재생을 도와 시력 회복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블랙커런트

 

 


과거 유럽에서는 약재료로 쓰였으며 베리류의 왕이라고 불릴 만큼 레몬보다 비타민 C 함유량이 훨씬 높으며 안토시아닌 함유량 역시 매우 높다고 합니다. 시력저하 억제와 개선, 피로 회복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시중에 블랙 커런트 관련 제품도 정말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망막의 기능 저하를 예방하고 시력을 보호해 눈을 맑게 하는 효과가 있으며 블루베리, 아로니아 열매, 포도 등의 블랙푸드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당근

 

 


당근에 풍부한 비타민A는 안구 표면 점막의 건강 유지, 시력감퇴, 안구 건조, 야맹증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당근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활성산소로 인해 세포가 노화되는 것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눈의 세포를 보호하고 세포 파괴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시금치

 

 


시금치는 루테인 성분이 들어있어 망막의 노화 방지와 눈 세포의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제아잔틴 성분 역시 풍부해 백내장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 눈에 좋은 음식

 

 

 


굴에는 아연이 풍부해 야맹증, 백내장을 예방할 수 있고 시력 저하 억제 효과가 있으며 아연이 부족해지면 백내장, 야맹증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달걀

 

 


달걀에는 루테인이 풍부해 백내장 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아연 및 각종 무기질이 풍부해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결명자

 

 

결명자는 눈의 피로 개선, 충혈 및 시력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고구마 

 

 

고구마는 베타카로틴, 망간 및 식이 섬유 등이 풍부해 눈 건강, 변비 및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이상 눈에 좋은 과일 및 채소 그리고 음식이었습니다.^^

 

안구건조증 완화와 시력회복 꿀팁

 

안구건조증 완화와 시력회복 꿀팁

오늘은 안구건조 시력 회복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람의 눈은 항상 촉촉하게 적셔져 있어 부드럽고 편안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쉽게 피로감을 느낄 수 있으며 시력도 저하될 수 있습

imawesome.tistory.com

다이어트 음식 눈에 좋은 음식 성인병 예방에 좋은 음식

 

다이어트 음식 눈에 좋은 음식 성인병 예방에 좋은 음식

몸에 좋은 음식이나 채소는 수만 가지가 있지만 건강과 영양에 완벽한 채소로 불리는 가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가지는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망망 질환을 예방하는 성

imawesome.tistory.com

 

#눈에좋은과일#눈에좋은채소#눈에좋은음식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