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오늘은 안구건조증 시력 회복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람의 눈은 항상 촉촉하게 적셔져 있어 부드럽고 편안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쉽게 피로감을 느낄 수 있으며 시력도 저하될 수 있습니다. 날씨가 건조하거나 환절기, 야회활동이 많아지거나 건조한 환경에서 많이 지내다 보면 안구가 건조해져 눈에 뻑뻑한 느낌이 들고 불편한 감을 떨치수가 없게 됩니다. 안구건조증을 잡고 안구건조증 시력을 회복할 수 있는 방법으로 방송에서 소개된 내용을 중심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안구건조증은 이런 작용을 하는 눈물층의 눈물이 부족하거나 증발해 눈물층에 이상이 생기고 눈물의 양과 질이 부족하게 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눈물의 구성 성분의 균형이 맞지 않아 눈이 시리고, 이물감, 건조감, 흐려 보임 같은 자극 증상을 느끼게 되는 눈 질환이 바로 안구건조증입니다. 환절기와 건조한 날씨에 특히 안구건조증에 걸리지 않도록 눈 건강에 신경 써야 눈 건강과 시력을 지킬 수 있습니다.  

 

 

가정에서 아주 간단하게 안구건조증 시력 회복, 안구건조증을 회복하는 비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5분 만에 안구건조증 잡는 초간단 비법


5분 만에 안구건조증 잡는 초간단 비법은 물을 이용해  '눈 사우나'를 해주는 것입니다. 따뜻한 수증기를 활용해 눈에 막을 씌어 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따듯한 증기를 눈에 쐬주게 되면 눈의 온도가 올라가면서 안구건조증 증상들이 호전(완화) 되고 안구건조증 시력이 회복된다고 합니다. 


시력을 나빠지게 만드는 안구 건조증은 따뜻한 물과 컵 두 개만 있으면 단 5분 만에 안구건조증 시력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5분 눈 사우나 

 

온도가 뜨겁기 때문에 수증기 온도가 높은 상태에서 눈에 바로 닿으면 화상의 위험이 있으므로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①물컵 두 잔을 준비한 후 두 개의 컵에 같은 양의 끓는 물을 넣어 줍니다. 물의 양은 컵의 1/3 정도로 담아 놓고 잠시 동안 식혀 줍니다. 온도는 40~45도가 가장 적당하고 뜨겁지 않고 따뜻한 물이 될 때까지 식혀 줍니다.


②적당히 식혀준 두 개의 물 컵을 놓고 컵을 향해 엎드린 자세로 양쪽 눈을 각각의 컵에 하나씩 가져 대줍니다. 눈을 댄 채로 약 5분간 유지해줍니다. 그러면 수증기(스팀)가 올라오면서 눈에 열기도 전해지게 되고 습기도 전해지게 됩니다.

 


물이 뜨겁기 때문에 눈에 바로 대고 있으면 눈에 좋지 않으며 적당히 식혀준 상태에서 습기가 올라오는 온도의 물이 좋습니다. 눈에 닿는 온도가 40~45℃도 씨℃ 이어야 하며 너무 뜨거우면 화상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시력 회복(상승) 효과

 

 

5분 사우나를 하면 안구건조증 뿐만 아니라 시력이 회복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눈의 뻑뻑한 느낌을 해소할 수 있으며 맑아진 느낌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안구건조증 시력 역시 회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5분 눈 사우나를 한번 할 때마다 일시적으로 시력 상승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지속적인 효과와 시력 상승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하루 2번 이상 10분씩 해주면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안구건조증을 잡는 '5분 눈 사우나'를 잘 활용하면 안구건조증 시력 회복과 환절기에 나타나기 쉬운 안구건조증 등 눈 질환을 개선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안구건조증 시력 회복, 안구건조증 완화, 안구건조증 시력 회복, 수증기, 뜨거운 물을 이용한 시력 회복 방법이었습니다. 

 

눈에 좋은 과일 및 채소

 

눈에 좋은 과일 및 채소

현대사회는  TV, 컴퓨터, 스마트폰 등 눈을 피곤하게 하는 매체들이 많습니다. TV를 오래 보거나 컴퓨터를 보며 일을 오래 한다든지 스마트폰을 장시간 본다든지 하는 것들은 모두 눈을 피

imawesome.tistory.com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