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환절기가 되면 심해지는 질환 중 하나가 알레르기 비염인 것 같습니다. 심한 경우 코막힘 콧물, 재채기 때문에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괴롭게 합니다. 알레르기 비염은 환절기 온도차, 꽃가루, 동물 털, 곰팡이, 진드기, 집먼지, 미세먼지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유발되기 때문에 요즘은 1년 내내 알레르기 비염으로 고생하는 사람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다음에서 알레그라정의 효능 효과, 주의사항, 부작용, 가격 등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외부활동이 많아지면 알레르기 비염을 피하고 싶어도 피할 수 없어 어떻게든 지독한 알레르기 비염을 해결하고 싶은 간절한 마음이 드는 경우가 한두 번이 아닐 것입니다. 이약은 이런 경우 복용하면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효과가 빠르고 지속시간이 길어 외부활동이나 일상생활을 편하게 만들어 줍니다. 알레르기 비염 때문에 집중력을 떨어져 학업이나 일을 지장을 줄 때, 외부활동이 힘들 때 복용하면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어 많은 알레르기 비염 환자들이 찾고 있는 약 중 하나입니다. 

 

 

알레그라정 120mg은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항히스타민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누구나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의약품입니다. 대부분의 3세대 항히스타민제는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구입이 가능하지만 120mg은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편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용량에 따라  30mg, 120mg, 180mg, D정 등의 종류가 있는데 이 중에서 120mg이 일반의약품으로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30mg, 180mg, D정은 전문의약품으로 처방전이 필요합니다.

 

외형정보

성상 연분홍색의 긴 타원형의 필름코팅정
제형 필름코팅정
모양 장방형
색상 분홍
식별표기  012 ---


성분정보
펙소페나딘염산염 120mg 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효능, 효과
알레르기 비염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복용 후 60분 이내로 작용할 정도로 효과가 빠르며 24시간 동안 효과가 지속되고 졸음 유발 등의 부작용이 적습니다. 1정만으로도 24시간 동안 알레르기 비염으로 인한 코막힘, 맑은 콧물, 재채기, 눈, 코 가려움증 등의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용법 용량
성인과 12세 이상 청소년의 경우 펙소페나딘염산염으로서 1일 1회 120 mg을 식사 전 물과 함께 복용합니다. 신부전 환자의 경우 시작용량으로서 1일 1회 60mg(1/2)을 식사 전 물과 함께 복용합니다. 고령자나 간부전 환자의 경우에도 용법이나 용량 조정이 필요 없습니다. 다만 12세 미만 어린이 환자의 경우 이 약에 대한 안전성 및 유효성이 확보되지 않았기 때문에 의사 등 전문가와 상담 후 복용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24시간 동안 효과가 지속되기 때문에 아침이나 저녁 식사 전에 복용하는 것이 권장되며 이때 복용할 경우 일상생활에 지장 없이 활동할 수 있습니다. 

 


사용상 주의사항
이 약과 이 약의 구성성분에 과민반응 환자는 복용을 금지하며 신부전 환자, 고령자, 심혈관질환 환자 또는 그 병력이 있는 환자 등은 의사, 약사 등 전문가와 상담 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 주의사항
신부전(경증, 중증) 성인 환자의 경우 시작 용량으로서 1일 1회 60 mg을 복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운전 또는 기계조작 능력에 영향을 미친다는 보고는 없지만 약물에 대한 이상 반응을 나타내는 민감한 사람의 경우에는  운전 또는 복잡한 작업을 할 수 있는지 미리 확인해봐야 합니다. 

 

부작용

부작용으로는 두통, 졸음, 어지러움, 구역, 피로, 신경과민증, 불면증, 수면장애, 악몽, 드물게 발진, 발적, 두드러기, 가려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과민반응으로 혈관부종, 가슴이 답답함, 흉부 조임감, 호흡곤란, 피부 홍조, 전신 과민반응(전신 아나필락시스)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설사, 구갈, 복통, 부비강염(축농증), 지각이상, 변비 등 이 보고된 적도 있습니다. 

 

쇼크가 일어날 수 있으며 호흡곤란, 혈압저하, 혈관부종, 가슴통증, 홍조 등의 과민증상 나타나는 경우 복용을 중단하고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보아야 합니다. 간 기능장애, 황달이 나타난 경우에도 복용을 중단하고 전문가와 상담을 받는 등 적절한 처치를 해야 합니다. 

 

 

상호작용
1. 알루미늄, 수산화마그네슘을 함유한 제산제와 함께 복용 시 생체이용률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2시간 정도의 간격을 두고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자몽주스, 오렌지, 사과주스 등과 같은 과일주스는 이 약의 생체이용률과 노출량을 감소시킬 수 있기 때문에 과일 주스와 함께 복용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아세트아미노펜 또는 이부프로펜과 같은 진통제와 함께 복용 가능합니다. 반면 의사의 특별한 지시가 없는 한 두 가지 항히스타민제를 함께 복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임부, 가임기 여성, 수유부 
임산부 금기 등급으로 임부,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 수유 중인 여성의 경우에는 복용을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의사, 약사 등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소아
12세 미만의 소아, 저체중 신생아, 신생아 등에 대한 안전성 및 유효성이 확립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의사, 약사 등 전문가와 상담 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령자

이 약은 신장에 의해 주로 배설되기 때문에 신부전 환자의 경우 이 약에 대한 독성반응의 위험성이 높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령자의 경우 신기능이 저하돼있는 경우 약물 용량에 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저장방법
기밀 용기, 실온 보관에 보관합니다. 


보관 및 취급상의 주의사항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해야 하며 다른 용기에 바꾸어 보관하는 것은 약물 사고 원인이 되거나 약물의 품질유지 면에서 좋지 않습니다. 

 

가격

10 정당 5,500원에 판매하는 곳도 있으며 6,000원~7,000원 등으로 약국마다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알레그라정 120mg의 경우 약국에서 간편하게 구입해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부작용이 거의 없으며 특히 졸음에 대한 부담도 줄일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알레그라정의 효능 효과, 주의사항, 부작용, 가격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슈다페드정 효능 효과 부작용 단유약 젖말리는약 식욕억제효과

 

슈다페드정 효능 효과 부작용 단유약 젖말리는약 식욕억제효과

코막힘, 비염, 다이어트 체중감량(식욕억제), 단유, 저혈압 등 다양한 목적으로 처방되고 있는 약입니다. 하지만 본래 목적인 코막힘, 비염 치료에 가장 많이 처방되고 있습니다. 의사의 처방전

imawesome.tistory.com

페니라민정 복용법 효능 효과 부작용

 

페니라민정 복용법 효능 효과 부작용

페니라민정은 꽃가루로 인한 알레르기 비염이나 가려움증 등의 증상을 개선해주는 약입니다.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누구나 구입이 가능한 일반의약품으로 계절변화 또는 야외활동을 많이 하는

imawesome.tistory.com

씨잘정5mg 효능 효과 부작용 처방전 가격

 

씨잘정5mg 효능 효과 부작용 처방전 가격

씨잘정5mg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알레르기성 비염 때문에 고생해본 사람이라면 한 번쯤 처방받아 봤을 약으로 알레르기성 비염에 효능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의사의 처방전이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