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신설동역 근처에 위치한 신설동 맛집 '조조상회'입니다. 이곳은 조개찜과 조개구이가 맛있는 조개요리 전문점입니다. 특히 대왕 조개찜이 완전 푸짐해 아주 든든하게 다양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네 숨겨진 해산물 맛집 같은 곳으로 술 한잔 하기에도 아주 좋으며 맛있는 해산물로 속을 든든하게 채우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양이 워낙 많아서 다 먹을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지만 먹다 보면 어느새 산처럼 쌓인 해산물을 다 먹게 됩니다. 

 

 

신설동 맛집 '조조상회'의 입구입니다. 신설동역  7번 출구에서 도보로 약 2분~3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있으며 대로변에 있어 아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주차는 음식점 앞에 하시면 됩니다. 

 

 

 

싱싱함이 그대로 살아있습니다. 가리비, 생합, 동죽, 키조개 등 신선한 조개들이 한가득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집의 대표 메뉴 조개찜입니다. 등장만으로도 감탄을 하지 않을 수 없는 비주얼로 이미 조리가 되어 나오기 때문에 맛있게 먹기만 하면 됩니다. 떡과 오징어등은 직원분이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을 해줍니다. 

 

 

 주문과 동시에 조리가 시작되며 15분 정도 기다리면 푸짐한 조개찜이 조리되어 나와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정말 보기만 해도 푸짐한 해산물이 입안에 군침을 고이게 만듭니다. 

 

 

싱싱한 조개와 시원한 국물의 조화가 아주 훌륭합니다.  전복, 가리비, 키조개, 돌조개, 참조개, 홍합, 동죽, 칼조개, 백합, 새우, 가래떡, 어묵, 통오징어, 달걀 등이 한대 담겨있어 완전 푸짐합니다. 정말 아낌없이 맛있는 재료가 듬뿍 담겨있습니다. 

 

 

조개가 정말 탱글탱글합니다. 깔끔한 조개들이 진짜 맛이 좋습니다. 

 

 

신선함이 폭발하는 활전복입니다. 싱싱함이 최고입니다. 

 

 

통통한 가리비입니다. 식감이 아주 쫄깃쫄깃하고 목 넘김마저 부드러워 맛이 정말 좋습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고 초장에 찍어먹어도 맛있고 여하튼 맛이 좋습니다. 

 

 

고소한 콘치즈가 듬뿍 올라간 가리비입니다. 

 

 

술안주로도 좋고 식사로도 좋아 신설동 근처에서 술 한잔 생각날 때 들리면 칼칼한 국물이 맛있는 해산물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가리비에 부추와 배추를 올려 한입에 먹으면 완전 꿀 조합입니다. 새우, 조개, 치즈 또는 가리비, 오징어, 치즈 등 여러 가지 조합으로 먹어도 아주 맛이 좋습니다. 

 

 

조개를 다 먹은 후에는 시원하고 칼칼한 국물에 칼국수 라면 사리를 추가해줍니다. 마지막에 칼국수 사리까지 먹어주면 마지막까지 맛있게 식사를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진한 국물에 쫄깃한 면발이 아주 좋습니다. 조개 칼국수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야들야들 쫄깃한 칼국수에 메콤한 김치를 말아먹으면 진짜 꿀맛입니다. 

 

 

이 집이 또 다른 대표 메뉴 '조개구이'입니다.  싱싱한 조개를 다양한 토핑과 함께 맛볼 수 있습니다. 

 

 

노릇노릇 불향 먹은 조개가 아주 맛깔납니다. 한점 먹을 때마다 입안에서 감칠맛이 폭발합니다. 한번 맛보기 시작하면 멈출 수 없는 바다의 맛이 입맛을 계속 당기게 합니다. 

 

 

바다가 한가득 담긴 조개찜과 고소한 맛이 아주 좋은 조개구이 두 가지 메뉴로 입맛을 완전히 사로잡고 있습니다.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을 만큼 취향과 입맛에 따라 골라먹을 수 있으며 다양한 해산물의 여러 가지 맛있는 식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10가지가 넘는 다양한 조개와 해산물들이 들어가 있어 골라먹는 재미 또한 아주 좋습니다. 

 

조개의 양이 아주 많기 때문에 조개만으로도 배불리 먹을 수 있으며 해산물 좋아하는 분이라면 분명히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맛과 양에 있어서는 이 지역 최고의 조개 해산물 맛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설동역에서도 아주 가까워 이쪽에 거주하시거나 갈 일 있을 때 드릴면 정말 맛있고 든든하게 해산물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완전 푸짐한 조개찜, 조개구이를 맛볼 수 있는 신설동 맛집 '조조상회'이었습니다. ^^ 

 

#. 신설동 맛집 조조상회 정보

주소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천호대로 15 

지번 : 신설동 102-12

2호선/1호선/우이신설경전철/ 신설동역  7번 출구 도보 2분

 

영업시간 : 월~토 17:00 - 01:00 

전화번호 : 02-929-1066

 

메뉴

조개찜 소 38,000원 중 48,000원 대 58,000원

조개구이 소 38,000원 중 48,000원 대 58,000원

 

전복(회/구이) 15,000원

키조개구이 15,000원

왕새우구이 15,000원

가리비구이 20,000원 

석화(계절) 15,000원

찜조개 추가 20,000원

 

추가메뉴

칼국수 사리 3,000원

해물라면 5,000원

부추추가 2,000원

추억의 도시락 3,000원

해물칼국수 5,000원

치즈추가 2,000원

 

메뉴와 가격은 음식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위치 지도 

 

신설동 맛집 신설동역 맛집 수타생고기 생방송 투데이 수타삼겹살

 

신설동 맛집 신설동역 맛집 수타생고기 생방송 투데이 수타삼겹살

서울 동대문구 신설동 신설동역에 위치한 '수타생고기'입니다. 아주 부드러운 육질의 삼겹살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 집은 삼겹살을 여러 번 숙성시키며 특히 삼겹살을 물로 때려 그 맛이

imawesome.tistory.com

바삭한 청량리역 맛집 홍능족발 생생정보 튀김족발

 

바삭한 청량리역 맛집 홍능족발 생생정보 튀김족발

서울 동대문구 홍릉동에 위치한 청량리역 맛집 '흥능족발'입니다. 일반 족발과는 다른 튀긴 족발로 그야말로 겉바속촉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음식점이며 동네 사람에 따르면 다른 곳에서

imawesome.tistory.com

왕십리 맛집 마장역 맛집 도누리왕십리곱창 생생정보 삼색 막곱 (고추장 막창+간장 막창+채소 곱창)

 

왕십리 맛집 마장역 맛집 도누리왕십리곱창 생생정보 삼색 막곱 (고추장 막창+간장 막창+채소 곱

서울특별시 성동구 마장역, 왕십리역 근처에 위치한 왕십리 맛집(마장역 맛집) '도누리왕십리곱창'입니다. 마장동, 왕십리 쪽이 워낙 막창, 곱창으로 유명해 이쪽으로 곱창이나 막창 먹으러 다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