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경남 김해시 부곡동에 위치한 김해 맛집 장유 '팔딱활아구'입니다. 이 집은 아귀 요리 전문점답게 다양한 아귀요리를 판매하고 있으며 전통적인 매콤한 아귀찜 요리도 맛있지만 다른 곳에서는 좀처럼 먹어보지 못한 매콤 달콤한 아귀 프라이드가 입맛 저격, 취향 저격하고 있는 곳입니다. 살아있는 활 아귀로 요리를 해주기 때문에 신선함이 좋고 전체적으로 음식이 깔끔하며 요즘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어 먹고 난 후에 만족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평범한 아귀를 이용해 새롭고 다양한 음식을 제공하고 있어 골라먹는 재미도 있습니다. 

 

 

김해 맛집 '팔딱활아구'입구입니다. 김해시 장유 소각장 앞, 김해시청 장유출장소 앞에  위치하고 있는 네오푸드엔조이 상가 안 건물 1층에 있으며 네오푸드엔조이 건물 지하에 넓은 주차장이 있어 편하게 주차할 수 있으며 엘리베이터를 타고 1층으로 올라오면 바로 좌측 정면에 보여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집은 김해시와 농림축산 식품부 제공 안심식당이기도 해서 음식점 위생에 대해서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이 집의 대표 메뉴 활 아귀찜입니다. 신선함이 살아있는 활 아귀찜의 고소한 냄새가 코끝을 자극합니다. 활 아귀를 바로 잡아 조리하기 때문에 15분~20분 정도 시간이 걸리는 것 같습니다. 방문 전에 미리 전화로 예약을 하거나 주문하고 방문하면 좀 더 빨리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동통한 살코기에 아삭한 콩나물, 미더덕, 향긋한 방아잎이 들어가 있어 더욱 맛깔스럽습니다.  자극적이지 않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으며 계속 먹어도 물리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습니다. 그리고 맵기도 조절할 수 있어 덜 매운맛으로 먹으면 매운 음식을 잘 못 먹는 사람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매콤한 양념이 아주 잘 스며들어가 있으며 입맛을 돋게 해 줘 밥 한 공기는 그냥 뚝딱하게 됩니다. 

 

 

혹시라도 방아 향을 싫어하시면 주문 전에 미리 이야기하면 빼줍니다.

 

 

갓 잡은 아귀 속살이 탱글탱글 쫄깃하고 부드러우며 냉동아귀와는 차원이 다른 맛이 아주 훌륭합니다. 무작정 맵지 않으며 간이 세지 않고 깔끔해 먹기도 편하고 통통하면서 탄력 있는 살코기 식감이 상당히 좋습니다. 매콤하면서 담백한 맛이 입맛을 달래줍니다. 

 

 

이 집의 시그니쳐 메뉴 아귀 A9프라이드입니다. 

 


비주얼부터 군침을 흘리게 만듭니다. 

 

 

속살이 부드러워 겉이 더 바삭하게 느껴집니다. 

 

 

바삭한 느낌과 푸딩 같은 부드럽고 촉촉 속살의 식감이 아주 좋습니다. 

 

 

그야말로 겉바속촉의 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뼈나 잔가시가 없으며 튼실한 살코기로만 튀겨 입맛에도 딱 맞고 먹기도 아주 편하고 맛있습니다. 

 

 

마요네즈를 넣은 수제 타르타르소스를 찍어먹으면 그 맛이 두배입니다. 

 

 

정말 아이부터 어른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맛입니다. 장유 월산마을, 부곡동, 장유동, 롯데스카이힐 CC, 김해 김해 상록 CC, 정산 CC 근처에 갈 일 있을 때 꼭 한 번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이건 매콤 A9 아귀 프라이드입니다. 

 

 

양념이 들어간 아귀 프라이드로 매콤 달콤한 입맛 돋게 하는 양념이 바삭한 프라이드와 어우러져 감칠맛까지 폭발합니다. 

 

 

이건 달콤 A9 아귀 프라이드입니다. 

 

 

짭조름한 간장과 상큼한 유자청이 뿌려져 있어 아주 달콤합니다. 

 

 

간장 양념이 들어가 깔끔하면서 은은한 단맛이 계속 당기게 해 양념과 맛의 조화가 상당히 좋습니다. 매콤한 아귀찜도 맛있고 삼색 아귀 프라이드도 입맛을 상당히 당기게 해 치킨처럼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입니다. 아귀 좋아하시는 분들은 정말 좋아할 만한 맛입니다. 

 

 

매콤한 아귀찜뿐만 아니라 평소에 자주 먹어 보지 못한 아귀 프라이드도 자주 먹어도 맛있을 만큼 꽤 괜찮은 편입니다. 현지인들도 인정할 만큼 맛과 재료의 신선함이 좋은 곳으로 김해 여행이나 장유 월산마을, 부곡동, 장유동, 롯데스카이힐 CC 김해, 김해 상록 CC, 정산 CC 근처에서 맛있는 식사하고 싶을 때 한번 방문해 보면 색다르고 입맛 살려주는 아귀 요리로 든든하게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배달, 포장도 하고 있어 집에서도 맛있는 이 집 아귀요리를 먹을 수 있으며 시래는 홀과 오픈형 룸으로 되어 있고 2층에는 단체룸도 마련되어 있어 만남, 소모임, 가족모임, 단체모임 하기에도 좋은 것 같습니다.

 

참고로 아귀는 콜라겐이 풍부해 피부에 좋으며 주독해소 효능이 있어 숙취해소에도 좋고 칼로리가 낮고 저지방 생선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상당히 좋다고 합니다. 혈압을 내리는 효능이 있어 고혈압 치료에도 좋으며 DHA 성분과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두뇌발달, 어린이 발육, 저항력, 눈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맛있게 먹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매콤한 활 아구찜, 아구 프라이드 등 다양하고 맛있는 아귀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김해 맛집 '팔딱활아구'였습니다. ^^

 

#. 김해 맛집 팔딱활아구 정보 

주소 : 경남 김해시 월산로 162 네오푸드엔조이 1동 105호

지번 : 부곡동 801-11

영업시간 : 월~토 11:30 ~ 24:00 / 일요일 11:30~22:00

전화번호 :  055-332-3030

 

 #김해장유아구찜맛집#가족모임#점심특선#혼밥

 

메뉴

활 아구수육 소 38,000원 중 58,000원 대 78,000원

활 아구찜 소 38,000원 중 48,000원 대 58,000원

활 아구내장탕 12,000원

아구탕 10,000원

 

아구모듬전골 30,000원

내장수육 25,000원

불대창 25,000원

 

A9(아귀) 프라이드 14,000원

A9 불갈비 20,000원

매콤A9(아귀)프라이드 15,000원

달콤A9(아귀) 프라이드 15,000원

A9 불고기 전골 20,000원

A9까수엘라 20,000원

 

메뉴와 가격은 음식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위치 지도 

 

 

김해 맛집 종로족발 생생정보 국내산 족발 6종 무한리필

 

김해 맛집 종로족발 생생정보 국내산 족발 6종 무한리필

경남 김해시 내동 박물관역에 위치한 김해 맛집 '종로족발'입니다. 내외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맛집으로 야들야들한 식감이 아주 좋은 족발을 무한리필로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국내산 생족만

imawesome.tistory.com

통영맛집 장방식당 멍게요리 한 상

 

통영맛집 장방식당 멍게요리 한 상

경상남도 통영시 봉평동에 위치한 통영 맛집 '장방식당'입니다. 이 집은 신선하고 색다르지만 맛있는 성게와 멍게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현지인 맛집으로 알려진 곳으로 여행객이나 외

imawesome.tistory.com

거제도 맛집 강성횟집 생생정보 모둠 해물&물회

 

거제도 맛집 강성횟집 생생정보 모둠 해물&물회

경남 거제시 일운면에 위치한 거제도 맛집 '강성횟집'입니다. 각종 회, 해물, 물회 등이 맛있기로 소문이 나 있는 곳으로 몇 차례 방송에 나오면서 거제도를 방문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것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