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충남 공주시 반포면 마암리에 위치한 공주 맛집 '소나무집'입니다. 맛있는 전통 한식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주꾸미 물갈비가 맛있는 곳입니다. 도심과 떨어진 시골길 외지의 산속에 있지만 방송에도 몇 차례 나오고 웬만한 한정식집 못지않은 정갈하고 맛있는 나물 반찬들과 갈비 찌개가 맛있어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푸짐하게 나오는 반찬들과 맛있는 국물 갈비 찌개의 신선함은 최고인 것 같습니다. 현지인에 의하면 공주 이쪽에서 다른 지역 사람들은 알기 쉽지 않은 숨겨진 맛 집중 한 곳이라고 합니다. 

 

 

공주 맛집 소나무집 외관입니다. 산 중턱에 있는 시골집 같은 분위기에 공기도 좋고 주변 자연 경치도 정겹고 좋습니다. 마티터널을 지나 충남과학고에서 유턴하여 1500M 직진 후 우회전해야 합니다. KTX 철도길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쪽으로 들어서면 소나무집 이정표를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동학사에서 약 8~9분 정도 거리에 있으며 박정자 삼거리에 현수막도 걸려 있습니다. 방문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꼭 네비를 켜고 가시고 미리 예약을 하고 가면 좀 더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녹두전병부터 김치, 고등어구이, 나물 반찬들이 모두 집밥처럼 맛있고 건강한 느낌을 줍니다. 

 

 

도토리묵 겉절이, 묵사발, 나물 보리밥 까지 정말 정성이 가득 느껴지는 맛있는 한상입니다. 

 

 

사장님이 직접 담갔다는 구수한 청국장과 정갈하고 맛깔스러운 반찬들이 보기만 해도 입안에 군침을 고이게 만듭니다. 신선한 재료로 만든 건강한 밥상이 이런 밥상이 아닐까 합니다. 

 

 

칼칼하면서도 시원한 국물이 아주 맛있는 주꾸미 국물 갈비 찌개입니다. 

 

 

진한 양념 국물에 버섯, 콩나물, 파김치 등 갖가지 신선한 채소와 쫄깃쫄깃 맛 좋은 주꾸미가 올라가 있습니다. 양념 국물은 한번 끓여져서 나옵니다. 

 

 

푸짐한 재료가 들어간 갈비 찌개를 야채의 숨이 죽을 때까지 테이블에서 한 번 더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두 번 끓여 깊고 진한 맛이 느껴지며 얼큰한 국물이 속을 확 풀어줘 아주 개운한 맛이 납니다. 

 

 

진한 국물 속에 양념이 쏙 밴 두툼한 돼지갈비가 들어 있습니다. 

 

 

먹기 좋게 한입 크기로 잘라 국물과 함께 먹으면 아주 맛이 좋습니다. 

 

 

야들야들한 돼지갈비와 매콤하면서도 시원한 국물 조합이 아주 훌륭합니다. 

 

 

파김치가 들어가 국물이 더욱더 시원한 맛을 냅니다. 

 

 

잡내도 전혀 나지 않고 육질이 부드러우며 입안에서 씹히는 쫄깃한 식감이 아주 일품입니다. 푹~익은 갈비 살코기가 살살 녹아 먹기도 편합니다. 

 

 

돼지갈비에 파김치를 올려 한입에 쏙 먹어주면 완전 꿀맛입니다. 익숙하면서도 이 집만의 아삭하고 깔끔한 파김치 맛이 배인 갈비 찌개가 입맛을 사로잡는 것 같습니다. 양념국물, 파김치, 돼지갈비가 아주 잘 어우러져 담백한 맛이 상당이 좋습니다. 

 

 

맛있는 음식도 먹으면서 기분 전화하기에 참 좋은 음식점인 것 같습니다. 맛은 확실하니 공주 이쪽에서 자연에서 밥 먹으면서 힐링하실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정말 나들이나 산책, 드라이브, 공주 여행 가서 방문하기에 좋으며 가족모임 하기에도 딱 좋은 장소 입 합니다. 

 

참고로 사장님에 의하면 한정된 수량으로 조리되고 있어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된장, 청국장, 오미자청, 도라지청, 피자두청, 오미주, 솔잎 식초 등도 따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정갈하고 맛있는 집 반찬에 칼칼하면서 시원하고 개운한 갈비 찌개를 맛볼 수 있는 공주 맛집 '소나무집'이었습니다. ^^

 

#. 공주 맛집 소나무집 정보

주소 : 충남 공주시 반포면 마암안산길 4-12 

지번 : 반포면 마암리 126-5 

 

영업시간 : 매일 11:00 ~ 15:00 / 휴무일 : 매주 월요일 

전화번호 : 041-855-0501 / O10-7122-0955 

#정육식당

 

메뉴

갈비 생선 보리밥 정식(국내산) - 녹두전병, 도토리묵 겉절이, 고등어구이, 묵사발, 주꾸미 국물 갈비, 나물 보리밥/된장찌개 or 청국장찌개(선택 1)/솔잎차 15,000원

 

한우 도가니탕(국내산) 18,000원

한우 도가니탕 포장 40,000원

 

메뉴와 가격은 음식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위치 지도 

 

공주 맛집 밥꽃하나피었네 생생정보 천년초 떡갈비정식 계룡산 맛집

 

공주 맛집 밥꽃하나피었네 생생정보 천년초 떡갈비정식 계룡산 맛집

충청남도 공주시 계룡면에 위치한 공주 맛집 '밥꽃하나피었네'입니다. 이 집은 공주시장 지정 으뜸 맛집으로 편안한 분위기에서 맛있는 떡갈비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도심과는 조금 떨어진

imawesome.tistory.com

공주 제민천 맛집 고가네칼국수 생생정보 평안도식 만두전골

 

공주 제민천 맛집 고가네칼국수 생생정보 평안도식 만두전골

충남 공주시 중동에 위치한 '고가네칼국수'입니다. 공주시에서도 인증한 맛집으로 이 지역 손님들 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에서도 찾아올 만큼 맛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집의 대표 메뉴 중하

imawesome.tistory.com

충남 공주 대전 맛집 싸리골 갈치조림 갈치구이 생생정보 시래기 갈치조림으로 소개된 맛집

 

충남 공주 대전 맛집 싸리골 갈치조림 갈치구이 생생정보 시래기 갈치조림으로 소개된 맛집

충남 공주시 반포면 봉곡리에 위치한 '싸리골'입니다. 2호점은 대전 유성국 봉명동 유성온천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민속 음식점인 싸리골은 이 지역 전통의 맛집으로 이 집을 찾고 있는 단골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