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에 위치한 청주 맛집 '스마트 뽕뽕'입니다. 끓여먹는 짬뽕 전골이 맛있는 집으로 푸짐하게 나오는 해산물과 고기가 유명한 곳입니다. 현지인에 따르면 이 동네에서 십수 년을 장사를 해와 동네 맛집으로 알려지면서 단골손님들 뿐만 아니라 다른 동네에서 오는 사람도 많고 시원하면서 칼칼한 국물과 푸짐한 해산물, 고기가 생각날 때 방문하는 동네 맛집이라고 합니다. 청주에서 가장 맛있는 짬뽕집, 중화요리집 중 한 곳으로 끓여먹는 짬뽕의 맛과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청주 맛집 스마트 뽕뽕의 외관입니다. 차를 가져갈 경우 건물 뒤편에 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주말(토, 일, 공휴일)은 상시 주차가 가능하며 평일은 오전 11: 30~오후 2:00시, 오후 6시 이후에 주차가 가능합니다. 주차장을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가게 앞이나 주택가 골목에 주차를 해도 무방합니다. 매월 첫째 주 월요일은 나눔의 날이며 식사 나눔 봉사활동으로 음식점 문을 닫습니다. 

 

 

 

이 집의 대표 메뉴 황제 짬뽕(황제전골 뽕뽕) 전골입니다. 기본 반찬은 일반 중식집과 비슷하게 김치, 단무지, 양파가 나옵니다. 

 

 

금방이라도 넘칠 것 같은 푸짐한 양의 전골이 나와 황제의 맛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은 비주얼입니다. 

 

 

문어, 전복, 오징어, 꽃게, 홍합 등 각종 해산물과 소갈비, 우삼겹 등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으며 여기에 청경채, 버섯, 호박, 양파 등의 신선한 채소도 넉넉히 들어가 있습니다. 바와 육지의 맛있는 음식들이 냄비가 넘칠 듯이 들어가 있어 제대로 대접받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꿈틀거리며 움직이는 싱싱한 활전복의 신선함이 그대로 느껴집니다. 

 

 

해산물이 정말 듬뿍 들어가 있어 뭐부터 먹어야 할지 행복한 고민에 빠져들게 만듭니다. 

 

 

통으로 들어가 있는 문어입니다. 

 

 

전복입니다. 

 

 

오징어입니다.

 

 

꽃게입니다. 

 

 

소갈비입니다. 

 

 

우삼겹(업진살)입니다. 

 

 

푹~~ 우러난 국물에 신선한 해산물의 맛이 아주 일품입니다. 

 

 

살짝 매콤하면서 칼칼한 맛의 국물이 소고기와 해산물에 아주 잘 배어 들어 한층 더 맛있게 만들어 줍니다. 깔끔하면서 속까지 시원하고 깊은 맛이 입맛을 매우 당기게 합니다. 얼큰한 국물이 정말 입맛을 당기게 합니다. 

 

 

오징어나 문어의 맛이 그대로 느껴지며 여기에 쫄깃한 갈비와 부드러운 우삼겹까지 더해져 그야말로 찰떡궁합을 이룹니다. 

 

 

어울릴 것 같지 않은 해물과 육고기가 들어가 있으면서도 각각 재료의 맛이 살아있습니다. 

 

 

청경채, 우삼겹, 전복, 문어, 소갈비를 한쌈에 싸서 먹으면 그야말로 꿀맛이 따로 없습니다. 

 

 

노란색의 치자면인 생면을 넣고 끓여 먹으면 아주 굉장히 쫄깃하고 맛있습니다. 

 

 

건더기를 다 건져 먹고 난 국물에 몽땅 넣고 팔팔 끓여 먹어주면 면치기를 제대로 하며 폭풍 흡입할 수 있습니다. 

 

 

이건 시금치면인데 색다른 비주얼의 면발이 입에 착착 감깁니다. 

 

 

밀가루 면보다 속에 부담을 주지 않아 소화도 잘되고 속도 편안합니다. 팔팔 끓여도 퍼지지 않고 유달리 쫄깃하면서 탱글탱글한 면발이 아주 좋아 끓여 먹는 짬뽕의 제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원하는 면사리를 추가해 먹을 수 있어 더욱 맛있게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짬뽕과 함께 먹으면 맛있는 이 집의 또 다른 별미 바삭한 탕수육입니다. 3번을 튀겨 바삭한 식감이 남다른 옛날 탕수육 맛이 아주 좋습니다.

 

속이 확 풀리는 시원한 국물 맛도 좋고 홍합이나 오징어 같은 해물이 우삼겹 하고 어우러지면서 담백하면서 시원한 맛을 내 속까지 뜨끈하고 개운하게 만들어줍니다. 얼큰하면서 구수한 맛이 입맛까지 살려주며 문어부터 갈비까지 골라먹는 재미도 있으며 먹고 또 먹어도 넘치는 푸짐한 양에 든든하게 속을 채울 수 있습니다. 매운맛도 순한 맛, 보통맛, 열라 매운맛을 선택해 조절할 수 있습니다.  

 

 

꽃게와 갈비, 전복 등 보양식이 들어가 있어 맛있게 먹기만 해도 몸보신을 하는 느낌을 들게 합니다. 양이 워낙 푸짐하게 나와 먹고 난 후에도 절로 잘 먹었다는 느낌을 들게 만드는 곳입니다. 가경동에서 짬뽕 드시고 싶은 분들이나 푸짐한 해산물과 갈비 등으로 든든하게 속을 채우실 분들은 꼭 한번 방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장소도 넓어 가족모임인, 모임, 만남, 회식, 단체모임 장소로도 좋은 것 같습니다. 

 

저소득 어르신을 위해 한 달에 한 번씩 중식을 대접하는 정말 착한 음식점입니다. 현지인에 의하면 이미 이 동네 사람들은 다 알고 있을 정도로 봉사활동에 앞장서는 사장님의 선행이 알려지면서 누가 시키지 않아도 동네분들이 이 집을 자발적으로 홍보하고 있다고 합니다. 

 

 #. 청주 맛집 스마트 뽕뽕 정보

주소 : 충북 청주시 흥덕구 경산로 50 

지번 : 가경동 168-3

영업시간 : 11: 30 ~ 23:30 / 주문 마감 오후 9 : 30  / 휴무일 : 매주 월요일

전화번호 : 043-283-1212 

 

메뉴

스마트 뽕뽕 8,000원

어묵 뽕뽕 9,000원 

꽃게 뽕뽕 10,000원 

 

황제전골 뽕뽕 (소) 39,000원 (중) 47,000원 (대) 57,000원

뉴스마트 뽕뽕 (소) 22,000원 (대 ) 33,000원

탕수육 (소) 15,000원 (대) 26,000원

짬뽕 7,000원

짱뽕밥 7,000원

짜장면 5,000원

짜장밥 5,000원

공기밥 1,000원

군만두 4,000원

물만두 4,000원

 

메뉴와 가격은 음식점 사정에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위치 지도

 

 

청주 맛집 중앙로파돈까스 생생정보 파절이 돈가스

 

청주 맛집 중앙로파돈까스 생생정보 파절이 돈가스

충북 청주시 상당구 성안길에 위치한 청주 맛집 '중앙로파돈까스'입니다. 색다른 돈가스로 요즘 사람들에게 아주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이 집에서만 먹을 수 있는 시그니쳐 돈가스가 완전 취향

imawesome.tistory.com

청주 맛집 개신동 충대 맛집 장군집

 

청주 맛집 개신동 충대 맛집 장군집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개신동에 위치한 청주 맛집 '장군집'입니다. 백종원 3대 천왕에도 나온 고깃집으로 여러 부위의 돼지고기를 판매하고 있으며 이 동네에서는 가성비 좋은 부속고기가 맛

imawesome.tistory.com

청주 맛집 돈드림 생생정보 통삼겹살구이

 

청주 맛집 돈드림 생생정보 통삼겹살구이

충북 청주시 흥덕구 봉명동에 위치한 청주 맛집 '돈드림'입니다. 청주에서 삼겹살이 맛있는 집으로 입소문이 나있는 곳입니다. 이 집에서는 사장님이 직접 개발한 여러 삼겹살 메뉴 덕분에 삼겹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