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경상남도 통영시 봉평동에 위치한 통영 맛집 '장방식당'입니다. 이 집은 신선하고 색다르지만 맛있는 성게와 멍게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현지인 맛집으로 알려진 곳으로 여행객이나 외지 손님들보다 현지에 거주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것 같습니다. 다른 지역에서는 맛보기 힘든 통영식 멍게 요리가 사람들에게 아주 인기가 많습니다. 현지인에 따르면 요즘은 부산, 진해 등 다른 지역에서도 멍게로 만든 요리를 맛보기 위해 이곳을 찾는 사람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통영 맛집 장방식당의 입구입니다. 통영 케이블카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통영 케이블카에서 차로 약 3~5분 정도 거리로 어렵지 않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숨어있는 동네 맛집의 분위기이며 현지인들의 추천 메뉴는 성게비빔밥 하고 멍게비빔밥입니다. 멍게비빔밥, 성게비빔밥 이외에도 생선 미역국, 성게 미역국, 모둠 생선구이, 갈치구이, 뽈락구이, 도다리쑥국, 멍게 전 굴전 등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판매하고 있어 해산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좋아할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이 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멍게비빔밥입니다. 

 

 

멍게가 넉넉하게 들어가 있어 제대로 된 멍게의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공기밥과 고소한 참기름을 넣고 슥슥 비벼 줍니다. 다른 조미료를 넣지 않고 신선한 상태의 멍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멍게 특유의 맛과 향이 밥맛을 더욱더 살려줍니다. 

 

 

톡톡 터지는 날치알의 식감도 좋고 한 숟가락만 맛봐도 멍게의 향이 입안에 가득 찹니다. 숟가락질을 멈출 수 없게 만드는 맛 때문에 정말 순식간에 한 그릇 뚝딱 먹게 됩니다. 

 

 

쌉쌀하면서도 구수한 맛과 향이 일품인 멍게 된장찌개입니다.

 

 

싱싱한 멍게가 들어가 있어 바다의 내음이 확 느껴지고 평소 먹던 된장찌개보다 훨씬 더 구수한 맛이 강하고 좋으며 멍게 비빔밥과 완전 찰떡궁합을 이룹니다. 

 

 

이건 입맛 살려주는 멍게 무침입니다. 

 

 

사장님이 어느 지역에서 왔냐고 물어보고 찾아와 준 것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계란말이에 케첩으로 사는 지역을 써줍니다. 

 

 

초장에 무친 별미 멸치회 무침입니다. 

 

 

잡내나 비린내가 전혀 나지 않고 새콤, 달콤, 상큼한 맛과 식감이 아주 좋습니다. 

 

 

바삭바삭하고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가자미 구이입니다. 

 

 

두툼하고 짭조름하면서 고소한 가자미 살이 입안에서 살살 녹습니다. 

 

 

쫄깃한 병어회입니다. 제철 해산물은 그때그때 종류에 따라 다르게 나온다고 합니다. 

 

 

문어숙회, 톳나물,  병어회, 가자미 구이 같은 다양한 반찬이 나옵니다. 사장님이 직접 모든 반찬을 만들고 있어 더 신선한 느낌이 듭니다. 

 

 

노릇노릇 아주 맛있게 익은 멍게 부침개입니다. 다양하고 신선한 멍게 요리를 먹고 입맛도 살려줘 통영의 색다른 맛을 즐기고 싶은 분들이 정말 좋아할 만한 음식인 것 같습니다. 멍게, 생선구이, 회, 전 등 살아있는 해산물 맛이 느낄 수 있어 현지인들도 통영 여행이나 방문 시 한 번 가보라고 하는 맛집입니다. 

 

 

지역의 특색에 맞는 맛을 맛볼 수 있어 기억에도 남고 상당히 좋은 것 같습니다. 바닷가 근처라 나오는 해산물도 더 신선한 느낌이고 맛도 좋아 더 인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통영에는 이 집 말고도 다양하고 맛있는 먹거리가 있지만 통영 현지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한번 찾아가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멍게 비빔밥, 멍게 된장찌개, 생선구이 등 해산물 요리가 맛있는 통영 맛집 '장방식당'이었습니다. ^^

 

#. 통영 맛집 장방식당 정보 

주소 : 경남 통영시 서송정3길 4 

지번 : 봉평동 4-6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 휴무일 : 연중무휴

055-641-4753 

 

재고 소진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고 합니다. 

#통영루지맛집#통영케이블카맛집

 

메뉴

성게비빔밥 15,000원 

멍게비빔밥 12,000원 

 

매운탕 12,000원 

 

생선미역국 12,000원 

성게미역국 12,000원

 

모듬생선구이(1인)15,000원

갈치구이 20,000원 

뽈락구이 20,000원 

 

도다리쑥국15,000원 

멍게전 7,000원

굴전 10,000원 

 

메뉴와 가격은 음식점 사정에 따라변경될 수 있습니다. 

 

위치 지도 

 

통영 맛집 용궁식당  1m 해물 갈치탕

 

통영 맛집 용궁식당 생생정보 1m 해물 갈치탕

경남 통영시 미수동에 위치한 통영 맛집 '용궁식당'입니다. 사장님이 직접 발로 뛰어다니며 바다에서 갓 꺼내온 신선한 해산물로 만든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 동네에서는 1m '해물 갈

imawesome.tistory.com

통영 맛집 동피랑쭈굴  쭈꾸미굴볶음

 

통영 맛집 동피랑쭈굴 생생정보 쭈꾸미굴볶음

경남 통영시 동호동에 위치한 굴요리 전문점 '동피랑쭈굴'입니다. 푸짐하고 다양한 굴요리를 판매하고 있는 통영의 굴요리 맛집입니다. 굴과 쭈꾸미로 만든 코스요리와 세트 요리를 판매하고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