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PDF 용량 줄이기와 PDF 파일을 PPT, Word, Excel, JPG,PNG 등 여러 가지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추가적으로 HWP Viewer를 설치하지 않고 한글 HWP 파일을 볼 수 있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PDF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듯이 어도비의 전자문서 파일입니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문서 파일로 거의 모든 컴퓨터나 프로그램에서 열어볼 수 있습니다. 그림파일과 다르게 확대를 하더라도 글자나 그림, 내용들이 깨지지 않고 원본 그대로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확장자 파일입니다. 문서를 보고, 읽고, 저장 등을 할 때 아주 유용한 확장자 파일입니다. 

 

 

하지만 PDF 파일은 용량이 크거나 편집하기가 어려워 다소 불편한 경우가 있으며 온라인 사이트나 블로그 등에 올리거나 앱 또는 메신저로 전송 시 다소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때문에 PDF 파일의 용량을 줄이면 좀 더 쉽게 사이트나 블로그에 올릴 수 있고 전송도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서 좀 더 자세하게 PDF 파일의 용량을 줄이는 방법과 파일을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PDF 용량 줄이기

PDF 파일의 용량을 줄이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방법입니다. 그런데 프로그램의 경우 유료 프로그램이 많고 굳이 돈을 주고 사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매일 또는 아주 많이 사용하는 경우에는 유료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좋을 수 있겠지만 가끔씩 사용하는 경우에는 살짝 부담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아주 간단하고 빠르게 PDF 파일의 용량을 줄일 수 있는 무료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무료 사이트 

1. ilovePDF

첫 번째 사이트는 PDF 편집 사이트로 유명한 ilovePDF입니다. PDF 파일 압축(용량 줄이기)뿐만 아니라 Word(워드), Excel(엑셀), JPG, PNG 파일 등으로 다양하게 변환할 수 있으며 무료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링크는 아래 있습니다. 

 

 

①컴퓨터에 저장된 파일의 경로를 찾아서 로드하거나 직접 드랍해서 사이트에 파일을 업로드해줍니다. 

 

 

② '+'를 클릭하면 용량을 줄이고 싶은 PDF 파일을 더 추가할 수 있습니다. 파일 추가를 완료했다면 좌측 하단에 'Compress PDF'텝을 클릭해줍니다. 

 

 

'Compress PDF'텝을 클릭하면 PDF 파일의 용량을 줄이는 작업이 시작됩니다. 

 

 

④PDF 파일의 용량을 줄이는 작업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다운이 됩니다. 9.34MB가 4.47MB로 용량이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Download compressed PD'를 클릭하면 몇 번이고 다시 다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측에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하기, 다운로드 링크 또는 OR코드 복사, 드랍박스에 저장하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원하는 플랫폼에 저장해 필요할 때마다 다시 다운을 받을 수 있습니다.

 

▶ ilovePDF PDF압축(용량 줄이기) : Compress PDF online. Same PDF quality less file size (ilovepdf.com)

 

Compress PDF online. Same PDF quality less file size

Compress PDF file to get the same PDF quality but less filesize. Compress or optimize PDF files online, easily and free.

www.ilovepdf.com

 

ilovePDF사이트에서는 PDF 용량 줄이기 뿐만 아니라 PDF 합치기, PDF 분할하기, PDF 압축하기, PDF를 Word(DOC, DOCX)로 변환하기 PDF를 PPT(파워포인트)로 변환하기 PDF를 Excel로 변환하기, Word를 PDF로 변환하기, PPT(파워포인트)를 PDF로 변환하기 Excel을 PDF로 변환하기 PDF 편집, PDF를 JPG로 변환하기, JPG를 PDF로 변환하기, PDF 문서에 피이지 번호 추가하기, PDF에 워터마크 추가하기, PDF 회전하기,  HTML을 PDF로 변환하기, PDF잠금해제, PDF 파일 보호하기, PDF 파일 페이지 정렬하기, PDF를 PDF/A로 변환하기 PDF 파일 복구하기, PDF에 서명하기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작업을 골라 선택해 PDF를 압축하는 방법과 마찬가지로 파일을 업로드하면 원하는 확장자의 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 참고)

 

 

 

원하는 작업을 클릭하면 필요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PDF의 용량을 줄이는 경우 이외에도 엑셀(Excel)을 PDF로 변환하거나 PDF를 엑셀(Excel)로 변환하기 또는 그림파일(JPG)을 PDF로 변환하거나 PDF를 그림파일(JPG)로 변환할 때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Word를 PDF로 변환하거나 PDF를 Word로 변환할 때도 종종 사용하고 있습니다. PDF 파일을 여러 가지 파일로 변환할 수 있기 때문에 즐겨찾기에 추가해 놓거나 알아두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iLovePDF | PDF를 즐겨 쓰시는 분들을 위한 온라인 PDF 툴

 

iLovePDF | PDF를 즐겨 쓰시는 분들을 위한 온라인 PDF 툴

iLovePDF는 PDF 파일 작업을 위한 온라인 서비스로 완전히 무료이며 사용하기 쉽습니다. PDF 병합, PDF 분리, PDF 압축, 오피스 파일에서 PDF로, PDF에서 JPG로 변환 등!

www.ilovepdf.com

2. PDF Compressor

여러 개의 파일을 동시에 압축하고 싶을 때 활용하면 상당히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최대 20개까지 파일을 동시에 압축할 수 있으며 PDF to DOC, PDF to DOCX, DOC to PDF, DOCX to PDF, PDF to TXT, PDF to JPG, JPG to PDF, PDF to PNG, PNG to PDF, PDF Compressor(압축), Combine PDF(합치기) 등 다양한 파일로 변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변환하고 싶은 파일의 확장자를 선택해 PDF 파일을 업로드하면 됩니다. 

 

PDF 압축 – 온라인으로 PDF파일들을 압축하기 (pdfcompressor.com)

 

3. allinpdf

이 사이트는 무료이며 사용제한 없이 여러 번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사이트들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파일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Compress PDF'를 클릭하면 어렵지 않게 PDF 파일의 용량을 압축해 줄일 수 있습니다.

 

PDF Reader, Document Viewer, DWG Viewer, Webpage to PDF, PDF Converter, Word to PDF, PDF to Word, PPT to PDF, PDF to PPT, Excel to PDF, HWP to PDF, Image Converter, JPG to PDF, PDF to JPG, PNG to PDF, GIF to PDF, TIFF to PDF, BMP to PDF, AI to PDF, DWG to PDF, XPS to PDF, HTML to PDF, DJVU to PDF 등 다양한 파일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변환하고 싶은 파일 텝을 눌러 PDF 파일을 업로드해 변환하면 됩니다. 다만 다른 사이트와 비교했을 때 압축률이 다소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장점으로는 한글 HWP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HWP Viewer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HWP 드랍해 업로드를 하면 별도의 한글 뷰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거나 설치하지 않고도 HWP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 참고)

 

 

HWP Viewer - View hwp file formats online for free! (allinpdf.com)

 

HWP Viewer - View hwp file formats online for free!

HWP Viewer - No registration or installation needed. View hwp file formats online for free!

allinpdf.com

 

4. acrobat web버전

어도비에서 제공하는 acrobat web으로 원조격에 해당하는 사이트입니다. 다만 온라인 서비스는 한 번만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두 번째부터는 유료로 구매를 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용방법은 위의 사이트 들과 마찬가지라 압축(용량을 줄일) 파일을 직접 드랍하거나 파일 선택을 클릭해 저장된 경로에서 파일을 선택해 업로드를 하면 됩니다. 압축률이 좋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면 유료이더라도 좋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면 조금은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온라인상에서 무료로 PDF 압축 | Adobe Acrobat (한국)

 

5. Small PDF

두 번째로 소개할 사이트는 'Small PDF'라는 사이트입니다. 즐겨찾기에 사이트를 저장해놓고 사용할 수도 있으며 크롬에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 필요할 때마다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①용량을 줄이고 싶은 파일을 컴퓨터에서 선택하거나 파일을 끌어 드랍합니다.

 

 

여기서 두 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먼저 기본적인 압축은 중간 파일크기, 고품질로 로그인이 필요 없는 무료 버전이며 하루에 무료 작업을 2회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강력한 압축은 최소 파일크기로, 양호한 품질의 압축 PDF로 다운을 받을 수 있으며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③압축(용량 줄이기)이 완료되면 다운로드 텝을 클릭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9.43MB 파일이 4.63으로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Small PDF 압축(용량 줄이기) : PDF 압축하기 - 온라인에서 무료로 피디에프 압축 (smallpdf.com)

 

이 사이트에서도 PDF압축, PDF를 Word, PowerPoint 및 Excel 파일로 변환하기, PPT를 PDF로 변환하기 PDF를 PPT로 변환하기, JPG, PNG, BMP, GIF를 PDF로 변환하기, PDF를 JPG로 변환하기, 엑셀을 PDF로 변환하기, PDF를 엑셀로 변환하기, PDF 편집, PDF 리더, PDF페이지에 번호 삽입, PDF페이지 삭제, PDF회전, 워드를 PDF로 변환하기, PDF를 워드로 변환하기, PDF 합치기, PDF 분할, PDF 서명하기, PDF 잠금해제, PDF 암호 설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확장자의 파일을 선택해 PDF 파일을 업로드해 변환하면 됩니다. 

 

 

▶Small PDF All Smallpdf Tools—Convert, Compress, and Edit PDFs Online

 

All Smallpdf Tools—Convert, Compress, and Edit PDFs Online

Explore our suite of 21 tools to help you convert, compress, edit, and sign PDFs for free online.

smallpdf.com

 

소개한 사이트를 활용하면 PDF 파일의 용량을 줄이는 것 이외에 PDF을 PPT. Word, Excel, JPG, PNG 파일로 변환한다든지 PPT. Word, Excel, JPG 파일 등을 PDF 파일로 변환할 때도 상당히 유용한 것 같습니다. 알PDF나 PPT(파워포인트), pdfelement, Wondershare PDFelement, Adobe Acrobat Pro DC 등 별도의 프로그램을 깔지 않아도 위에 소개한 각 사이트 중 사용하기 편한 사이트를 즐겨찾기에 추가해 놓고 필요할 때마다 사이트를 방문하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PDF 용량 줄이기와 PDF을 PPT. Word, Excel, JPG, PNG 파일 등으로 변환하는 방법과 HWP Viewer 사이트를 통한 한글 HWP 파일을 보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윈도우10 스티커 메모 Sticky Notes 다운로드 설치 사용법 백업

 

윈도우10 스티커 메모 Sticky Notes 다운로드 설치 사용법 백업

윈도우10 스티커 메모는 인터넷 서핑을 하거나 직장, 집에서 컴퓨터를 할 때 찾은 내용이나 해야 할 일, 막 떠오른 일, 아이디어, 약속, 스케줄 등을 빠르고 간편하게 메모할 수 있는 아주 유용한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