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인터넷을 오랫동안 하다 보면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가 있으며 이것은 어쩌면 당연한 결과입니다. 여러 사이트에 접속하며 서핑을 하면 그만큼 보고 들은 것이 많기 때문에 그 잔해들이 컴퓨터에 쌓이는 것입니다. 빠르고 쾌적한 웹서핑을 하기 위해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그중에서 가장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DNS 캐시를 정리해서 인터넷 속도를 빠르게 하는 방법입니다.

 

 

인터넷 서핑을 하면 당연히 DNS 캐시도 쌓입니다. 오래된 컴퓨터일수록 인터넷 캐시가 많이 쌓여 있을 수 있습니다. 웹서핑을 많이 할수록 컴퓨터를 많이 사용할수록 캐시 정리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을 알아두고 주기적으로 정리를 해주면 느렸던 컴퓨터의 인터넷 접속 속도가 처음 인터넷 접속을 했을 때만큼 빨라질 수 있습니다. 명령 프롬프트를 이용해 DNS 캐시를 Clear 하는 방법으로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DNS 캐시 Clear 하기

 

도스 창을 열기 위해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시켜야 합니다.

 

 

시작 검색에서 CMD라고 입력하고 명령 프롬프트 앱을 더블 클릭합니다.  또는 키보드에서 왼쪽 Alt 키 옆에 있는 윈도+R을 누르고 명령어 창에 CMD라고 입력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도스 창에서 ipconfig/displaydns 입력합니다.

아래 박스에서 복사하시면 됩니다.

 

ipconfig/displaydns

 

입력한 후 Enter를 누르면 테이터 이름 데이터 유형 데이터 길이 섹션 호스트 레코드 등이 나오며 DNS 캐시를 Clear(정리)합니다. 그러면 DNS 캐시가 모두 정리됩니다. 

 

그리고 다시 인터넷에 접속해보면 속도가 확실히 빨라진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정기적으로 인터넷 속도가 느려졌다고 느껴질 때 한 번씩 해주면 인터넷 속도가 빨라질 것입니다. 

 

참고로 아래 링크의 인터넷 속도 측정을 통해 인터넷 속도가 얼마나 빨라졌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DNS 캐시 정리를 통한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KT SKT LG U+ 관계없이 로그인없이 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 NIA스피드 벤치비 fast.com)

 

KT SKT LG U+ 관계없이 로그인없이 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 NIA스피드 벤치비 fast.com)

인터넷을 설치하고 나서 또는 웹서핑을 하면서 버벅 거릴 때, 다운로드 속도가 느릴 때 등 인터넷 속도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 때문에 내 컴퓨터에 연결된 인터넷 속도는 얼마나 빠른가 가 궁금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