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삼성전자 제품이 많이 사용되고 있어 서비스의 질도 점점 좋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이나 가전제품들을 사용하다 보면 수리나 소모품을 구하기 위해 모델명이나 제조번호를 알아야 할 때가 있습니다. 드라이버 업데이트나 앱 설치, 소프트웨어 설치 등을 할 때도 모델명이나 제조번호를 정확하게 알아야 합니다. 또한 제품 수리나 드라이버 업데이트,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를 하기 위해서는 사이트를 방문해야 합니다.

 

 

 오프라인 삼성서비스센터를 이용하기 전에 삼성전자 사이트를 통해 미리 궁금한 점을 검색해 볼 수 도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궁금한 점이나 사용하면서 알지 못했던 기능들과 꿀팁 등도 삼성전자 사이트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제품들의 모델명과 제조번호 확인하는 방법, 삼성전자서비스센터, 삼성전자제품 정보, 삼성전자 제품 꿀팁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성 제품 제조번호 등을 알기위해서 삼성전자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래 링크 클릭 또는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다음에서 '삼성전자'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삼성전자 홈페이지 : https://www.samsung.com/sec/

 

모바일 | TV | 가전 | IT

모바일 | TV | 가전 | IT

www.samsung.com

 

 

▶상단 메뉴 항목에서 '고객 서비스'를 클릭한 후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를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검색창 밑에 '제품 모델명 찾기'를 클릭합니다. 아래 삼성전자 고객지원 사이트 링크를 바로 클릭하면 바로 고객지원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삼성전자 고객지원 : https://www.samsung.com/sec/support/

 

고객지원 | Samsung 대한민국 고객지원

고객지원

www.samsung.com

※제품 모델명 찾기 

 

▶유형을 클릭하면 하위 카테고리가 나옵니다. TV, 모바일, 가전, PC/프린터, 카메라&캠코더 카테고리가 나옵니다. 

 

 

▶여기서 TV의 QLED모델명을 알고 싶다면 유형에 TV를 선택하고 카테고리에 QLED를 선택하면 오른쪽에 어느 위치에 제품명과 제조번호(시리얼 넘버)가 있는지 알려줍니다.  TV는 제품 뒷면 중앙에 있습니다. 

 

 

▶모바일을 선택하고 스마트폰을 선택하면 스마트폰의 뒷면의 어느 위치에 모델명과 기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지 알려줍니다. 카테고리에서 태블릿을 선택하면 똑같이 어느 위치에 모델명과 정보들이 있는지 알려줍니다. 스마트폰은 제품 뒷면 하단에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가전제품 중 냉장고/김치냉장고 T Type냉장고를 선택하면 냉장고의 어느 위치에 제품의 모델명과 제조번호(시리얼 넘버)가 있는지 알려 줍니다. 냉장고는 제품의 외벽 좌측 하단 중앙부에 부착된 라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냉장실 내벽 선반 윗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프린터를 선택하고 노트북을 선택하면 노트북의 밑면에 모델명과 제품의 제조번호(시리얼 넘버)를 확인할 수 있다고 알려 줍니다. 

 

 

▶카메라 & 캠코더 역시 정확히 어느 위치에 제품명과 시리얼 넘버가 있는지 알려줍니다. 카메라&캠코더는 배터리 투입 레버와 배터리 투입구 안쪽 근처에서 제품명과 시리얼 넘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삼성전자 사이트 이용 꿀팁입니다. 

 

※삼성전자 고객지원 : https://www.samsung.com/sec/support/

 

고객지원 | Samsung 대한민국 고객지원

고객지원

www.samsung.com

 

삼성전자 고객지원 사이트에서 아래로 스크롤하면 여러 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1. 매뉴얼 및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매뉴얼 및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TV, 모바일, 가전,  PC/프린터, 카메라 & 캠코더, 메모리 & 스토리지 등에 관한 드라이버나 소프트웨어, 펌웨어 등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제품 모델명을 입력하거나 제품 모델명 찾기를 눌러 제품을 확인한 후 선택을 눌러주면 드라이버나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창으로 넘어갑니다.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해 사용 중인 제품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2. 제품 정보 찾기

 

▶제품 정보 찾기를 클릭하면 삼성전자서비스 사이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삼성전자 서비스 : https://www.samsungsvc.co.kr/online/faqList.do

 

홈페이지 < 삼성전자서비스

서비스센터 위치정보, 서비스 신청, 서비스 이력, 전화상담 예약, 제품문의, 채팅상담, 동영상 가이드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www.samsungsvc.co.kr

 

▶삼성전자서비스 사이트로 이동하면 제품에 관해 궁금한 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먼저 상단 검색창에 궁금한 점을 검색하거나 상단 메뉴의 스스로 해결, 제품 상담, 서비스 예약, 서비스 안내, 고객의 소리, 부품&소모품 구매를 통해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좀 더 상세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중간에 제품을 선택해 궁금 사항을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우측에 다운로드 자료실을 이용해 필요한 드라이버나 소프트웨어 등을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을 입력하세요'를 통해서 다른 사람들이 질문한 내용이나 자주 하는 질문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디지털프라자 아카데미

 

▶디지털프라자 아카데미를 클릭하면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삼성전자 센터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 조회

 

 

추가 정보 조회 메뉴에서는 제품 보증기간, 윈도우 업데이트 정보, Samsung Flow, 제품 뉴스 & 공지사항, 노트 PC국제 보증, 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 방침, 기기 연결방법 및 앱 사용방법, 삼성멤버스 커뮤니티, 갤럭시 배터리 사용법 및 충전 팁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고객지원 : https://www.samsung.com/sec/support/

 

※삼성멤버스 커뮤니티 

특히 삼성 멤버스 커뮤니티에서는 다양한 삼성전제 제품들의 꿀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제품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을 확인해보면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배터리

 

갤럭시 배터리에서는 배러티 사용 및 관리 방법, 성능 최적화, 충전 팁, 보증 및 서비스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배터리의 수명을 늘리고 오래 사용하고 싶다면 배터리 사용법이나 관리방법을 알아두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문의하기 

마지막으로 삼성전자 고객지원 사이트 가장 아래 있는 문의하기를 통해 온라인 상담이나 전화상담, 방문상담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삼성전자 제품들의 모델명과 제조번호 확인하는 방법, 삼성전자서비스센터, 삼성전자제품 정보, 삼성전자 제품 꿀팁 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삼성노트북시리얼넘버조회#삼성제조번호조회#삼성노트북제조번호#삼성업데이트제조번호#삼성냉장고제조번호

#삼성전자모델명#삼성전자제조번호#삼성전자서비스센터#갤럭시배터리팁#삼성전자고객지원#삼성가전제품모델명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