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인터넷을 설치하고 나서 또는 웹서핑을 하면서 버벅 거릴 때, 다운로드 속도가 느릴 때 등 인터넷 속도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 때문에 내 컴퓨터에 연결된 인터넷 속도는 얼마나 빠른가 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아주 간단하게 인터넷 속도를 측정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인터넷 속도를 알아보는 방법에는 특정 사이트에 회원 가입을 하거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KT, SKT, LG U+ 등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속도 측정 사이트도 있습니다. 다만 각 통신사의 속도 측정 사이트는 해당 인터넷 서비스에 가입한 사람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로그인하고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과정을 거쳐야 해서 조금 불편한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 소개하는 방법은 별로로 아이디를 만들어 로그인하는 과정 없이 바로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간단하게 자신의 컴퓨터에 연결된 인터넷의 속도를 확인할 수 습니다. 첫 번째 사이트는 간단한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인터넷 속도를 측정할 수 있는 사이트이며 두 번째와 세 번째 사이트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바로 사이트에 접속해 간단하고 빠르게 인터넷 속도를 측정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그럼 사이트를 이용해 인터넷 속도를 측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 번만 따라서 해보면 금방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알아두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핸드폰 인터넷 속도 측정(무선 인터넷)도 가능합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네이버 또는 다음 등 포털 사이트에 검색창에 '인터넷 속도 측정'이라고 검색을 합니다. 

 

 

검색 결과에 나타는 위 3군데 사이트가 무료로 인터넷 속도를 측정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첫 번째 사이트 'NIA스피드'는 NIA(한국정보화진흥원)의 사이트입니다.

 

 

우측 상단에 인터넷 속도를 클릭해줍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라는 안내가 나옵니다. 

 

 

다운로드한 프로그램을 쭉쭉 설치해줍니다. 

 

 

빠르게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 후 '다시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회사와 상품, 지역이 표시됩니다.  '측정하기'를 클릭해 줍니다. 

 

 

다운로드, 업로드, 완료 등 인터넷 속도를 측정하고 있다는 음성 안내가 나오며 다운로드 속도와 , 업로드 속도, 지연시간, 동일상품의 평균 속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일상품 평균속도에 비해 저의 인터넷 속도는 엄청나게 느리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사이트 '인터넷 속도 테스트(fast.com)'는 가장 손쉽게 인터넷 속도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검색을 하고 바로 클릭을 하면 접속하자마자 현재 인터넷 속도를 알려줍니다. 아주 빠르고 간편하게 인터넷 속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정보 보기를 클릭하면 지연시간, 트래픽, 업로드 속도 다운로드 속도 등을 보여줍니다. 

 

 

설정을 누르면 몇 가지 옵션이 보입니다.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고 다시 재측정을 클릭하면 됩니다. 몇 번 측정을 해봤는데 속도가 거기서 거기입니다. 휴대폰의 모바일 인터넷 브라우저 앱 주소창에  fast.com를 넣고 사이트에 접속하면 핸드폰 인터넷 속도 측정(무선 인터넷)도 할 수 있습니다. fast.com은 넷플릭스에서 제공하고 있는 속도 측정 사이트로 넷플릭스를 감상하는데 최적화된 속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사이트는 벤치비라는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입니다. 회원가입이나 프로그램 다운로드 없이 간단하고 빠르게 바로 인터넷 속도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를 만들거나 로그인을 하지 말고 바로 속도 측정하기를 클릭해줍니다. '벤치비' 어플을 설치하면 핸드폰 인터넷 속도(무선 인터넷)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측정시작'을 클릭해 줍니다. 

 

 

다운로드와 업로드, 지연시간이 나옵니다. 저의 경우에는 현재 인터넷 속도가 심각하게 좋지 않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쉽고 간단하게  인터넷 속도를 측정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궁금하거나 필요할 때마다 한 번씩 체크를 해주면 인터넷 속도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사이트를 이용해 인터넷 속도를 측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인터넷을 오랫동안 하다 보면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가 있으며 이것은 어쩌면 당연한 결과입니다. 여러 사이트에 접속하며 서핑을 하면 그만큼 보고 들은 것이 많기 때문에 그 잔해들이 컴퓨터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