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인터넷에서 자료나 관심사에 대해 검색을 하다 보면 외국의 자료나 사진, 동영상을 찾아봐야 할 때 있습니다. 가장 쉽게 외국자료에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구글 검색일 것이니다. 그런데 기본적으로 우리나라에서 검색을 할 때는 구글 검색 설정 기준 국가가 한국으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아무리 외국어로 검색을 해도 검색 결과는 한정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일본구글을 예로 외국을 기준으로 구글 검색 설정(국가, 지역, 언어 변경)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구글 검색 설정 변경은 PC와 모바일 모두에서 가능하며 가까운 나라인 일본의 구글재팬 바로가기로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설명은 구글재팬 바로가기이지만 한 번만 따라 해 보시면 일본 이외에도 원하는 국가로 검색 설정을 모두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필요할 때마다 설정을 변경해주면 검색하고자 하는 특정 국가의 검색 결과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PC와 모바일에서 검색 설정 변경방법을 알아보고 구글재팬(일본구글) 바로가기 링크까지 추가해 보겠습니다.

 

 

●PC에서 구글 검색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 

 

 

먼저 구글 검색사이트로 이동을 하면 좌측 하단에 검색 국가 기준이 '대한민국'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우측 하단의 '설정'부분을 클릭해 줍니다. 

 

 

'설정'을 클릭하면 검색 설정, 고급 검색, Google 검색에 표시되는 데이터, 검색 기록, 검색 도움말, 의견 보내기가 옵션이 나옵니다. 이 중에서 '검색 설정'을 클릭해줍니다. 

 

 

'검색 결과' 설정에서 '세이프 서치 필터'가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서부터는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만 일본 구글 검색 결과를 얻을 것인지 아니면 구굴 검색 엔진을 완전히 구굴재팬(일본구글) 바로가기로 만들 것인가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세이프 서치 필터는 유해한 컨텐츠가 검색되는 것을 방지하는 기능을 하는 것으로 검색 결과 개수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먼저 결과만 구굴재팬 검색 결과를 얻는 방법입니다.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내리면 검색기록 다음에 '지역 설정'이 나옵니다. 여기서 원하는 국가가 있다면 선택을 하고 찾고 있는 국가가 없다면 '자세히' 옵션을 클릭해줍니다. 

 

 

'자세히' 옵션을 클릭하면 더 많은 국가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일본'을 클릭해 줍니다. 

 

 

클릭을 한 후에 하단에 '저장'을 클릭해해 주면 일본구글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구글 홈 화면으로 오면 'Google 제공 서비스 : 日本語'로 변경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일본구굴로 설정된 것입니다. 

 

 

처음과 달리 검색 국가 기준도 '일본'으로 변경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구굴 검색창에 검색을 하면 일본구글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② 구글 검색 엔진 자체를 구글재팬 검색으로 만드는 방법입니다.  

 

 

위에 설명한 설정으로 다시 들어가 줍니다. 검색 결과 밑에 '언어' 옵션을 클릭하고 '日本語'를 선택하고 저장을 해줍니다. 검색결과 기준 국가를 '일본'으로 설정한 것에 더해 언어까지 '일본어'로 변경해 주는 것입니다. 

 

 

구굴 검색 홈화면으로 돌아오면 이제 완벽하게 일본구글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 엔진 자체가 일본구글으로 바뀐 것이기 때문에 연관검색어뿐만 아니라 모든 검색이 일본어로 된 검색 결과가 우선적으로 나옵니다. 

 

 

●모바일에서 구글 검색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 

 

크롬, 삼성 전용 브라우져 앱, 사파리 모두 동일하며 PC와 마찬가지로 아주 간단하게 검색 기준 국가를 변경해 주면 됩니다. 

 

 

안드로이드는 먼저 구글 사이트 접속 후 하단에 더보기 또는 'ㆍㆍㆍ'을 클릭한후 다음 순서대로 쭉쭉 눌러주면 됩니다. 

더보기(ㆍㆍㆍ) → 설정 → 언어 및 지역에서 검색언어 '日本語 (日本)'선택, 검색지역에서 '일본' 선택하면 됩니다.  

 

 

아이폰의 경우에는 왼쪽 상단 메뉴 클릭  설정  검색 대상 지역 : 일본   Google 제품 언어 설정 : 일본   검색 결과 언어 설정 : 일본어 등으로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구글 재팬 바로가기 링크 주소 : www.google.co.jp/webhp?hl=ja

 

Google

#GoogleDoodle

www.google.co.jp

 

위와 같은 방법으로 검색 기준 국가와 검색 언어를 변경해주면 외국 구글 검색엔진으로 변경해 변경한 나라의 구글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구글재팬 바로가기/일본구글 바로가기를 통해 구글 검색에서 국가(지역)와 언어를 변경하여 다른 나라의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