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전라북도 무주군 설천면 덕유산 근처에 위치한 '무주뚝배기'입니다. 이 집은 가마솥 설렁탕으로도 알려져 있지만 능이버섯전골 맛집으로도 알려있는 음식점입니다. 이 집을 찾았던 손님들의 입소문을 통해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몇 차례 방송에도 나와 능이버섯 전골을 맛보기 위한 손님들이 많이 찾고 있다고 합니다. 사장님이 직접 버섯채취도 하고 채소 농사도 짓고 있어 신선한 재료가 들어간 버섯요리를 맛볼 수 있는 음식점입니다. 다양하고 푸짐하게 나오는 버섯을 아주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무주뚝배기, 주소, 영업시간, 전화번호, 메누 위치 지도 정보 #무주리조트근처맛집

 

능이버섯 전골입니다. 

 

 

능이버섯전골에 들어가는 버섯 종류만 총 14가지라고 합니다. 

 

 

여러 가지 버섯뿐만 아니라 낙지와 소고기까지 푸짐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각각의 버섯마다 맛과 식감이 달라 취향에 따라 골라먹는 재미도 느낄 수 있습니다. 

 

 

전골에서 능이버섯 고유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능이버섯 외에도 몸에 좋은 동충하초가 함께 들어 있어 보양식으로도 좋습니다. 

 

 

송이버섯, 꾀꼬리버섯, 밀애기 버섯, 표고버섯, 갓버섯, 느타리버섯, 목이버섯, 황금팽이버섯, 흰목이버섯, 새송이버섯, 만가닥버섯, 팽이버섯, 흰만가닥버섯 등 자연산으로 채취가 가능한 버섯과 재배가 가능한 버섯을 함께 넣어 요리를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시원한 버섯전골의 국물을 마시면 끓이면 끓일수록 진하게 우러나는 버섯의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깔끔하고 정갈하게 나오는 맛찬들이 입맛을 돋게 해줍니다. 요리에 들어가는 상추, 고추, 가지 등 10여 가지 채소도 직접 농사를 지어 요리에 사용하고 있으며 밑반찬도 만들고 있으며 직접 농사짓는 밭에서 바로 따온 채소를 사용하기 때문에 손님들에게 늘 신선한 맛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장님이 직접 산을 오르며 자연산 버섯을 채취해 손님들에게 다양한 버섯 요리로 만들고 있어 자연의 향이 담긴 버섯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깔끔하고 시원한 맛을 내며 보약처럼 진한 버섯전골로 기력 회복도 할 수 있는 요리입니다. 

 

 

버섯전골 이외에도 버섯을 넣은 요리로 직접 기른 토종닭을 백숙 요리로 만든 능이백숙 메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문과 동시에 닭을 잡아서 삶아 요리를 한다고 합니다. 산더덕과 산양삼, 헛개, 전복, 동충하초, 능이버섯 등 각종 약재와 버섯을 넣어 만들어 보양식으로는 이 집 최고의 메뉴입니다. 

 

 

넓은 우리에 풀어놓고 키워 육질이 쫄깃하고 다양한 약재를 넣어 잡냄새가 없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직접 키운 닭요리 이기 때문에 보양식을 먹고 싶은 손님들이 믿고 먹을 수 있어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직접 채취한 자연산과 농사지은 재료를 사용해 신선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맛집입니다. #무주리조트, 덕유산, 무주 수목원 캠핑장&글램핑장 근처에 있는 음식점 중 능이버섯전골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곳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능이버섯 전골과 능이 백숙 등 보양식으로 몸에 좋은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전라북도 무주군 설천면 덕유산 무주리조트 스키장 근처에 위치한 능이버섯전골 맛집 '무주뚝배기'였습니다. ^^

 

<무주뚝배기>

주소 : 전라북도 무주군 설천면 관동 길 7

전북 무주군 설천면 관동길 7 

지번 : 설천면 심곡리 564-1 

영업시간 : 매일 07:00 ~ 24:00 

전화번호 : 063-322-3097 

 

메뉴

 

가마솥설렁탕 10,000원

능이버섯전골(중) 40,000원 

가마솥해장국 9,000원  

능이버섯전골(대) 55,000원 

버섯전골(중) 33,000원  

버섯전골(대) 45,000원  

편육 15,000원 이미지 준비중 

가마솥설렁탕(특) 13,000원

 

이외에도 선지해장국, 수육국밥, 뚝배기불고기, 순두부, 토속청국장, 해물찜딹, 닭볶음탕, 삼겹살 등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메뉴와 가격은 음식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지도 

 

전라남도 완도군 약산도 맛집 고향회관 생생정보 흑염소탕

 

전라남도 완도군 약산도 맛집 고향회관 생생정보 흑염소탕

전라남도 완도군 약산면 장용리에 위치한 '고향 회관'입니다. 이 지역에서 흑염소탕으로 유명한 고향회관은 약산대교를 이용해 차로 들어갈 수 있는 다도해의 정취를 품은 섬 약산도에 있습니��

imawesome.tistory.com

목포 맛집 횟집 천지수산 생방송 투데이 펄낙지 목포 씨푸드타운

 

목포 맛집 횟집 천지수산 생방송 투데이 펄낙지 목포 씨푸드타운

목포시 산정동 북항 시푸트센터에 위치한 '천지수산'입니다. 부부가 운영하는 횟집으로 사장님이 직접 펄 낙지를 잡아 손님들에게 신선한 요리를 제공하고 있는 자족 식당입니다. 주문하는 음��

imawesome.tistory.com

 

#무주군맛집#무주군능이버섯전골#무주군무주뚝배기#생생정보무주능이버섯전골#생생정보무주뚝배기생생정보능이버섯전골#덕유산맛집#무주리조트맛집#무조리조트스키장근처맛집#무주수목원캠핑장&글램핑장근처맛집#무주스키장맛집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