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서울 강북구 수유동 수유역 먹자골목 위치한 '족발집배원 수유직영점'입니다. 전남 광주에서는 이미 맛집으로 알려진 족발집배원이 수유동에 생겼습니다. 수유리 먹자골목에 들어가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깔끔한 세팅과 푸짐한 양,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많은 손님들에 인기를 얻고 있는 강북 수유동의 족발 맛집입니다. 이 지역에서 족발로는 가장 맛있는 맛집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주소, 영업시간, 전화번호, 메뉴, 지도 위치 정보>

 

족발 한상이 보기만 해도 제대로 차려진 푸짐한 한상입니다. 

 

 

한정식집을 연상하게 하는 정갈한 상차림으로 저녁식사를 좀 더 특별하게 만들어줍니다. 

 

 

이 집의 대표 메뉴 중 하나인 숯불 마늘족발입니다. 

 

 

담백한 맛과 마늘의 향이 식욕을 돋게 합니다. 

 

 

감칠맛으로 입맛을 돋게 해 줄 마늘소스가 듬뿍 올라가 있습니다. 

 

 

초벌 된 족발에서 숯불향이 많이나 바베큐를 먹는듯한 느낌을 들게 합니다. 

 

 

비주얼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육질과 쫄깃한 식감을 자랑합니다. 고소한 마늘 때문에 족발이 더욱 부드러우며 소스가 족발에 잘 스며들어 촉촉하고 부드러운 맛을 냅니다.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듯한 식감 때문에 계속 식욕을 당겨 쉬지 않고 먹게 됩니다. 한약재 냄새가 많이 나면 족발의 맛을 반감시킬 수 있는데 한약재나 향신료를 사용하지 않고 유자와 메주콩을 이용한 간장소스로 돼지고기의 잡내를 잡았다고 합니다. 족발 본연의 맛을 잘 살렸습니다. 향신료 맛이 느껴지지 않아 옛날 족발의 맛이 나기도 합니다.  

 

 

마늘이 가득 올라가 있지만 파프리카가 마늘 소스에 들어가 있어 마늘 향이 강하지 않고 오히려 달달한 단맛이 올라와 족발을 계속 마늘과 소스에 찍어 먹게 됩니다. 계속 손이 가게 만드는 맛입니다. 

 

 

삼색 보쌈입니다. 

 

 

올라가는 소스와 고명이 각기 다른 보쌈도 먹어줍니다. 함께 나오는 배추 겉절이에 돌돌 말아먹어줍니다. 모양만 이쁜 게 아니라 담백하고 맛있으며 김치와 함께 먹으면 감칠맛이 폭발합니다.

 

 

얼큰한 순두부찌개입니다. 함께 나온 달걀을 순두부가 끓어오르면 넣고 맛있게 먹어줍니다. 

 

 

족집 최애 조합=족발, 순대, 무말랭이, 고추마늘, 쌈장이라고 합니다. 

 

 

철판 순대입니다. 족발집배원에서 직접 만든 오동통한 수제 순대와 고소한 달걀 프라이가 까지 먹어줍니다. 

 

 

마지막으로 새콤달콤한 막국수까지 먹어줍니다.  반찬이 모자를 경우 셀프바를 이용해 먹고 싶은 반찬을 더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매장에서 먹고 추가로 포장해가면 5,000원을 할인해줍니다. 

 

100% 국내산 돼지의 앞다리 생족만 사용하는 이 집의 족발은 부드럽고 쫀득한 육질, 달달한 마늘과 소스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이 지역 족발 맛집으로 알려지면서 포장과 배달 손님들 많아지고 다른 집과 맛이 다른 숯불 마늘 족발을 맛보기 위해 이 집을 찾는 손님들이 많다고 합니다. 든든한 식사, 회식, 모임, 만남, 술 한잔 하기 아주 좋은 맛집입니다. 

 

다양하고 푸짐한 족발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수유동 먹자골목의 최고의 족발 맛집 '족발집배원'이었습니다. ^^

 

 

<족발집배원 수유직영점> 

주소 : 서울 강북구 한천로 1038 천지 빌딩 1층 

지번 : 수유동 174-17 

4호선 수유역 8번 출구 도보 4분

 

영업시간 : 17:00 ~ 24:00

전화번호 : 02-990-6014 

 

메뉴

 

 

프리미엄 복발 대 38,000원 중 35,000원 소 29,000원

숯불에구운족발 대 38,000원 중 35,000원 소 29,000원

옛날시장족발 대 38,000원 중 35,000원 소 29,000원

반반족발 대 39,000원 중 36,000원

삼색보쌈 대 40,000원 중 37,000원

 

이외에 세트메뉴와 다양한 족발보쌈메뉴를 팔고 있습니다. 

 

지도 

 

#수유동맛집#수유역맛집#강북구청맛집#수유동맛집추천#수유역맛집추천#수유역숯불마늘족발#생방송투데이숯불마늘족발#수유동족발집배원#수유리먹자골목맛집#수유동먹자골목맛집

 

수유동 수유역 맛집 호남해물탕 생생정보

 

수유동 수유역 맛집 호남해물탕 생생정보

유역에서 시원하고 깔끔한 24년 전통 해물탕을 판매하고 있는 호남 해물탕입니다. 호남해물탕은 24년간 부부가 운영해온 음식점으로 오랫동안 이 지역에서 많은 손님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

imawesome.tistory.com

수유역 맛집 양고기 소갈빗살 무한리필 강북 '한경양고기'

 

수유역 맛집 양고기 소갈빗살 무한리필 강북 '한경양고기'

KBS2TV'생생정보' 19900원 양고기와 소갈빗살 무한 리필 위치 지도 양꼬치, 양갈매기살, 양삼겹살, 양갈비 이 모든것이 무제한 무한 리필 1인 19, 900원!! 양고기를 못먹는 손님들을 위..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