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인천 용현동에 위치한 '원조 성진물텀벙'입니다. 인하대 역 4번 출구에서 도보 15분 거리에 있습니다. 숭의 역과 인하대 역 사이에 있습니다. 방송에 몇 차례 나온 적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맛집입니다. 싱싱한 아귀를 사용한 아귀찜, 아귀탕, 아귀백숙, 아귀지리, 해물찜 등 다양한 요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일 연안부두에서 들여오는 싱싱한 아귀와 천연암반수로 키운 콩나물애 양념을 해 맛있게 쪄낸 아귀찜이 이 집의 대표 요리이며 맑은 육수에 미나리, 대파, 이리, 아귀, 아귀 간 등 푸짐한 재료를 넣고 얼큰한 양념을 더해 팔팔 끓여낸 아귀탕은 이 집의  또 다른 대표 메뉴입니다.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 메뉴, 위치 지도 정보>

 

 

이 집은 1979년에 오픈해 오랜 시간을 이 지역 주민들에게 아귀찜, 아귀탕을 제공하며 이 지역 맛집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시간이 오래된 만큼 단골들도 10년 20년 단골들이 많다고 합니다. 

 

 

깔끔하면서도 계속 입맛을 당기는 맛으로 많은 손님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아귀의 등뼈를  통째로 사용해 육수를 우러내 그 맛이 아주 진하고 뼈 자체의 단맛이 국물에 배어 있다고 합니다.  

 

 

담백하면서 매콤한 맛이 입맛을 자극해 쉽게 질리지 않는 맛입니다. 지역에 따라 아귀찜의 맛이 다른데 인천 아귀찜은 아귀가 크고 아귀 자체에 살이 많고 부드러워 남녀노소 아귀찜을 먹기에 편한 부드러운 맛이라고 합니다. 

 

 

아귀찜은 대표적으로 매콤한 아귀찜이 가장 보편적입니다. 부드러운 아귀살과 아삭한 콩나물이 매콤한 아귀찜의 환상적인 조합을 이룹니다. 깊게 우려낸 등뼈 육수에 연한 콩나물을 넣고 생아귀살과 이 집만의 비법 양념장과 향긋한 미나리까지 넣어 버무린 재료에 아귀살이 풀어지지 않게 전분물을 부어 마무리해주면 생아귀 한 마리가 통재로 들어간 인천식 아귀찜이 완성됩니다. 

 

 

 

대를 이어온 한결같은 매콤한 맛이 이 곳 성진물텀벙 맛집의 특징입니다. 시원하고 담백한 맛이 이어져 손님들도 계속 이 집을 찾고 있다고 합니다. 

 

 

이 집에서는 아귀찜을 다 먹은 후에 양념이 너무 맛있어 밥을 볶아 먹는 것은 필수이며 취향에 따라 쫄면 사리를 넣고 비벼 먹기도 한다고 합니다. 

 

 

양념이 맛있어 밥과 쫄면 어느 것에도 잘 어우러집니다. 

 

 

단골손님들은 쫄면 사리를 넣어줘야 물텀벙 음식의 마무리가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 지역의 손님들은 생아귀를 먹어보지 못한 분들에게 남녀노소 불문하고 인천의 생아귀찜을 강력 추천하고 있습니다. 

 

 

아귀찜이 먹고 싶을 때 인천의 전통 아귀찜 전문점 성진물텀벙을 방문하면 인천의 명물 매콤한 생아귀찜을 맛볼 수 있습니다. 

 

인천과 마산은 아귀찜을 대표하는 아귀찜계의 양대 산맥이라고 합니다. 마산 아귀찜은 건아귀찜으로 아귀를 말린 후 쌀뜨물에 불려 요리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생아귀가 아니기 때문에 부드러운 식감은 없지만 쫄깃한 식감과 마린 생선의 씁쓸한 맛이 두드러진다고 합니다. 

 

반면 인천의 아귀찜은 생아귀찜으로 풍부한 식재료를 넣고 만드는 것이 특징으로 생아귀의 탱글탱글한 시감을 즐길 수 있고 담백하고 시원한 맛이 이품이라고 합니다. 

 

용현동에 아귀찜을 전문으로 하는 음식점이 많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이 집은 여려 차례 맛집으로 선정된 곳입니다. 다만 이 집의 아귀찜에 대해서는 약간의 호불호가 있는 편입니다. 참고만 하시고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성진물텀벙>

주소 : 인천 미추홀구 독배로 403번 길 10 

지번 : 용현동 509-17

수인선 인하대 역 4번 출구 도보 15분 (890m)

 

전화번호 : 032-883-1771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명절 휴무 

 

메뉴 

아구찜 (소) 35,000원

아구탕 (소) 35,000원

아구백숙 (소) 35,000원

아구지리 (소) 35,000원

해물찜 (중) 55,000원

 

※예약, 배달, 포장 예약 가능

 

지도 

#인하대역맛집#숭의역맛집#용현동맛집#생방송투데이#생생정보#생방송오늘저녁아침#수요미식회#아구찜아구탕#인천맛집#성진물텀벙

 

인천 서구 청라 맛집 구도로통닭 생생정보 치즈에 빠진 누룽지통닭

 

인천 서구 청라 맛집 구도로통닭 생생정보 치즈에 빠진 누룽지통닭

구도로 통닭의 '치츠에 빠진 누룽지 통닭은 SNS'에서 화재 가되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음식입니다. 이 집의 치즈와 통닭을 맛본 사람들이 SNS에 사진을 올려 이를 본 사람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