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서울 중구 신당동 신당역에 위치한 '은마난로'입니다. 이곳은 소의 특별한 맛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곳입니다. 구이요리로 알려진 이 집에서는 소의 4가지 특수부위를 구이로 먹을 수 있습니다. 특이한 점욘 요즘은 접하기 어려운 연탄난로 위에 고기를 구워 먹는다는 점입니다. 이 집에서는 특유의 강한 불맛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연탄난로로 고기를 굽고 있습니다. 연탄을 난로 안에 넣어 매운 연기와 흩날리는 재 없이도 연탄난로 구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주소, 메뉴, 위치 지도 정보>

 

 

그냥 구워 먹어도 맛있는 소고기의 특수부위를 연탄불에 직화로 구워 더 맛있습니다. 따로 주문하지 않아도 소고기의 4가지 부위를 동시에 맛볼 수 있습니다.

 

 

 

4가지 특수부위 중 가장 맛이 부드러운 염통입니다. 염통은 스테이크같이 고소한 맛도 나고 단맛이 납니다.  

 

 

살코기보다 칼슘이 많고 조직이 부드러워 구웠을 때 가장 맛있다는 막창입니다. 막창은 쫄깃하고 꼬들함의 끝판왕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막창은 연탄에 구어 확실히 풍미가 살아납니다. 

 

 

 

지방이 거의 없어 쫄깃한 식감은 물론이고 느끼하지 않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라는 소의 첫 번째 위장 양깃머리입니다. 부드럽고 담백해 부담 없이 씹고 즐길 수 있습니다. 

 

 

탱글탱글한 촉감과  쫄깃한 식감 때문에 씹을수록 고소해지는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탱글하고 쫄깃한 대창입니다. 대창은 겉은 쫀득하며  한입 넣고 씹어주면 곱이 입에서 싹~돌아 고소한 젤리를 먹는 듯한 맛을 냅니다. 

 

 

다른 부위보다 감칠맛도 있고 맛과 향, 식감에 따라 골라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소에서 많이 안 나오는 부위라서 특별한 점도 있고 항상 먹던 소고기와는 또 다른 식감과 맛을 줍니다. 

 

 

연탄에 구어 불향의 맛도 느껴지고 기름이 아래로 쭉 빠져 고기가 담백하고 맛있습니다. 열이 오래가는 불판 덕분에 자리에 있는 동안 고소하고 쫄깃한 고기를 계속 즐길 수 있습니다. 

 

 

채소나 김치와 함께 먹으면 난로 곱창구이를 기름지지 않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백김치와 막창 쌈장은 언제 먹어도 맛있는 찰떡궁합입니다. 

 

 

 

염통, 막창, 대창, 양깃머리까지 각기 다른 맛으로 입맛을 자극하고 레트로 감성 물씬 풍기는 가게 분위기 덕분에 고기가 더 맛있게 느껴집니다. 은은한 연탄 불맛에 입맛까지 살아나게 만드는 난로 곱창 구이입니다.  

 

 

<은마난로> 

주소 : 서울 중구 다산로 39길 45 

지번 : 신당동 235-2

신당역 8번 출구에서 261m

메뉴 : 난로구이, 곱창전골

 

지도

 

#신당동맛집#신당역맛집#은마난로#생방송투데이난로곱창구이은마난로#신당역맛집추천#신당역은마난로난로곱창구이

 

홍대 맛집 가오곱창 생생정보 치즈불곱창

 

홍대 맛집 가오곱창 생생정보 치즈불곱창

SNS에서 화재가 되고 있는 치즈불곱창 메뉴를 팔고 있는 홍대입구역의 맛집 '가오곱창'입니다. 이 집을 다녀간 사람들의 인증사진이 올라오면서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고구마 ��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