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을지로 3가 역에 위치한 을지로 맛집 '을지로 골목집'입니다. 이 집은 곱창전골(곱우동전골), 곱도리탕(대곱 닭다리 전골), 곱계탕 등의 요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칼칼한 국물과 쫄깃한 곱창을 맛보기 위해 많은 손님들이 찾고 있는 집입니다.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 메뉴, 위치 지도 정보>

 

※곱창전골(곱우동전골)

 

한식 요리에서 빠질 수 없는 다진 마늘과 향긋하고 아삭한 미나리가 듬뿍 들어가 개운한 국물과 쫄깃하고 고소한 곱창이 어우러진 곱창전골 요리입니다. 매콤한 국물, 탱글탱글한 곱창의 완벽한 조화를 이룬 요리입니다. 

 

 

보기만 해도 부침하고 군침을 흘리게 만드는 국물의 냄새가 후각을 자극하고 입맛을 당기게 합니다. 

 

 

씹으면 씹을수록 쫄깃하고 고소해지는 곱창이 입안에서 터지면 곱이 입안 가득 퍼지면서 고소한 맛을 진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곱창의 고소함과 미나리의 아삭함에 부드러운 우동 면을 한꺼번에 먹을 수 있어 다양한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구워 먹었을 때와 비교해 전골로 멌을 때는 곱창 안에 곱이 우러나 곱창전골의 국물이 진하고 고소합니다. 여기에 국물의 얼큰하고 시원한 맛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신선한 채소와 면 때문에 구워 먹을 때 느껴지는 느끼함이 없는 깔끔한 맛입니다. 

 

 

깔끔하면서도 깊고 진한 풍미 덕분에 국물에 공깃밥을 말아먹어도 맛있고 술안주로 먹어도 아주 맛있습니다. 미나리가 많이 들어 있어 아삭아삭한 맛에 자꾸만 젓가락을 들게 됩니다. 

 

※곱도리탕(대곱 닭다리 전골)

 

 

맛있게 먹으면서 몸보신도 할 수 있는 이 집의 또 다른 대표 메뉴 곱도리탕(대곱 닭다리 전골)입니다. 닭볶음탕의 칼칼하고 얼큰한 맛과 곱창전골의 깊고 진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단백질과 콜라겐이 풍부하고 탄력 있는 식감의 곱창과 대창을 넣고 여기에 사계절 보양식 대명사 닭고기를 넣어 맛과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는 요리입니다. 

 

 

부드러운 닭다리와 쫄깃한 대창과 곱창이 먹는 재미와 맛을 살려줍니다. 

 

 

곱이 없는 곱창을 사용해 느끼한 맛을 없애고 곱창의 고소한 맛만 살렸습니다. 

 

 

시원하고 얼큰한 맛이 우러나게 해주는 닭고기와 고소하고 깊은 맛의 곱창 대창이 만나 곱도리탕 전골의 담백한 맛을 살려줍니다. 

 

 

일반 곱창전골과 비교해보면 닭에서 우러나오는 육수 때문에 시원한 맛이 더욱 느껴지며 곱창과 대창 덕분에 일반 닭볶음탕보다 훨씬 고소한 맛이 납니다. 

 

 

살점이 두툼해도 전골로 끓여내 고깃살이 부드럽습니다. 닭고기의 뜯어먹는 재미와 식감 그리고 곱창의 씹어먹는 식감까지 닭다리와 대창, 곱창의 조화가 잘 어우러져 있습니다. 

 

 

곱도리탕(대곱 닭다리 전골)을 먹고 곱도리탕에서 우러난 진한 국물에 마무리 볶음밥까지 볶아 먹으면 그 맛 또한 일품입니다. 닭 육수로 끓인 곱도리탕의 국물은 졸아들수록 감칠맛이 강해져 밥을 볶아먹으면 더 맛있어집니다. 국물에 밥을 말아먹어도 맛있지만 볶음밥으로 먹으면 더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곱창전골, 곱도리탕 식사와 함께 맥주를 한잔 곁들이면 곱창요리 최고의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을지로골목집> 

주소 : 서울 중구 수표로 48-3 

지번 : 을지로 3가 344-15 

을지로 3가 역 11번 출구에서 95m

전화번호 :  02-2275-0405 

영업시간 : 평일 11:00 - 23:00 금요일 11:00 - 00:00 토요일 11:00 - 04:00 일요일 11:00 - 23:00 

메뉴 : 곱도리탕, 곱창전골, 곱계탕

 

지도 

 

 

#을지로맛집#을지로3가역맛집#을지로골목집#생방송투데이을지로골목집곱도리탕곱창전골곱계탕#을지로골목집곱창전골곱우동전골#을지로역맛집추천#대곱닭다리전골#곱도리탕

 

금호동 신금호역 맛집 코끼리냉면손칼국수 생방송 투데이 손칼국수

 

금호동 신금호역 맛집 코끼리냉면손칼국수 생방송 투데이 손칼국수

서울 성동구 신금호역에 위치한 '코기리냉면손칼국수'는 칼국수, 만두 맛집입니다. 이 근방에서 이 집 칼국수는 지나가던 사람도 부담없이 와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가격과 맛 때문에 맛집으��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