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본격적인 우주 이야기를 다룬 영화이다. 별 볼 일 없는 우주의 떠돌이들이 모여 팀을 이루어 우주를 구하는 영화이다. 할리우드에서 가장 핫한 배우중의 한 명인 크리스 프랫이 피터 킬(스타로드)의 역할을 맡았으며 한국 팬들에게도 유명한 빈 디젤(그루트 목소리 역)과 브래들리 쿠퍼(로켓 목소리 역)로 출연했다. 이외에도 조 샐다나(가모라 역) 데이브 바티스타 (드랙스/아서 더글라스 역) 등이 출연했다. 



26년 전 지구에서 납치된 피터 퀼은 욘두의 밑에서 라바저스의 일원으로 활동하던 중 버려진 행성에서 고대의 오브를 훔쳐 팔아먹으려고 한다. 행성에서 로난의 부하들과 마주치지만 이들을 따돌리고 오브를 팔기 위해 행성 잔다르에 도착한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욘두는 피터 퀼을 생포를 조건으로한 현상금을 건다. 악당 로난은 오보를 타노스에게 가져다주고 원한관계인 잔다르 행성의 파괴해주겠다는 계약을 하고 오브를 회수하기 위해 기모라를 잔다르 행성으로 보낸다. 

오브를 팔기 위해 잔다르에 도착한 피터 퀼은 현상금 사냥꾼 로켓과 그루트에게 발견된다. 이때 오브를 회수하려는 기모라까지 등장하면서 서로 쫓고 쫓기는 소동을 빚다가 잔다르 행성의 노바 제국 경찰에게 모두 잡혀 킬른 감옥에 갇히게 된다.  


우주에서 악행을 저질러온 로난의 부하인 기모라는 다른 죄수들의 표적이 된다. 죄수들 중 로난에게 아내와 딸을 잃은 드랙스는 기모라를 죽이려 들고 피터는 드랙스를 설득해 기모라를 죽이는 것을 멈추게 한다. 로켓과 피터는 탈옥을 계획하고 이를 듣던 그루트가 곧바로 탈옥 계획을 실행에 옮기는 바람에 얼떨결에 계획과 거의 동시에 탈옥이 시작된다. 탈출 과정에서 기모라와 드랙스가 합류하게 되고 피터, 로켓, 그루트, 기모라, 드랙스는 함께 탈옥한다. 



피터 일행은 오브를 팔기 위해 노웨어(Knowhere)에 도착하게 되고 컬렉터에게 팔려고 하지만 부당한 대우를 받던 컬렉터의 여성 노예가 오브를 열고 인피니티 스톤을 맨손으로 만져 인피니티 스톤의 에너지가 폭발하게 되는 소동이 일어난다. 이때 로난에게 복수하려는 드랙스가 로난을 불러들이기 위해 오브와 자신의 위치를 알리게 된다. 로난과 로난의 부대가 노웨어로 쳐들어오고 피터 일행은 쫓기게 된다.



때마침 욘두도 피터를 찾기 위해 노웨어로 쳐들어오게 되고 동생 네뷸라에게 공격받은 기모라를 살리기 위해 우주로 뛰어든 피터는 기모라를 살리고 죽기 직전에 욘두에게 자신의 위치를 알려 살게 되지만 생포된다. 드랙스는 역시 로난에게 패하고 로켓 기모라와 함께 욘두에게 잡힌다. 피터 일행과 전투를 벌인 로난은 결국 인피니티 스톤을 손에 넣게 되고 인피니티 스톤을 손에 넣은 로난은 타노스에게 반항하고 자신이 직접 잔다르 행성을 파괴하려고 한다. 



피터는 욘두를 설득해 오브를 되찾아 돈을 벌자고 제안하고 욘두는 피터의 계획에 동참한다. 우주선에서 서로 다투던 피터 일행은 다들 루저이지만 의미 있는 일을 하자는 피터의 말에 모두 친구가 되며 팀이 결성되고 인피니티 스톤으로 행성 잔다르와 노바 제국을 파괴하려는 로난에게 맞서고자 한다. 피터는 잔다르 행성의 노바 제국에 로난의 침략을 알리고 동료들과 로난을 쳐부술 계획을 세운다.



피터는 로난의 전함이 노바 제국을 침략하기 위해 잔다로 행성으로 이동하고 있다는 메세지를 보내고 믿지 못하겠다면 탈옥범인 자신들을 잡기위해서라도 노바 제국의 부대를 보내라고 한다. 잔다르 행성 상공에서는 욘두의 부대와 로난의  함대가 전투를 벌이고 로난의 전함에 구멍을 뚫고 피터 일행이 들어가기 위한 전투를 벌인다. 이때 노바 제국의 우주선들이 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나타나고 로난의 전함이 착륙하는 것을 막기 위한 전투가 시작된다. 



잔다르의 행성의 노바 제국 부대는 우주선으로 그물을 만들어 로난의 전함을 막아보려고 하지만 인피니티 스톤으로 강해진 로난의 전함은 방어막을 뚫고 잔다르 행성으로 돌진한다. 마침내 로난의 전함에 잠입한 피터 일행은 로난의 부하들과 전투를 벌이고 로난과 싸움을 벌인다. 로난을 한방에 없애기 위해 캐논을 날리지만 인피니티 스톤을 가진 로난은 끄떡없이 버티고 그 순간 그들이 있는 로난의 함선 조정실로 우주선이 날아들고 로난과도 충돌한다. 조정실은 파괴되고 로난의 전함은 추락하기 시작한다. 절체절명의 위기 순간에 그루트는 동료들을 구하기 위해 자신의 몸을 희생해 피터 일행을 감싸 나무 보호막을 만든다. 



잔다르 행성에 추락한 피터 일행은 무사하게 깨어나고 로난 역시 잔다르 행성에 내려선다. 로난이 잔다르의 모든 생명을 말살하고 파괴하려는 순간 피터는 라디오에서 나오는 'The Five Stairsteps - O-O-H Child' 음악에 맞춰 춤과 노래를 부르기 시작한다. 피터의 생뚱맞은 행동에 로난은 어이없어하고 피터는 기모라에 게도 같이 추자고 한다. 기모라는 어처구니없어하고 로난은 더욱 황당해 한다. 피터가 로난의 관심을 끌고 방심한 사이에 드랙스는 로켓의 캐논으로 인피니티 스톤이 박혀 있는 로난의 해머를 파괴한다. 

파괴된 해머에서 떨어져 나온 인피니티 스톤을 피터가 맨손으로 낚아채고 몸이 부서지는듯한 충격이 오지만 기모라가 손을 잡고 드랙스가 피터의 어깨를 잡는다. 로켓 역시 드랙스의 손을 잡으면서 인피니티 스톤의 충격을 함께 견뎌낸다. 로난은 당황하고 피터는 인피니티 스톤의 힘을 모아 로난을 해치운다. 



잔다르 행성의 노바 군단은 자신들을 구해준 보답으로 피터 일행의 모든 전과 기록을 삭제해주고 피터의 우주선도 새롭게 만들어 준다. 이때  피터는 자신이 순수한 지구인이 아니며 고대의 외계인과 지구인과 혼혈인임을 알게 된다. 출생의 비밀을 알게 된 피터는 어머니의 편지를 읽고 어머니의 마지막 선물을 열어본다. (스타로드는 피터의 어머니가 피터를 부르는 애칭이다. ) 어머니의 마지막 선물 '끝내주는 노래 모음집  Ver.2'를 들으며 기모라, 로켓, 드랙스와 함께 우주로 출발한다. 피터와의 협상의 대가로 피터로부터 오브를 넘겨받은 욘두는 호기심에 오브를 열어보지만 피터가 가짜와 바꿔치기 한 것을 알고 그럴 줄 알았다는 듯한 웃음을 짓는다. 



엔딩 장면에서는 화분에서 자라고 있는 베이비 그루트가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장면이 나온다. 또한 쿠키영상에서는 노웨어의 컬렉터가 폭파된 수집 가게에서 망연자실하게 술을 마시고 있으며 우주 헬멧을 쓴 강아지 한 마리가 컬렉터의 뺨을 핥고 지나간다. 이때  뒤에 있던 오리(하워드 덕, Howard The Duck, 1986)가 '왜 핥게 놔두냐, 더럽게'라고 말하며 술을 마신다. 


새로운 우주 영웅들의 탄생으로 많은 인기를 모았다. 1편답게 우주 루저들의 팀 결성 과정을 담았다. 만화와 같은 이야기를 실사 영화를 만들어 보는 즐거움이 더했다. 캐릭터들의 유머러스한 모습과 화려한 전투 장면으로 눈을 즐겁게 해줄 뿐만 아니라 OST로 흘러나온 올드팝은 관객의 귀를 즐겁게 해주었다. 


우주 전쟁과 올드팝의 조화가 어울릴 것 같지 않으면서도 너무 잘 어울려 영화의 분위기를 잘 살려 내고 있다. 영화 중간중간에 나오는 귀에 익숙한 올드 팝 덕분에 영화를 보는 재미가 더해졌다. 이제는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 하면 올드 팝이 생각나게 할 정도로 많은 팬들에게 다시 한번 OST로 나온 곡들이 사랑을 받고 있다. 

피터 역할을 맡은 크리스 프랫이 춤을 추며 노래는 엉뚱한 장면은 정말 황당하지만 웃음을 유발한다. 목소리 출연만으로도 존재감을 과시했던 빈 디젤과 브래들리 쿠퍼 역시 캐릭터에 딱 맞는 연기를 보여주었다. 쿠키 영상에 등장한 베이비 그루트의 깜찍한 모습 덕분에 2편에서 활약하게 될 베이비 그루트의 모습도 기대하게 만든다.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 의 캐릭터들은 한 명 한 명이 서로 아웅다웅하고 툴툴 거리면서도 돕고 의지한다. 기존에 나왔던 특수한 능력이나 기술을 갖고 있던 지구의 영웅들과는 또 다른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지구가 아닌 우주라는 더 큰 무대를 배경으로 벌이는 우주 액션 활극을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루저들이 영웅으로 거듭나면서 펼쳐질 새로운 이야기를 더욱 기대하게 만든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 2 (Guardians of the Galaxy Vol. 2, 2017) (클릭)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