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제작국가 : 미국 캐나다

장르 : 스릴러

러닝타임 : 86분

 

특이한 시간 흐름의 설정으로 보는 사람의 호기심을 갖게 만드는 영화이다. 결말을 먼저 보여주고 시간을 되돌려 가면서 지금까지 있었던 일들을 보여주고 있다. 금고 털이 강도 사건이 발생한 이후 며칠간의 이야기를 보여주며 어떤 이유로 사건이 일어나게 되는지 그 과정을 거꾸로 보여 주고 있다. 넷플릭스 범죄 스릴러 영화 중에서 많은 사람들의 호평을 받은 작품으로 보는 내내 몰입해서 볼 수 있는 영화이다.  

 

Shimmer Lake, 2017

 

 

Shimmer Lake의 작은 마을에서 벌어진 살인사건이 딱 봐도 평범한 사건이 아니라는 것을 짐작케 한다. 미스터리한 사건의 진실은 시간이 거꾸로 갈수록 하나씩 밝혀진다. 영화의 시간은 요일별로 거꾸로 흐른다. 

 

Shimmer Lake, 2017 앤디

 

 

금요일

사건 발생 3일째 '앤디가 호수로 향하다'

앤디 사익스(레인 윌슨)는 은행에서 훔친 돈가방을 들고 지하실에 몸을 숨기고 앤디의 아내 마사는 보안관인 동생 지크 사익스(벤자민 워크)와 이야기를 나눈다. 지하실에서 딸 샐리와 마주친 앤디는 아무 말도 하지 말라고 하고 뭔가 의심스러움을 느낀 지크가 다가오자 앤디는 이웃집의 차를 훔쳐 달아난다. 

 

지크와 파트너 리드는 FBI 요원 카일 워커와 커트 빌트모어를 만난다. 그들은 브래드 도킨스(존 마이클 하긴스) 판사의 집을 조사하고 사망한 그를 발견한다. 수사 처리를 놓고 FBI 요원과 언쟁을 벌인 지크는 자신의 사무실을 나선다. 한편 앤디는 공범 에드 버튼의 아내인 스테프 버튼(스테파니 시그만)과 만나기 위해 숲으로 향한다. 앤디는 호숫가에서 스테프를 만나고 은행에서 훔친 돈을 그녀의 차에 싣지만, 그가 타기도 전에 누군가에 의해 총아 맞아 죽는다. 총을 쏜 사람의 팔에는 '주 챔피언(State Champ)'이라는 문신이 새겨져 있었다. 

 

Shimmer Lake, 2017 도킨스 판사

 

 

목요일

사건 발생 2일째 '도킨스 판사가 오랜 친구에게 전화하다'

지크와 FBI 요원들은 필로폰 중독자인 크리스 모로우를 조사하고 모로우가 죽은 것을 발견했다. 지크는 전직 검사였던 형 앤디가 에드 버튼과 스테프 버튼의 아들이 필로폰 작업장 폭발 사고로 죽었을 때 에드와 크리스를 낮은 형량으로 봐준 것에 대해 에디가 앤디에게 돈을 줬고 앤디가 부패한 검사라는 소문이 돌았다 것을 FBI 요원들에게 이야기한다. 이런 와중에 도킨스 판사는 누군가로부터 돈을 요구하는 전화를 받으며 쩔쩔맨다.

 

한편 스테프는 스스로 자해를 하고 지크와 FBI 요원들이 그녀의 집에 도착했을 때 에드가 함께 떠나자고 한 것을 거부했더니 자신을 때렸다고 말한다. 그녀는 에디가 멕시코로 떠나겠다는 말을 했다고 진술한다. 한편 도킨스 판사는 10대 남자 친구를 만나 침대에 누워있고 앤디는 스테프가 맡겨둔 돈 가방을 찾으러 오게 된다. 동성애자인 것이 알려질까 봐 앤디와 몸싸움을 벌이게 되지만 오히려 총에 맞아 죽게 된다. 앤디는 그대로 집으로 돌아와 지하실에 숨는다.   

 

Shimmer Lake, 2017 스테프

 

 

수요일

사건 발생 1일째 '크리스 모로가 술수에 말려들다'

차에서 깨어난 앤디와 크리스. 은행을 턴 앤디와 크리스는 에드가 돈을 가지고 배신할지 모른다고 생각하게 된다. 앤디는 크리스에게 밤 10시에 약속 장소에서 만나기로 한다. 크리스는 창고에 숨고 앤디는 동생 지크를 살피기 위해 다시 마을로 돌아온다. 지크는 FBI 요원을 만나고 크리스는 스테프로부터 돈을 나누자는 전화를 받고 총을 멘 스테프의 모텔방으로 향한다. 스테프는 옷을 벗고 샤워를 하며 크리스를 유혹한다. 크리스는 그녀 아들의 죽음 때문에 자신을 미워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혼란스러워한다.

 

그러던 중 도킨스 판사가 모텔방으로 찾아오고 스테프는 크리스에게 도킨스를 공격하라고 설득한다. 얼떨결에 크리스가 들고 온 총을 든 도킨스 판사는 크리스를 총으로 쏴 죽인다. 도킨스 판사는 스테프에게 테이프(아직 뭔지 모르지만 도킨스의 약점이 잡힌 테이프)를 달라고 한다. 도킨스 판사는 돈가방을 침대에 숨기고 아내에게는 아무 일도 아니라고 하며 울고 그의 아내는 도킨스 판사를 위로한다. 

 

Shimmer Lake, 2017 에드

 

 

화요일

사건 당일 '에드 버튼 선택을 하다'

 

에드 버튼과 스테프 버튼의 집, 둘은 은행강도에 대해 이야기한다. 둘은 에드 때문에 죽게 된 아들에 대해 논쟁을 벌인다. 에드는 스테프가 일하는 동안 학교로부터 아들이 배가 아프다는 전화를 받고 아들을 돌보기 위해 마약 작업장으로 데려간 것이었다. 

 

앤디는 아내와 딸과 식사를 하던 중 딸에게 화를 낸다. 에드는 도킨스 판사로부터 19살 소년과 동성애 행위가 당김 테이프 건으로 전화를 받는다. 그날 밤 앤디, 에드, 크리스 3인은 에드의 집에서 은행강도 계획을 짠다. 스테프는 에드에게 늦지 않았다며 설득하지만 소용없었다.

 

Shimmer Lake, 2017 크리스

 

 

보안관인 지크는 은행 금고를 지키는 야근을 서게 되고 은행 금고 앞에서 만난 도킨스 판사는 은행강도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어떤 상황이라도 자신이 지크의 뒤를 봐줄 것이라고 이야기한다. 

 

시간이 다가올수록 긴장감이 흐르고 등장인물들의 모습이 차례차례 지나간다. 복면강도가 들이닥치고 뭔가 어설픈 강도들 지크는 이미 이들이 누구인지 알고 있으며 살짝 도와준다. 지크는 금고의 비밀번호를 잘못 읽은 에드를 도와준다. 앤디와 크리스가 밖에서 기다리는 동안 에드는 금고에서 돈가방을 들고 나온다. 

 

Shimmer Lake, 2017 지크

 

 

지크는 죽은 에드의 아들에 대해 이야기하다 다투게 되고 지크는 에드를 총으로 쏘게 된다. 이때 스테프가 나타나고 아들의 죽음에 대해 '에드가 들을 죽였다'며 에드를 비난한다. 그리고 아들이 지크와 스테프의 아들이었다고 이야기한다. 

 

지크는 에드를 총으로 쏴 죽인다. 지크의 자신의 팔에 진통제를 주사하는데 지크의 오른팔에는'주 챔피언(State Champ)'이란 타투가 새겨져 있었다. 스테프는 지크의 팔에 총을 쏘고 지크는 총을 들고 밖으로 나가고 앤디와 크리스는 차를 타고 도망친다. 지크와 스테프는 에드의 시체를 차에 싣고 스테프는 차를 타고 현장을 떠난다.

 

스테프는 에드를 실은 차를 통째로 산에 묻는다. 이렇게 완전범죄가 완성된다. 

 

#넷플릭스영화추천#넷플릭스오리지널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