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아토피에 좋은 음식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오늘은 그중에서도 올리브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올리브유는 워낙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어 따로 먹지 않고 음식을 조리해 먹을 때 자연스럽게 함께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아토피를 개선시키기 위해서는 좀 더 적극적으로 올리브유를 먹어야 합니다.

 

 

먼저 올리브 유는 그냥 먹기만 해도 아토피를 개선시키고 건강도 지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먹는 것뿐만 아니라 마시지 하듯이 몸에 발라줘도 좋으며 목욕할 때 탕에 살짝 풀어 몸을 담그고 있어도 아토피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직접 피부에 살포시 발라주는 것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줘 아토피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공복에 기름을 먹을 경우 소화장애를 유발할 수 있지만 올리브유를 섭취한 후에도 크게 문제가 없다면 먹어도 좋으며 음식을 먹고 난 후에 먹는 것보다는 공복에 올리브유를 먹는 것이 훨씬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배변활동을 효과적으로 하기에는 공복에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올리브유를 먹는 양은 공복에 한 스푼씩 먹는 것입니다. 한 스푼씩만 먹어도 아토피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올리브유가 아토피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히는 이유는 요리와 함께 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식사를 할 때 음식을 만들어 먹을 때도 함께 먹어주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가끔 먹기가 조금 부담스러울 때는 즐겨먹거나 좋아하는 음식에 조금씩 넣어 함께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고기를 먹거나 샐러드드레싱이 필요할 때도 넣어 먹을 수 있습니다. 

 

올리브유는 아토피에 좋은 음식으로 불리고 있지만 머리카락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푸석해진 머리끝에 

바르면 머릿결이 한결 좋아지는 것을 알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건조해진 입술에 살짝 바르면 촉촉함이 오랫동안 유지된다고 합니다.  

 

올리브유는 장의 활동을 활발하게 해 주기 때문에 배변을 촉진해서 독소 자체를 체외로 내보내고 이것을 통해서 면역기능이 

좋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아토피 증상이 한층 개선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에게 올리브유가 맞는 것은 아니며 체질에 따라 다를 수 있다고 하니 조금씩 적당량만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몸에 열이 많은 체질인 사람은 참기름이나 들기름, 코코넛 유보다 열이 낮고 저렴한 가격의 올리브 유를 삼시 세끼 먹으면 배변활동도 좋아지고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나타나는 아토피 증상은 음식도 가려 먹게 만들고 예민하게 만들어 심하면 식사습관도 나빠질 수 있기 때문에 식사 때 함께 먹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식사습관도 개선하고 아토피 증상도 개선시키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아토피에 좋은 음식인 올리브유의 효능과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눈에 좋은 과일 및 채소

 

눈에 좋은 과일 및 채소

현대사회는  TV, 컴퓨터, 스마트폰 등 눈을 피곤하게 하는 매체들이 많습니다. TV를 오래 보거나 컴퓨터를 보며 일을 오래 한다든지 스마트폰을 장시간 본다든지 하는 것들은 모두 눈을 피

imawesome.tistory.com

안구건조증 완화와 시력회복 꿀팁

 

안구건조증 완화와 시력회복 꿀팁

오늘은 안구건조증 시력 회복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람의 눈은 항상 촉촉하게 적셔져 있어 부드럽고 편안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쉽게 피로감을 느낄 수 있으며 시력도 저하될 수 있

imawesome.tistory.com

 

#아토피#아토피개선#아토피개선효과#아토피올리브오일
#아토피에좋은음식#아토피올리브기름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